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청운사~~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김제에서 하소백련축제를 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중심에는 청운사라는 절이 있는데요..
하소백련 축제 기간이 아닌 시점에 가보게 되었습니다.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이 안내표지판이네요..
청운사 대혜보각선사서 라는 것이 있다는 건데..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고요..

바로 이곳으로 가면 반성하는 곳이 있다는데..
사람이 거의 사용을 안한것 같아요..
거미줄이 쳐질 정도로 ㅎㅎ

주변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가 바로 들어오는 입구 쪽입니다.

들어봐 보면 현대식하고 옛날 식이 함께 겹쳐 있네요..

절은 절인가 봅니다.
벽화도 보이고요..

여긴 새로 증축하는 것 같았어요..

절의 다른 편을 바라보니..
석탑도 보이고 좀 절다운곳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범종이 이렇게 보이네요..

절을 보면 꼭 이런 불상이 보이죠..

무형문화재의 집이 있네요..
아까 이야기한 무형문화재 몇호로 지정된것 같던데 그분이 사시나??
아무도 안보여서 물어보지 못했네요..

석탑이 보입니다.
이렇게 청운사 방문을 마치고 돌아오는데..
오는길에 보면 연꽃을 심은 곳이 보입니다.
나중에 백련 축체 할때 오면 멋질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전라북도 김제시 청하면 대청리 청운사



김제 청운사~~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maikuraki님이 ldskle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3/26] KR 커뮤니티 출석부

...cture status[Sunday] - 일요일기준 컴그림 현황 3/24 ldsklee/td> 칼국수 먹으러 갔는데.. bluengel ...

갠적으로 석탑이 맘에드네요.
사람들이 반성을 너무 안하는군요.. ㅎㅎㅎ;;

찾는 사람이 없는게 아닐가요?/ ㅎㅎ

지나가면서 들어보긴 했지만 막상 가보진 못했는데요..
잘 보고 갑니다.

네 한번 가볼만한것 같네요..
특히 하소백련축제할때 한번 더가보려고요..

관리가 더 되면 좋을만한 절이네요

그러게요.. 나름대로 불교계에서 관리하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1500년대에 만들어진 책자도 보고 싶네요..

저도 보고싶네요.. 어디 물어보고 얘기할사람이 없네요..
스님들은 어디 가셨는지?? ㅎㅎ

0c6fa260aec68af70d29245c23b7e9a2.JPG

아낌없이 주는 나무 보팅하고갑니다~!

아낌없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방문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5709.71
ETH 2614.52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