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산 서석대 (Seoseokdae Columnar Joints)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이번 산행 코스에서 가장 높은 곳 무등산 서석대. 상서로운 바위라고 해서 서석대라고. 해발 1,100 미터에 있는 주상절리 지대로 입석대와 마찬가지로 8,700만년 전의 용암이 식으면서 만들어진 지대. 뒤쪽으로 보이는 봉우리들이 무등산 인왕봉, 지왕봉, 천왕봉.

장불재에서 올려다 본 서석대. 저 바위들 위에 올라서서 세상을 한번 내려다 보는 것이 오늘의 목표. 저녁 노을이 질 때면 저 바위들이 햇빛을 받아 수정처럼 반짝인다는데 하산 시간 때문에 그 장관은 못 볼 듯.

올라가는 도중에 멀리 보이는 백마능선. 두 봉우리로 이어진 능선이 백마의 등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내려다 본 장불재. 한참 당겨 찍었는데도 휴게소가 성냥갑들처럼 조그맣다.

멀리 보이는 지공너덜. 주상절리가 풍화 작용으로 깨어져 무너져 내려 산 능선에 모인 곳을 너덜지대라 하는데, 인도 승려 지공대사가 이곳에 석실을 만들고 좌선 수도하면서 법력으로 억만개의 돌을 깔았다는 전설에서 유래된 지명이라고. 입석대와 서석대도 언젠가는 저렇게 될 지도 모르겠다.

올라가고 있는 서석대와 앞서 갔던 입석대 모두 천연기념물. 엄숙함 안내판 덕인지 다행히 쓰레기를 찾아볼 수 없다. 옆에 음주금지 안내판도 있는데, 여기서 술 취해서 비틀거렸다간 천길 낭떠러지로 떨어질 것을 각오해야 할 듯.

서석대 정상 비석의 뒷면. 광주의 기상 이곳에서 발원되다. 멋진 문장이다.

서석대에서 내려다본 광주 시내. 대도시가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주상절리 위에서 바로 발 아래를 내려보며 한컷 찍었어야 하는데 너무 아슬아슬해 포기.

이번엔 광주호 방향. 사방이 다 내려다 보이는 것이 썩 좋은 전망.

이쪽은 전남 화순 방향. 이제 지나왔던 입석대와 장불재를 거쳐 화순 쪽으로 내려가다가 이번 산행의 마지막 코스 규봉을 둘러볼 차례. 서둘러 다시 길을 떠나 본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동구 용연동 서석대



무등산 서석대 (Seoseokdae Columnar Joints)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입석대까지 올라가셧네요
입석대까지 갈려고 진짜 욕보셨어요

산은 또 내려오는 맛에 올라가는 거 아닙니까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와 진짜 높네요. 경치가 좋습니다.

진짜 정상인 천왕봉은 일년에 몇차례 개방되는 날이 정해져 있다네요. 다음에 또 가봐야 될듯 합니다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고생덕분에 서석대정상뷰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다음엔 정상 뷰 파노라마로 한번 찍어 올려보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정말 좋네요.
지리산과 계룡산은 가 봤는데, 무등산은 한 번도 못 가 봤습니다.

꼭 가보고 싶네요.
서석대 정말 멋지네요.

넵. 좋습니다. 다음에 기회되면 꼭 가보시길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ngratulations @ldh1109!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8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90 pos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1288.26
ETH 3580.30
USDT 1.00
SBD 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