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A CLAY CAFE, GALLERY. 아무말이벤트340회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A CLAY CAFE 는 전시장이고 공방입니다.
공간의 구석 구석 주인의 손길이 닿지않은 곳이 없습니다.
주인은 대학에서 도자기를 전공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전공을 살린 진흙을 사용하여 인생을 빚어내고 있습니다.
지난 MADE BY LEGACY FLEA MARKE전시장에서 그녀의 부스를 보고 급관심이 생기고 그녀의 카페를 방문 할 것을 약속하고 찿아갔습니다.
MADE BY LEGACY FLEA MARKET관련 포스팅 : https://steemit.com/tripsteem/@himapan/tt20190112t064837396z
A CLAY는 눈을 어디에 두어야 할지 모르게 구경할 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드나드는 손님들의 행동은 이미 이 집을 수도 없이 방문 한 경험이 있는 양, 자연스럽게 주문을 하고 매장에 자리를 잡고 아니면 주문한 음식을 들고 나갑니다. 히마판이 머무른 한 시간여 동안 20여명 이산의 손님이 들락거립니다. 장사가 잘되는것 같아 히마판도 기분이 좋습니다.
그녀의 카페 주변은 회사원들이 많이 다니는 곳이고 태국의 내노라 하는 외국계 금융 회사들이 위치하여 있는 사톤거리에 있습니다. 점심에는 회사원들의 점심먹이감을 찿아 붐비는 곳이지요. 그런 곳에 한적하고 여유로운 공간의 A CLAY는 자리잡고 있습니다.
주인장이 만들어 온 모든 작품이 그녀 가게의 모든 공간에 배치되어있고 고객들은 그 공간 안에서 여유와 그들만의 시간에서 또 다른 창조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듯 보입니다.
그리고 그녀의 장점을 실린 공방이 반 지하에 자리를 잡고 공방 교실을 운영합니다. 참 부러운 공방 주인입니다. 히마판도 배울 것입니다.

  • 그녀의 카페는 골목안의 조용한 곳에 4층 집을 임대하여 개조하였습니다.
  • 주인장의 글씨랍니다. 글씨체에 주인장의 성격이 나오는듯 합니다. 차분합니다.
  • 이분이 쥔장이십니다. 카페는 공간을 잘 이용하여 손님들에게 편안함을 만들어 주려하였나 봅니다. 이분이 쥔장이십니다. 카운터의 타일도 모두 그녀가 만들었다고 하네요.
  • 카페공간을 알리는 사인보드입니다.
  • 2층의 공간엘 올라가 보고는 놀랬습니다. 손님들이 없는 줄 알았는데 많은 손님들이 각자의 시가을 보내고 있더군요. 1충과 2층은 공간이 열려있어서 모든 모든 소리가 들릴텐데 무척 조용합니다.
  • 자연광과 인공광을 적절하게 조화를 시켜서 손님들이 편하게 공간을 즐기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공간을 채우고 있는 모든 작품이 쥔장의 손을 거친 것이랍니다.
  • 구석 구석 촘촘한 배치가 소리의 울림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나봅니다.
  • A CLAY의 인기 메뉴중 하나랍니다. 이집의 모든 메뉴는 그녀의 언니로부터 배운 것이랍니다. "친한 언니"! 파란 꽃잎은 차로도 낼 먹는 "안찬"입니다.
  • 파스타의 바질은 직접 키워서 쓰더군요. 접시도 본인이 만든것. 히마판도 배워서 집의 모든 그릇을 바꾸면 어떨까? 합니다. 내무부 장관님이 진노 하시겠지요?
  • 매일 배달을 받는 빵이랍니다.
  • 비스켓도 있구요.
  • 음료 메뉴입니다.
  • 쥔장이 자신있게 권하는 메뉴입니다.
  • 그리고 그녀가 공개하는 비밀의 공간! 공방입니다. 사실 비밀도 아니지요. 요기에서 진흙놀이를 가르치는 공간으로 사용하니까요~ . 공방에서 그녀의 모습은 너무 신납니다. 얼굴에서 웃음이 떠나지 않습니다.
  • 공방을 둘러서 진열된 그녀의 작품이 그녀의 지난 시간을 말하여줍니다.

  • SPIN도 놓여있군요. 가끔 일본인 교수 한 분이 와서 작업을 한답니다.
  • 한 수강생이 4시간 배우고 만들어 놓은 작품이랍니다. 일주일 후에 굽는 다고 하는 군요.
  • 아무리 복잡해도 쥔장은 모든것을 기억하겠지요? 뭐가 어디에 있는지~
  • 공방 수강 가격표이군요.
  • 자체에 전기로 굽는 가마도 가지고 있군요.
  • 직원들 모두 같은 학과 출신이랍니다. 그들도 작품을 빚는 다고 합니다.
  • 방문 한 내내 좋은 기운을 받았습니다. 흙을 가지고 노는 사람들의 얼굴이 그리도 부드러운지 몰랐습니다.
  • 주소
    태국어 : 50 ซอย สาทร 8 แขวง สีลม เขต บางรัก กรุงเทพมหานคร 10500
    영어 : 50 Soi Sathon 8, Khwaeng Silom, Khet Bang Rak, Krung Thep Maha Nakhon 10500
    영업시간 : 08:30~20:00 매주 화요일 휴일
  • 그녀의 손은 "요정의 손" 인가 봅니다.

" 아무말이나 하세요.보팅난사" 340회

스팀잇은 자리이타自利利他를 생활속에 녹여 놓은 우주입니다.
339회 아무말 이벤트 포스팅에 보팅하여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 @codingman
  • @fur2002ks
  • @li-li
  • @bluengel
  • @greenapple-bkk
  • @peterpa
  • @hanculture
  • @himapan
    참여방법
    댓글에 "참여"부터, 기타 무슨 말이든 하고 싶은 말 막 하세요. 여러번 떠드는 것 가능.(10회 이하)
    이 포스팅과 모든 댓글, 대댓글에 전부 1%로 보팅. 1%의 셀프보팅 마음껏!
    게이지 조절이 불가능 한 스파500이하의 스티머들은 참여만 하고 보팅하지 마세요. 보팅 받기만 하세요
    친한사람끼리 1%이상 보팅해주는 부정행위 엄벌 없습니다.
    장점 : 참여하는 누구나 보팅을 받는다. 참여만 하면 보팅받는다.
    여러번 떠들어도 보팅받는다. 엄청간단하다.

오늘도 시작 해 볼까요?

aaronhong_banner.jpg


여행지 정보
● A Clay Cafe, Soi Sathon 8, Silom, Bang Rak, 방콕 태국



[방콕]A CLAY CAFE, GALLERY. 아무말이벤트340회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댓글 각… 이거 일부러 짜고 이렇게 하신건가용???
FA3180E1-D2D9-40E6-A5A2-B3B62DC1AB33.JPG

이걸 찾아 이렇게 만든 사람이 더 대단!

제 말이요. 히마판이 이렇게 만든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잘 보시면 요거 만든 주역이 @cyberrn님이랑 @bluengel님이랑 @himapan님 3분이 만든 작품이라고 봐야죠.

삼인 콜라보 댓글 아트에유~~

언니 오빠야들이 많이 한다던 그 유명한 기러기 대형인가요~

뜨아~ 댓글 알림이 와서 대화체로 댓글 남기다보니 그만 ㅋㅋ

블록체인이드앙~ 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대박이유

밤새 안 주무시고 뭔 일을 하신겁니까? 히마판은 새벽4시경에 일어나서 포스팅을 하려고 하였는데 7:30까지 잤다는 군요~~ 각이 이렇게 나오는 것은 예술을 아시는 분들이 오시기때문입니당~~

엇~ 저도 좀전에 일어났어용

기가막히게 기상을 하셨군요. 기상 씽크로~~

공방에서 만든 것으로 카페를 꾸미다니.. 시간이 많이 걸렸겠어요..
공방과 카페의 콜라보 멋집니다.

지금도 매일 만들어서 진열을 하고 팔기도 하구요~

아~트하시는 분이라 그런지 까페 분위기가 맘에 드네요..ㅎㅎ

순간 토로 읽어서 ㅋㅋㅋㅋㅋㅋㅋ
요게 다 아땡스팀 운영에 질려버려 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ㅋㅋ

Posted using Partiko iO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트라우마에 의한 착시현상이죵~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땡스팀을 자리이타로~~~ 여기시면, 그곳에서 하시면~~~~ 자리이타~~~~

Posted using Partiko iOS

잘못할 수도 있지만
그 잘못을 애써 숨기고 오히려 덮어씌운 후
모든 진실을 밝혀줘서야 마지못해 떨렁 형식적 댓글 사과에 영원히 보이콧하기로~!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매일 걷는 발걸음으로 트라우마에서 해방되는 걸로~

뜨아~! 걸을때마다 떠올리게 되면 완존 미쵸버리죵~! ㅋ
걍 이젠 잊고 살려구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행선이 도움이 많이 되지요.

그냥 “그런가보다” 해야! 건강에 이롭습니다. 나의 마음도 맑아지구요.

여기나 거기나 다 같은 공간입니다.

트라우마시군요.

그러셨습니까?

분위기가 편안하고 아늑합니다.

공방과 카페라니, 어울릴 것 같지 않은데
멋집니다!

잘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공간의 하모니~♥♩♬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손을 대는 사람에 따라 틀린가 봅니다.

절묘한 조화를 보입니다.

카페 분위기가 정말 좋네요...
음식도 정갈하고 맛있을 것 같아요...
특히 공방이 같이 있다는게 매력이네요^^

완전 매력 마력의 카페~♩♬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마령의 까페는 아니구요. 손재주 좋은 요정이 사는 오두막입니다.

모든게 원래 그자리에 있었던 집 같습니다.

정말 이쁘게 잘 꾸며져있네요
카페이면서 동시에 주인분의 작품 전시실이네요

완전 최고의 멋진 삶의 공간~♥♩♬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요정들의 공간이라니 깐 두루요~~~

공방 전시장 먹거리 삼위일체입니다.

히마판님 포스팅 볼때마다 가고 싶은 곳이 너무 많아져서 큰일입니다 ㅎㅎ
태국공방까페에서 만들 추억은 또 얼마나 행복할까요~^^

다음달에 태국가신다고 본거 같네요.
히마판님이 소개해주신 곳을 구글지도로 만들어 보았어요.. 참고하세요. (아직 모두 등록된건 아닙니다.)
https://drive.google.com/open?id=1cG39TVx-KvdxDklfUp_oZu6RJt7G6TOf&usp=sharing

헐 ㅠㅠ 완전 감동입니다!!
감사합니다
오눌 하루 풍요로운 하루 되시길 바라요~^^

감사해유. 피터팬님은 태국에 안오세유?

언젠가는 가볼려고 지도 먼저 만들고 있습니다. ^^
비행기표값을 벌어야 해서요.. 시간도 만들어야 하고..
백수가 더 바쁘네요..

건강히 잘 다녀오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직 한참 있아야 합니다.

같이 오시지요.

여행오시면 엄~청 오래 계셔야 할듯요~^^

아마도요?

가고 싶은 곳이 많아 지는 것은 걱정이 아닙니다.
오히려 없을때가 문제이지요~~

구글맵에 전부 노란색 별이 찍혀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좋은 일이에유..

요정님도, 카페의 손감 대단함, 무엇보다도 이 내용을 위해 마음을 쓰신
@himapan님 멋짐!

Posted using Partiko iOS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는~ 자리이타~♥♩♬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동의하고 실천하고자 하는 자리이타~~ 스카이스캐너에서 방콕 항공권 검색했다는~~^^

Posted using Partiko iOS

우왓~! 완전 멋져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멀리서 보면 멋지고 가까이서 보면 흑흑 안타까움^^

Posted using Partiko iOS

멀어도 가까워도 모두 똑같답니다.

블뤤젤님두용~~

비수기에 엄청 싸진다는 항공권이지요.

우리모두 다 같이 좋은 세상으로 갑니다.~~~

칭찬에 입 찢어지고 피나는 히마판! 그래도 좋기만 한 히마판~~ 감사합니다. @cyberrn님! 태국에 오시어서 힘든일 있을때 히마판 1회 사용권 드립니다. 처음으로 드림다~ 매일 오시는 블루엔젤님도 안드렸다는~~

알겠다는~~~^^

Posted using Partiko iOS

@cyberrn님 태국에 오셔서 힘들 때 @himapan님 1회권 사용하시면 더 힘들게 해서 원래 힘든거 싹 잊게 해 드린다는~~~

ㅋㅋㅋ @soosoo님이 더 할 거 같은 느낌.

Posted using Partiko iOS

@soosoo님 뒤끝 하나두 있어유~~

@soosoo님이 그러면 안된다는 ~~

ㅋㅋㅋㅋ 감사하다능~~~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앗~! 요기는 히마판님 포스팅인뎅 ㅋㅋㅋㅋㅋ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ㅋㅋ

Posted using Partiko iOS

항공을 검색하녀 보셨군요. 태국은 3월부터 서서히 더워지기 시작합니당. 올해는 이상기후로 엄청난 더위를 예보하고 있습니다. 4월부터는 끓어 오릅니다.

지금 아니면 안 되네요~~ 기후도 시간도~~ 어떻게 되나 검색해봤어요~~

Posted using Partiko iOS

다시 기후가 좋아지는 시절은 10월 후반부터입니다. 그러나 우기철인 5월-10월초도 사람 사는데 문제 없습니다.

앗! 여기서 자꾸 그러시면 진짜로 됩니당! ㅋㅋㅋㅋㅋㅋ

저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도자기 만드는일 정말 잼있던데요~ 공방 분위기가 너무 좋네요 ^_^

저도 여기에서 기본을 배우려고 합니다.

히마판님은 팔랑귀..
가시는데마다 다 배우고 싶어하시는거 같아요..

배우고 싶은데만 찿아간다고 생각헤ㅐ 주세유..

부럽습니다요!!!

부러우면 지십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01.11
ETH 3576.21
USDT 1.00
SBD 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