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네덜란드] 1. 경제와 무역 중심지 로테르담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hyokhyok 입니다

내려오자 감기로 고생 중이라 글을 못 썼네요...지금은 낼 입을 옷도 사고 드릴 용돈도 찾으러 나온김에 카페로 왔습니다

겨울여행자료를 하드에서 빼는데 나간돈도 다 적혀있군요.

11월 7일부터 12월 5일까지..한화로 296만원을 썼네요...여기엔 나중에 나올 스틸 당한 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ㅠㅠ 그래도 상당히 적게 썼네요 지금 이렇게 쓰라한다면....못하겠죠 ㅋㅋ22살의 패기있던 시절이었으니까요 이제 그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11월 13일 로테르담에 도착하다

로테르담은 네덜란드의 무역, 경제의 중심지입니다 제 2의 수도로서 항구를 중심으로 한 해운업이 발달한 곳인데 세계 2차대전으로 도시 전체가 파괴되었으나 7~80년대에 재건되었고 재건되는 과정에서 건물들은 모두 신식으로 제작되어 볼거리가 있었습니다

이날 날씨가 흐려져 어두워졌지만 건물의 신기함은 볼 수 있었습니다

항구 도시라는 걸 확인 시켜주듯 이런 풍경도 나오는데 흐리니 역시 ㅠㅠ 울적하네요 혼자여행하는 것도 서러운데 말이죠

밤이 다가오면 이 건물에 led로 다양한 문양들을 그려주는데 지금이야 국내에서도 볼 수 있지만 이때만해도 흔하지 않았어서 좋다고 찍어댔는데...동영상이 어디 갔는지 보이지가 않아 아쉽네요

사실 건물이 신기하다 정도 말고 저에게 큰 관심을 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다음 도시를 가기에 좋은 분기점이었고 신기한 숙소가 있어서 방문하였고, 남은 시간을 돌아다니기 위해 그냥 무작정 걸어나가며 신기해 보이는 것들을 찍었죠 ㅎㅎ 네덜란드는 패스권 소지시 기차를 탈때 추가 요금을 안내기에 막 다녔습니다

이때부터 혼자 잘먹었나보다

무엇을 먹었는지 정확한 이름이 기억 안나서 쵸재깅 에 들어가서 보는데 이때부터 얼굴책에 사진을 올리기 시작했나봅니다. 그리고 이름은 알아냈는데...가게 이름은 모르겠네요...

이당시 네이버가 아닌 구글에서 외국애들이 올린걸 보고 갔던거 같은데 맛이 있었습니다

이때의 모토가 아껴서 한끼를 제대로 먹자 였는데...이곳에 오는 요즘 여행자들은 컨셉이 다른가 봐요 ㅎㅎ

식전빵입니다 혼자 간 주제에 말이죠 대체 뭘 먹은걸까요

화이트와인과 염소뒷다리 입니다

음식 맛은 맛있는건 당연했고 가게 분위기 역시 조용하니 제 스타일이었는데...가게 정보가 없네요 한끼가 22유로 였으니..혼자 여행객 치고는 사치스럽긴 하네요 고작 어학연수생주제에 말이죠 ㅎㅎ

이때부터 먹스팀 감성이 있었나봅니다

찾으려고 검색해보니 요샌 수제버거를 많이 먹나봅니다

두둑이라는 카페도 많이 가는 것 같은데 전 다른 지점에서 갔으니 그건 나중에 포스팅하겠습니다

숙소로 가는길

와인한잔 했겠다 알딸딸 하게 걸어가는데...

분위기가 무섭네요....그래서 다음날 다른 곳을 갔다와서 찍은 야경입니다

젠장 손떨림 방지기능이 없던 시절입니다 ㅠㅠ

다음시간엔 로테르담의 가장 신기한 건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음에 봐요~


여행지 정보
● 네덜란드 로테르담



[여행 - 네덜란드] 1. 경제와 무역 중심지 로테르담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예전에 송종국 선수가 2002 월드컵 끝나고 로테르담에 있는 페예노르트 팀에 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
네덜란드는 꼭 한번 가보고 싶은데 기회가 잘 나지 않네요. ㅠ.ㅠ

오 그런역사도 있군요ㅎㅎ 암스테르담말고도가볼곳이 많은곳입니다

암스테르담에는 석현준 선수가 있었지요. ㅎㅎ
네덜란드 가보고 싶어요.

저도 언제한번 먹고싶어요..!!

가시면 됩니다 ㅎㅎ

나도 막 떠나고싶네

님...그 아랍왕자꼬시러 언제 가시나여?ㅋㅋㅋ

파괴는 창조를 낳는다.
이런 말을 어디선가 들어본 것 같은데 로테르담도 2차 세계대전의 피해를 복구해서 멋진 건물들이 들어섰군요~

화이트와인에 염소다리 요리라니... 럭셔리 합니다~^^

파괴는 창조를 낳는다...맞는말 같기는 하네요 ㅎㅎ 하루 한끼 저렇게 먹고 나머지는 거지같이 먹고 살았던거 같은 기억이 있네요 ㅋㅋㅋ 하루 한끼도 아닌듯..ㅋㅋㅋ아끼다 한번 터트린..ㅋㅋ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손떨림림 방지 기능이 없던 시절입니다. <-- 너무 웃어 버렸습니다. ^^ ㅋㅋ 트립스팀때문에 유저분들이 자신들의 여행을 다시 찾아보고 검색해보신다고 해서 너무 좋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추억들 트립스팀에 담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사실...미리 올려둔 여행기들을 그냥 한번에 쏵 올려버리고 싶단 생각이 드는 요즘이네요 ㅠㅠ 지도에 다 박아버리고 싶은...ㅋㅋㅋㅋ

건물들이 하나 같이 애들 장난감 처럼 생김;;;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레고가 이걸보고 만들었을수도 있는거 아닐까여?ㅋㅋㅋㅋ

네덜란드라 전 언제쯤 가볼 수 있을지 ㅎ

은근 볼것이 많은 네덜란드입니다 ㅎㅎ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맛있겠네여

네 맛있었어요

혼여행! 대박!

ㅠㅠ이제 좀같이다녔으면

덕분에 구경 잘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410.96
ETH 2658.99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