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아는 여행지> 카이스트 KAIST (FINAL)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카이스트 재학생수는 약 4600명 정도인데요, 남학생 비율이 80%이상으로 압도적입니다.
공학, 자연과학이 주를 이루고 있기때문입니다.

카이스트에서 가장 멋진 건물은 뭘까요?

앞선 PART1 : https://steemit.com/tripsteem/@jyinvest/tt20181112t110659177z
에서 본 학술문화관도 멋지지만 개인적으로는 "류근철 스포츠 컴플렉스"가 최고라 생각합니다.

이 건물이 바로 류근철 스포츠 컴플렉스


류근철씨는 2011년3월8일 별세하신 의공학 박사로 카이스트에 무려 578억원을 기부하였습니다. 모스크바 공과대학을 졸업한 류근철 박사는 이후 경희대 한방의료원 부원장, 한국한의사협회 초대 회장 등을 지내다가 세상을 떠나기전까지 카이스트 인재우주인건강연구센터 소장을 맡았습니다.

정치적 신념을 떠나 향후 대한민국 미래 산업 인재 양성의 중심이 될 카이스트(KAIST)에 자신의 전재산을 기부한 류근철씨에게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류근철 스포츠컴플렉스 옆에는 인조 잔디구장이 있어 야구, 축구 등을 즐길수 있는데요, 현재 야구시합이 진행중입니다! ㅎ.


또하나 특이한점!. 학교내에 흡연부스가,,,,, 비흡연자들을 배려하는 꼼꼼함까지. 그레있! 이네요.


이 멋진 건물의 용도는 뭘까요?

마치 미니 백악관을 연상시키는 이곳은..... 바로....


기념품숍 및 서적이 있는 도서관? 같습니다.

학교내 잘꾸며진 정원까지... 카이스트 학생분들 축복받으셨습니다! ㅎ. 부럽네요~.


한국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학업에 전념해 주세요. 카이스트 학생분들 응원합니다~.



<나만아는 여행지> 카이스트 KAIST (FINAL)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오래전에 열심히 봤던 카이스트란 드라마가 떠오르네요.
정말 카이스트 라는 곳에 대한 환상이 대단했죠.ㅎㅎ
뭐 한국 최고의 공과대학이니까요.
디클릭 꾹!

감사합니다@skuld2000님!

카이스트 드라마요? 와우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학교 예쁘네요~ :) 대학생 때는 여러 학교들 돌아다니면서 놀았었는데, 그러고보니 카이스트는 한번도 가본적이 없네요.

나중에 서울권 대학들도 탐방해봐야겠네요! ㅎ

보클왔어요~~

감사합니다 :)

디클릭 & 보클....오늘도 화이팅 하십시요.

감사합니다 :) @asap999

카이스트...학교자체가 좋으니 캠퍼스환경도 좋을듯합니다...보클 꾸욱~

감사합니다 :-))

흡연실이 있는건 참 좋네염 ㅎㅎ

ㅎㅎㅎ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에게 윈윈? 인가요?

카이스트는 공대라 왠지 딱딱한 건물들만 잔뜩 있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이쁘네요~ 디클릭하고 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네 저도 깜~짝 놀랄정도로 너무 예뻤습니다~ ㅎ

서점과 기념품샵이 있는건물이 이래도 되는겁니까?ㅋㅋ 대단하네요. 카이스트^^

멋지죠? ㅎ 학생들이 그저 부러울 따름입니다.
땡큐 트립스팀! 대박!

카이스트도 봄에 벚꽃이 참 아름답지요. ㅎㅎ

오 카이스트 자주 가시나보군요! 아름답겠네요 저는 단풍도 거의다 진상태라 조금 아쉬웠어요 ㅎ

괜히 내 학교 아닌곳은 들어가기가 꺼려졌는데.
카이스트 규모도 상당하네요^^

네 은근히 크더라구요 ~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6
JST 0.030
BTC 57530.32
ETH 2439.32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