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금마 서동 축제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익산 서동축제를 보고 왔는데요..
보통으로 지역마다 특색이 있는 축제가 있잖아요..

축제장에 가보면 이런 것들이 많이 있죠...

이것도 좀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서동요에 나오는 인물들 같아요..

금마공원의 저수지가 있는데..
분수대가 정말 아름답습니다.



분수대에 노래도 나오고 정말 좋았어요..


저녁이 되면서 음악회등을 하는데요..
이런곳이 있더라고요..

서동요 모형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볼것도 많이 보고 공연도 있어서 보고 왔습니다.
참고로 서동요에 대해서는 잘알고 있죠??
대충 내용은 이렇죠..
그중에 익산 서동축제는 서동요로 잘 알려져 있죠,,
이게 익산과 관계가 많죠..
우리나라 백제 30대왕 무왕을 말하는건대요..
무왕은 왕이 되기 전 마를 캐서 파는 가난뱅이였고.
사람들은 ‘마를 파는 아이’라는 의미로 그를 ‘서동(薯 : 마 서, 童 : 아이 동)’이라고 불렀죠.
서동은 신라 진평왕의 셋째 딸, 선화 공주가 몹시 예쁘다는 소문을 듣고는
선화 공주와 결혼하기로 결심했어요.
신라로 가서 아이들에게 마를 공짜로 나눠 주며, 노래를 가르쳐 주었어요

“선화 공주님은 남몰래 시집가서, 밤마다 몰래 서동과 만난대요~.”

아이들이 부르는 노래는 마침내 왕의 귀에까지 들어갔고.
화가 난 왕은 선화 공주를 궁에서 쫓아내죠.
그래도 왕비는 선화 공주를 불쌍히 여겨 황금을 주어 보냅니다.

쫓겨난 선화 공주 앞에 마침내 서동이 나타났지.

“저는 백제의 가난한 백성 서동입니다.
공주님과 결혼하고 싶어서 거짓 노래를 퍼뜨렸습니다.
용서하시고 저와 결혼해 주세요.”
이렇게 해서 결혼했다는 이야기잖아요..
서동은 익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나 봅니다. 특히 미륵사지와도 관계가 많고요..
익산 미륵사지가 왕궁터였다는 이야기도 있고요..
서동축제를 들러보면서 미륵사지도 들러볼수 있는 좋은 것 같습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익산시 금마 서동공원



익산 금마 서동 축제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cine님이 ldskle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cine님의 [이벤트] 52회 로또 보너스 번호 당첨자 발표

...일한 차순위 번호인경우
댓글 순서가 빠른분이 우선임을 알려드립니다
seo70 #35 - 100% 보팅
ldsklee#34 - 75% 보팅
fur2002ks #30 - 50% 보팅
lovelyyeon #37 - 50% 보팅...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방문 감사드립니다.

학교다닐때 서동요 배운게 생각이 나네요..

저도 서동요를 배운 생각이 났어요..

와아 사랑의 천사다

이건 요센 대부분 있는 것 같아요..

노모뵈러갈때마다 그곳을 들려본다 들려본다 하는것이 지금까지 못갔네요. 담에 내려가면 꼭 들려봐야겠어요..

한번 들려보세요..

6회차 보팅남깁니다. 편안한 시간되세요:]
오늘도 디클릭!

6회차 보팅 감사합니다.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즐토 ♥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는 저도 한번 여기 가봐야 겠네요. .

네. 여행을 다녀도 좋은 시기입니다.

가을쯤인가본데~~사람들이 적당히 있고 보기좋네요~

제가 갈때는 가을이였고요.. 요세는 5월에 하더라고요..

아이들 사진 찍는 곳이 많네요^^

축제라는 곳이 대부분 사진을 찍을 곳이 많죠..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9
BTC 59060.44
ETH 2608.94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