김제 역사 새창이다리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일제 식민지시대에 건설된 우리나라 최초의 시멘트 다리입니다.
바로 김제 청하면에 위치한 이 다리는 오랜 세월을 통해 요센 붕괴 위험이 있는 다리인데요..

바로 만경강에 위치하고 있지요..

현재 보시면 만경대교가 놓여지면서 이다리는 통제를 하고 있지만..

제가 가보니깐 조류독감으로 문제가 생겨서 통제 했던 것이 나오네요..

기본적인 다리의 전경은 이렇게 보입니다.
사실 이다리는 일제시대 호남의 쌀을 수탈하기 위해서 세워졌던 다리죠..

사진이 흐린데요..
여기에 하나의 작품이 있고요..

새창이 다리에 대한 설명이 간략하게 있는데요..
좀 많이 지워져 있네요..

처음에 마주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일년에 한번정도씩은 여기에서 문화 행사를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붕괴 위험이 있어서 통제만 하고 있는 상태고요..
관리는 잘 안되는 것 같더라고요..
우리나라 최초의 콘크리트 다리가 아직도 있다는 사실에 놀랍고요..
현재 가보시면 알겠지만, 여기는 좀~~ 철근도 밖으로 나와 있어서 보일정도입니다.
끝까지 걸어가면 군산이 나오는데요..
무서워사 가보지는 못했네요..
내일 도 행복하게 시작합시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전라북도 김제시 청하면 만경대교



김제 역사 새창이다리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김제에 살면서 새창이 다리얘기는 처음 들어보네요..

현재 이다리 문제로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네요..

일제시대의 아픔이 있는 다리네요;;

아픈 역사가 서려 있는 다리인데요..
이것도 붕괴 위험이 있어서 철거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일제 강점기 시대의 아픈 역사를 가지고 있는 다리네요.

Posted using Partiko iOS

네 그렇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덕택에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미처 모르지만 근대사의 아픔이 서려 있는 이런 장소가 전국곳곳에 참 많을것 같아요..

네 우리나라 구석구석 많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픈역사의 다리네요
근데 진짜 저 끝이 군산인거예요??
한번 건너보고 싶기는 하네요 ㅎㅎㅎ

네 김제와 군산을 잇는 다리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big-tree-3443533_960_720.jpg

아낌없이 주는 나무 보팅하고갑니다~
보팅용 계정은 5개는 3일주기로 일괄보팅됩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0826.65
ETH 2907.17
USDT 1.00
SBD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