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륵사지 유물 전시관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관람을 할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네요..
미륵사지를 들러보고 여기 전시관을 들려도 좋습니다.
확실히 밖에 보다 여기있는 전시물이 더 이해하기 좋더라고요.

관람에 대한 예절이 있네요..
참조하면 좋을 듯합니다.

앞에 전시관 안내도도 있어서 좋네요,.,

미륵사지 배치 모형에 대한 안내문인데요..
여기에 영어도 있고 해서 외국인들이 와도 볼수 있도록 해놨네요..

이 모형이 제가 어제 소개한 벌판에 터만 있던 곳인데요..
실제로는 이런 형태로 세워건물들이 세워졌다고 보면 됩니다.
훨씬 이해가 빠르게 와 닿더라고요..

그리고, 여기 놀이터더라고요..
우리 애들이 여기 들어와서 나가기 싫다고 때를 썼는데요..
탑 보이는 것은 탑쌓기 놀이고요..
이거 쌓았다가 부셨다가 다시 쌓고 이렇게 반복하면서 나오질 않더라고요..

이주변을 보면 이렇게 잘 설명도 되어 있습니다.

여기 미륵사 이야기도 잘 되어 있고요.

여기에 또다른 묘미는 애들이 백제 의상을 입어 볼수 있다는 거죠..
지금 보시는 것처럼...

이건 애들이 게임하는 건데요..

이 보물을 찾는 거더라고요..

그리고, 여기를 지나서 주변을 들러보면 여러가지 유물들을 볼수 있습니다.

특히 미륵사지에서 발견된 유물들을 볼수 있는 기회도 있어요..


미륵사지 목탑에 관한 것이고요..

미륵사지 석탑 발굴 과정에서 나온것인데요..
보통으로 석탑아래 보물을 넣어 놔서..
대부분 도굴꾼들이 알고 도굴을 해갔는데..
이걸 알고 석탑 가운데에 돌 안에 빈공간을 만들고 거기에 넣어서 석탑아래를 파도 안나오게 했다고 하네요..
대단합니다.

이것에 대한 설명인데요..
심주석에서 사리장엄구...발견되었다고합니다.

이것이 일제시대 무너져 내렸을때
일본이 대충 쌓아서 콘크리트로 만들어서 석탑을 복원해 놓은거죠..
그모습을 모형으로 만들어 놨네요..
세계 문화유산에 등제된 미륵사지 역시 전시관이 더 이해를 돕게 만들어 졌네요..
시간이 지나면 지금 본 모양으로 복원이 이뤄지겠죠..
기대해 봅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전라북도 익산시 금마면 기양리 미륵사지



미륵사지 유물 전시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4회차 보팅남깁니다. 편안한 밤되세요:]
오늘도 디클릭!

4회차 보팅 감사드립니다.

와우~~ 잘 봤습니다.
기회되면 한번 가봐야 겠네요..

이렇게 오셔주시고 감사합니다.

디클 드립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실루엣이 더 눈에 들어오네요^ 미륵사지 좋죠 보클꾸욱~^

네~~ 좋죠..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목욜 ♥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081.52
ETH 3398.85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