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시민 천문대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대전 시민 천문대에 가서 천문 즉 하늘을 보고 싶어서 갔습니다.
여기가 무료라고 해서 그래 그리 멀지 않고 그래도 가볼 만 하니 가보자..
이렇게 생각해서 가게 되었지요..

들어가 보니 천문대이고 대전시에서 운영하는 것 같아요..
무료다 보니 교육적인 자료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이렇게 볼수 있는 것도 있고요..

이건 태양계 인것 같은데.. 모형들이 참 좋았습니다

이건 보시면 아시죠.. 달에 관한 것이고요..
설명도 잘 되어 있어서 보면 알수 있습니다.

여기는 영화를 시청한다고 해서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보여주는 영화는 별자리네요..
거기다가 여기는 누워서 봅니다.

바로 이것이 보여주는 것 같아요..
마치 하늘을 보는 기분입니다.

이게 망원경인데요..
하늘을 보려고 하는데..
기다리는 줄이 많죠..
나 뿐이나리 보고 싶은 사람이 많은데..
한가지 아쉬운 점이 천체망원경은 구름이 끼거나 비가 오면 못본다는 거죠..
그래서, 이야기 하는데 언제 볼수 있냐구 하면 구름 없는 날 오라고..
그날도 그렇게 흐린 날이 아닌데..
결국 망원경은 방수가 안된다고 하네요..
약간의 습기라도 있으면 중단한다고 ...
중단되어서 보지 못하고..

망원경을 볼수 있는데가 두군데 있는데 이쪽으로 가보라고 해서 왔지만
결국 보지 못하고 아쉬움을 가지고 집으로 왔네요. ㅎㅎㅎ
그래도 대전에 있으면 가볼만하겠어요..
저는 좀 멀어서 나중에 아주 맑은 날 가볼려고 합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신성동 과학로 대전시민천문대



대전 시민 천문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4회차 보팅남깁니다. 편안한 시간되세요:]

천문대를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어서 부럽네요.ㅠㅠ
c.png

천체망원경은 못보셨다니 아쉽네요.

아이들하고 가면 참 좋겠어요~

대전천문대가 무료라니...좋네요~^^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boddhistats님이 ldskle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boddhistats님의 Tasteem - TOP 200 effective curators for the last week (2018.10.15-2018.10.21)

...style="text-align:left">151 ldsklee/td> 31 <td style="text-ali...

안녕하세요 @tsguide 입니다. 아이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천문대를 다녀오셨군요~ 날이 흐려 못보고 오셔서 아쉬우셨겠습니다ㅜ 유용한 여행기 잘보고 갑니다~^^

maikuraki님이 ldskle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2018/10/25] 짱짱맨 출석부- 짱짱맨의 좋은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 lee014278 양꼬치를 더 맛있게 먹는법~ ldsklee/td> 가을 단풍 good21 4000원의 행복,...

와~ 도시안에 천문대 있으면 정말 좋지요~

전 별을 보는걸 좋아해서 천문대 가고 싶지만 천문대가 없는 동네에 살다보니 아쉽네요

멋진 곳이네요
역시 대전인가 싶기도 하고 ㅎ

짱짱맨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7
BTC 60003.48
ETH 2309.22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