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아는 여행지> 카이스트 KAIST (PART1)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사실 대학교는 위치한도시의 특색을 잘 나타내줍니다.
특히 카이스트는 과학의 도시 대전에, 그중에서도 연구단지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이스트(KAIST)는 QS랭킹 기준 전세계 대학순위 40위, 국내에서는 서울대 뒤를 있는 2위입니다.

(출처: topuniversities)

1971년 정부가 고급 과학/기술 인력 양성을 위해 설립한 연구중심의 특수대학입니다.

이곳이 카이스트 교문입니다. 날씨가 흐려서 그렇지 우중충한 분위기는 아닙니다.


카이스트 교내 지도 한번씩 보시고 출발해 볼까요?


카이스트의 상징은 뭐다? 바로 오리연못 입니다.


이 아름다운곳이 바로 오리연못 입니다. 왜? 오리연못일까? 바로............



진짜 오리가 살고 있기때문이죠 ㅎㅎ.

오리연못이외에도 카이스트에는 끝내주는 풍경들이 많습니다. 감상해보시죠~.



아래보이는 이 멋진건물이 학술문화관 입니다. 중앙도서관이 있는 곳이기도 하죠.



과연 카이스트 답습니다. 뉴턴의 사과나무도 있네요.

"뉴턴의 사과나무 :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한 뉴턴의 사과나무를 네번째 접목한 나무입니다." 라고 쓰여있는데 뭔소리죠? 만유인력의 법칙은 알겟는데 뉴턴의 사과나무를 네번째 접목?

잊어버리고 도서관 한번 보실까요?.


건물중에 위로 불룩 튀어나온곳! 에 학생들이 갈수 있으며 경치가 끝내주더군요!

이곳은 KARA 빌딩인데요 카이스트의 연구소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스타트업 카이스트 스튜디오". 이곳은 실제 중소기업들과 막대한 기술교류중에 있죠. 저빌딩의 가치는 막대합니다.


관리용 전기차들도 여러대 보이네요.


빌딩 곳곳에 카페가 있어 지친 학생들에게 카페인 음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ART2에서 만나요~



<나만아는 여행지> 카이스트 KAIST (PART1)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멋지네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jyinvest님! Dclick 을 사용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에 몇몇 유저분들께서 제보 주셔서 말씀드립니다. 광고를 서로 눌러주거나 눌렀다고 말씀 하시는것은 자칫하면 클릭 교환에 해당 할 수 있어 자제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엇ㆍ 그렇군요 ㆍ 알겠습니다~

크...역시 최고대학답게 인테리어는 엄청 좋네요ㅎㅎ

그러게말입니다. 학생분들 좋겠어요~~~ㅎ

서울대도 크던것 같은데 여긴 더 넓은것 같네요;; 수업이동시간이 꽤 걸리겠습니다ㅎㅎ국내 스카이 학교라 다르긴 다르네요. 교정이 참 아름답습니다~^^

네 너무 넓어서 한바퀴 도니 힘들었어요ㅠ
땡큐 트림스팀! 대박!

대전 소식에 반가운 마음으로 보팅합니다. ^^

저도 @jsquare님 대전소식 매번 잘 보고 있습니다!!!!

디클릭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어라 우리 집앞인데 언제 오셨대요? ㅎㅎㅎ

와우 카이스트 앞에 사시는군요! ㅎ 조깅하시면되시겠네요~

ㅎㅎㅎ 근처에 있으니 오히려 잘 안가게 되드라구요. 사천탕수육 맛있는 왕비성만 가고 있습니다. ㅎㅎㅎ

실제로 오리가 살고있을줄이야...ㅎㅎ
오늘도 디클릭!

네 ㅎㅎ
감사합니다 :)

보클업 왔어요~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416.09
ETH 2514.67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