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궁리유적전시관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익산에는 세계 유네스코 문화 유산이 등재된곳이 있지요..
하나는 미륵사지고 다른 하나가 바로 왕궁리 유적지인데요..
왕궁리 유적 전시관에 방문 해보았습니다.
우리애들고 같이 백제문화를 볼수 있는 기회가 될것 같아서 가게 되었지요..


여기가 입구구요..
백제 문화 하면 생각나는 것이 수도인데요..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수도는 한강유역에 위례성을 쌓았고,
웅진(현 공주)과 사비(현 부여)에 수도를 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부여나 공주는 집터가 있어서 왕궁터의 보존이 안되었다고 합니다.
익산의 왕궁리는 전답으로 있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발굴당시 원형이 거의 보존이 되어 있어서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여기 오면 백제문화의 연대표가 나오는데요..

한번 쭉 들러 보면 될것 같습니다.

여기는 왕궁리 모형도입니다.
현재 이렇게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인장와라고 해서 기와에 도장을 찍었다고 하네요..
목적은 지금과 비슷해요..
기와의 생상년도 생산자 등을 알수 있다고합니다.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볼수 있고요..
주변에 설명도 잘 되어 있습니다.

유적지의 배수로 등이 있었다는 소개도 있고요..
이런 발굴당시 모형을 만들어 놓았어요

생활상의 모형이고요..

그리고, 최초의 대형 화장실이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신하들에 대한 배려라고하는데요..
화장실을 지었다고 합니다.

화장실에 대한 모형도 있네요..

거의 둘러보니깐 바로 애들이 궁성 쌓기 게임에 빠져있네요..
이런 공간이 있다니 놀라울 정도입니다.

이 모형은 발굴당시 궁중 연못과 정원이었다고 하네요..

가까이 가니 불이 켜지면서 보이네요..
모형이~~

다끝나고 나면 영화를 볼수 있는데요..
바로 백제가 천도를 하는 이유등
백제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에니메이션을 볼수 있습니다.
이렇게 방문하고 나니 도움이 되는게 많더라고요..
익산에 왕궁터가 실질적인 수도였다는 설이 있다는데요..
그규모나 많은 걸 볼때 말이죠..
오늘 잘 보내시고요..
한번 들려 볼만한 곳입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전라북도 익산 왕궁면 왕궁리 왕궁리유적전시관



왕궁리유적전시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와우 이런 곳이 있었네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백제문화를 알기 좋은 곳이네요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화욜 ♥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647.58
ETH 2550.5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