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일기] 밤 산책, Place des Vosges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며칠간 안개가 심하게 끼어 하늘도 잘 보이지 않은 흐린 날씨여서 집에서 작업만 하다가 마침내 8도의 맑은 하늘이 떠서 보주광장으로 산책을 다녀왔어요.

최근 컨디션은 역시 집밖은 위험해/콧바람을 쐬어줘야지 를 적절히 바란스 맞게 조절하는것이 관건인듯 합니다.

    요샌 집나간 입맛이 돌아와서 계속 자극적인 음식이 당기는지라 따듯한 음식 위주로 섭취하고 있어요. 든든한 점심으로 포 한그릇 하고 근처 보주광장을 슬슬 돌기 시작했습니다.


보주는 나무와 벽돌집들로 둘러쌓인 광장으로 헨리 4세가 1612년에 지은 곳이에요. 지금은 파리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의 아틀리에와 전시회들로 그득 차 있는 예술 공간입니다. 마레지구와 붙어있어 수많은 파리지앵들이 쇼핑을 하러 들렸다가 구경하러 오는 곳으로 유명하기도 하죠.

낮 3시즘 경, 파리지앵들의 오후 나들이 시간인듯 합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더욱 복잡했어요.

Square 과 건물의 경계선이에요. 차는 많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횡단을 일삼는 곳입니다.

고개를 돌리면 이런 예쁜 골목들이 숨어있어요.

시간의 흐름이 느껴지는 벽돌들. 그 위를 비추는 햇살들이 참 좋죠?

이번주, 새 보졸레누보를 들여왔다는 의미로 여기저기서 광고를 볼 수 있네요.
파리에서 11월은 보졸레누보를 마시는 달로 등극합니다.

슬슬 해가 지기 시작하는 4시-5시즈음, 광장 구경을 뒤로하고 마레 중심쪽으로 걸어갑니다.

바비브라운으로 읽었다가 프랑스 친구들에게 아니, 보비브라운이야. 라고 지적받았어요.
모든 영어 발음을 불어로 승화시키는 당당한 우리 친구들.
Charlie Parker 를 찰리빠켜로 읽는 나라입니다.
^^

Yellow Korner 갤러리도 잠깐 들렀어요.

갤러리 안은 저작권상 찍지 않았지만 재미있는 사진들이 많았어요.
한시간은 둘러보고 나온듯 합니다.

벌써 소박하게 눈에 띄는 전구들.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진걸까요?

길위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저물어 가는 밤, 집에 돌아가기가 싫어집니다.

저녁 6시면 켜지는 가로등처럼, 이번 겨울도 환하게 견뎌낼 수 있기를 바라요.





[파리일기] 밤 산책, Place des Vosges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보쥬광장 마래에 꽃이죠 ㅎㅎ 저는 유니클로자주갑니다 ㅎㅎ 🤩🤩

Posted using Partiko iOS

마레 유니클로 매장 멋있죠. 디스플레이가 옷 찾기에는 좀 불편하지만요.

마레 지역 가셨으면 Rue des Rosiers 에 있는 원조 팔라펠(Falafel) 샌드위치 가게 l'as des falafel 들려서 맛보셔도 좋을뻔 했었는데요.

라듀팔라펠은 토요일은 닫아요. ^^

아 그렇군요, 허긴 일요일에는 이 샌드위치 가게 사람들 줄을 많이 서서 토요일에도 오픈하는 줄 알았어요. 감사합니다.

주위의 팔라펠집들도 다 먹어봤는데 은근 나쁘지 않더라고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ㅎㅎ

하기는 저도 L'As du Fallafel 줄 많이서서 주변 다른 팔라펠 집에서 샌드위치 먹어 봤는데 나쁘지 않았어요. 감사합니다. Bon week-end.

저물어가는 파리의 풍경, 예술이네요^^ 정말 귀가하기 싫을 거 같네요.

일찍 어두워 지는 겨울날 덕분에 거리가 한층 알록달록해 져서 산책하며 구경하기 좋아요. 귀가하긴 싫었지만 집에가서 따듯하게 몸 지지면 집이 또 최고네요. ㅎㅎ

골목길이 명품이란 생각이 듭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역사깊은 곳들이 많아서 구경하러 자주 다니곤 합니다. 정훈님도 편안한 일요일 되시길요!

파리 빨리 다시 가고싶어요 너무좋네요

한번 오셨었군요?! 지금 파리는 맑지만 춥답니다. ^^

저녁 사진들은 비포 선라이즈 보는 느낌이네요. :D

저는 개인적으로 파리는 겨울에 한층 멋스러워지는것 같아요. 그만큼 춥고 외롭지만 견디게 해주는 파리의 아름다움이 있죠. 해가 질 무렵엔 길거리에 사진작가들이 많이 보인답니다. ㅎㅎ

파리 거리는 낮도 예쁘고 밤도 아기자기하니 예쁘네요.

참 다양한 얼굴을 가지고 있는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낮이 훨 짧아져서 활동시간이 줄어들어 계속해서 저녁의 파리만 찍게 되네요. ㅎㅎ

파리는 참 어딜찍어도 예뻐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843.45
ETH 2624.02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