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욥바 성베드로 성당 - 유대인이 아닌 이방인에게 전도를 허락하신곳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이스라엘의 텔아비브에는 욥바라 불리는 올드시티가 있습니다

욥바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 성베드로 성당이 있습니다

겉모습은 수수하기 그지 없는 성당으로 얼핏보면 성당이 아닌줄 알게 세워졌습니다

성당 입구입니다
그런데 입구로 들어가 보면

외부와는 다르게 여느 카톨릭 성당 같은 웅장함과 화려함에 놀라게 됩니다

벼게 걸린 성화들도 실제로 보면 웅장함과 아름다움에 놀라게 됩니다

하지만 성당 정면에 크게 걸린 성화가 있는데, 베드로가 욥바에 왔을때 꾸었던 꿈을 묘사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 꿈의 의미는, 유대인 뿐만 아니라 이방인들에게도 복음을 전하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1 유대에 있는 사도들과 형제들이 이방 사람들도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2 그래서 베드로가 예루살렘에 올라갔을 때 할례 받은 신자들이 그를 비난하며
3 “당신이 어떻게 할례받지 않은 사람들의 집에 들어가 그들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소?” 라고 물었습니다.
4 베드로가 입을 열어 그 일의 자초지종을 차근차근 설명하기 시작했습니다.
5 “내가 욥바에서 기도하다가 비몽사몽간에 환상을 보았는데 하늘에서 큰 보자기 같은 게 네 귀퉁이가 묶인 채로 내가 있는 곳까지 내려오는 것이 보였습니다.
6 내가 그 안을 들여다보니 네 발 달린 땅의 짐승들과 들짐승들과 기어다니는 것들과 공중의 새들이 있었습니다.
7 그때 ‘베드로야, 일어나 잡아먹어라’는 소리가 내게 들렸습니다.
8 그러나 나는 ‘말도 안 됩니다. 주님, 불결하거나 더러운 것은 한 번도 제 입에 들어간 적이 없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9 그런데 하늘에서 다시 ‘하나님께서 깨끗하게 하신 것을 불결하다고 하지 마라’ 하는 음성이 들려왔습니다.
10 이런 일이 세 번 일어난 후에 모든 것이 다시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11 바로 그때 가이사랴에서 나를 부르러 온 세 사람이 내가 묵고 있던 집을 찾아왔습니다.
12 그리고 성령께서 그들과 함께 가기를 주저하지 말라고 내게 말씀하셨습니다. 여기 있는 이 여섯 명의 형제들도 나와 함께 고넬료의 집으로 들어갔습니다.
13 고넬료는 자기 집에 천사가 나타나서 ‘욥바에 사람을 보내 베드로라 하는 시몬을 찾아라.
14 그가 너와 네 온 집을 구원할 말씀을 가져올 것이다’라고 한 이야기를 우리에게 전해 주었습니다.
15 내가 말을 시작하자 성령이 처음 우리에게 내려오신 것처럼 그들에게도 내려오셨습니다.
16 그때 나는 ‘요한은 물로 세례를 주었지만 너희는 성령으로 세례를 받을 것이다’라고 하신 주의 말씀이 생각났습니다.
17 그러니 하나님께서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에게 주신 바로 그 선물을 그들에게도 주셨는데 내가 누구라고 감히 하나님을 반대할 수 있겠습니까?”
18 그들은 이 말을 듣고 더 이상 할 말이 없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찬양하며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이방 사람들에게도 생명 얻는 회개를 허락하신 것이로군요”라고 말했습니다.
(사도행전 11:1~18, 우리말 성경)



이스라엘 욥바 성베드로 성당 - 유대인이 아닌 이방인에게 전도를 허락하신곳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8271.24
ETH 3134.28
USDT 1.00
SBD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