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녀폭포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옥녀폭포에 가본적이 있는데요..
옥녀폭포의 유례가 이렇게 된다고 친절하게 써있더라고요..
대충 내용을 보면
부귀면 황금리와 정천면 봉황리 경계를 잇는 운장산 줄기..
옥녀(선녀)가 목욕한 뒤 비취비녀를 꼬차 쪽을 찐듯 혹은 비단에 부용(연꽃)을 그린것 같아 붙여진 이름이라네요..
50m의 자연폭포로 전북에서 가장 긴 길이의 폭포를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비가 와야 볼수 있네요..

옥녀 폭포를 가는 길입니다.

비가 약간 와서 좀 보이기는 하는데요..
제가 가본게 물이적을때가봐서 진짜 폭포 같지는 않더라고요..

비가 많이 오고 난후에 가보거나
눈이 많이 온후에 가보면 이폭포가 절정을 본다고 하네요..
눈이 와서 얼어붙은 폭포 또한 멋질것 같아요..
이렇게 보면 우리나라도 정말 볼만한게 많은것 같아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여행지 정보
● 진안군 정천면 옥녀폭포



옥녀폭포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안녕하세요 @tsguide 입니다. 폭포길이가 상당하네요~! 아쉽게도 수량이 적어 시원시원한 모습은 아니라 아쉬우셨겠어요^^

지금 가면 얼어있는 폭포를 볼수 있겠군요~!
보클 응원합니다~!

눈 내린후 모습 궁금하네요 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비가 온후가면 더 멋있을듯해요.. ^^
보팅과 디클릭합니다.
행복한주말보내세요!!

겨울의 옥녀폭포 고드름이 얼면 멋지겠네요^^

짱짱맨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클릭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일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아래에서 올려다보는 폭포와 바위가 참 멋있네요

옥녀폭포 구경 잘하고 갑니다.

보클로 응원하고 갑니다.
https://steemit.com/dclick/@dailypro/28--1543099383474

멋있네요. 보클하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1195.86
ETH 3009.46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