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불암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김제시에 이런 곳이 있다고 알게 되어서 가보고 싶었습니다.

도착하고 나니 비석들이 있더라고요..

안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경관은 잘 가꾸어 놓은 것 같았어요..
보통으로 절이나 암자는 산에 주로 있는데.
여기는 평야지대에 있더라고요..

여기 범종이 하나 있네요..

건물이 하나 있고요..
안을 보고 싶어서 문을 열어 봤는데
열리지 않아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주변을 살펴 보았는데요.

관광공사 에서 이야기하는 삼불암의 내력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삼불암은 자연석으로 이루어진 세 개의 불상을 봉안한 사찰입니다.
김제시 죽산면 서포리 불당마을에 자리하고
삼불암의 세 불상은 신묘한 전설과 연결되어 흥미를 불러 일으킵니다.
그 이야기를 하자면 불당마을에는 석불이 하나 있었다고 합니다.
바닷일을 하는 마을사람들의 무사안녕을 책임지던 석불 인데 어느 날 큰 파도가 일어
그 불상이 사라져버렸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인가 방목리에 사는 정진섭이라는 사람이 마을 앞 연못가에서 술에 취한 채 잠이 들었다가.
한참 잠을 자고 있노라니 꿈에 부처가 나타나 연못의 물을 모두 퍼내면 세 개의 불상이 나타날 거라고 했다네요.
별 이상한 꿈 다 보겠다면서도 그는 마을사람들을 불러모아 실제로 연못의 물을 퍼냈는데.
그러자 꿈 속의 부처가 말한대로 세 개의 불상이 나타났습니다.
이 불상들은 조각한 것이 아니라 불상처럼 생긴 자연석 입니다.
이 삼불은 아기를 점지해주는 것으로 유명해 불임부부들이 많이 찾는다네요.
사라진 석불이 세 개의 불상으로 돌아왔다고 믿는 마을사람들은
삼월삼짓날 지내는 수륙재를 삼불암에서 준비합니다.
이상 이런 이야기가 전해지는 암자입니다.
그냥 지나가면서 한번씩 들려도 괜찮을것 같네요..
그렇다고 많이 볼것이 있는건 아니고요..
이상 삼불암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전라북도 김제시 죽산면 서포리 삼불암



삼불암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maikuraki님이 ldskle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9/01/04] KR 커뮤니티 출석부

...r> trueimagine [사운드] Memory ldsklee/td> 모임에 필요한 넓은장소가 있는 음식점 <h...

감사합니다.

제가 사는 동네이 이런 곳이 있었네요.. 한번 가봐야 겠네요..

네.. 그냥 한번 전설따라서 들려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절 예쁘네요~

네~ 감사합니다.

5회차 보팅남깁니다. 편안한 시간되세요:]
오늘도 디클릭!

보팅 감사드립니다.

한국 관광공사 저도 가끔 가는데 좋더라구요^^! 보클!

저는 검색하다가 알게되었습니다.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불금 ♥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방문 감사드립니다.

재밌는 전설이네요~
주말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9
BTC 59060.44
ETH 2608.94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