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륵산성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익산에 세계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두개나 등제 되어 있다는 것을 처음 들었네요..
하나는 미륵사지 하고 왕궁리 유적지라고 하네요..
거기에 가기전에 저는 미륵산성이라는 곳을 가보게 되었습니다.
백제 무왕이 자신의 호적 세력과 연합하여 왕권을 강화하려고
익산에 왕궁터를 세웠다고 하는데요..
천도를 했을 거라고 보는 견해가 많아요..
그럼 그 왕궁을 보호하기 위해서 산성을 쌓았을 거라고 하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미륵산성입니다.
여기에 가려고 네비를 찍었더니만..
이 표지판앞에까지 나오더라고요..
여기서는 걸어가야 하더라고요..

차를 타고 갈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길을 모르니 걸아가봤습니다.
1킬로 밖에 안된다고 되어 있으니 말이죠..

산길을 올라가야 하더라고요..

가다 보니 이런 표지판이 나오네요..
좀더 가야 하는 가봅니다.

미륵산성에 도착했네요..

미륵산성 배치도가 나오네요..

주변을 보았는데요..
역시 성벽이 보이네요..

끝없이 펼쳐진 성벽 이길을 따라가면 정말 많은 것을 볼수 있을 것 같았어요..

여기도 등산로가 있네요..

이곳 올라와서 본 전경입니다.

성벽을 타고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던 곳이네요..
특히 아이들과 같이 오다 보니..
4살짜리 여자아이를 데리고 여기까지 올라왔더니..
힘들어서 그냥 내려가기로 했습니다.
목적은 달성햇으니깐요..
아이 데리고 올라오기는 좀 힘들지만..
그래도 백제 문화의 유적지를 보고 올수 있었습니다.



미륵산성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백제 유적은 부드럽지요?

부드러운건 모르겠고요..
펼쳐진 성벽하고 올라가는 길이 힘들더라고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백제유적이면 한양도성보다 훨씬 오래된거군요~
저 성벽을 따라 계속 걸을 수 있는건가요?
그렇다면 한 번 걸어보고 싶네요 ^^

걸을수 있습니다.
몇군데 위험하다고 표시되어 있긴 하지만요..

2회차 보팅남깁니다. 편안한 밤되세요:]
오늘도 디클릭!

방문 감사합니다.~~

익산에 이런 산성이 있었는지 몰랐네요..

네비게이션에 미륵산성 치면 갈수 있죠..

저런 산성 보면
항상 궁금한게..

저렇게 노출된 성곽 위에서
방어가 가능할까?..

항상 생각이들더라구요..ㅎㅎ

가능했겠죠.. 그러니 쌓아 놨겠죠..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화욜 ♥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3343.26
ETH 3484.52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