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슬시작해보는 목포여행기 #03 유달산, 이훈동정원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근대역사관1 앞에는
평화의 소녀상도 있었어요
소녀상이 보이면 그냥 못 지나치겠더라구요
꼭 인사라도 하고 지나갑니다~

요즘 일본 하는꼬라지;;;

근대 역사관 뒤쪽으로 돌아가면
유달산 올라가는길이 보이는데
그중에 노적봉 예술공원도 있더라구요
미술관도 같이 하시나 봅니다

드넓은 공원이라 아이들 놀기 딱 ㅎㅎㅎ

유달산 도착~
유달산은 그렇게 높지 않고
둘레길처럼 두어시간이면 둘러볼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진짜로 가보니 높지 않아서
동네 좀 높은 언덕 같기도 하고요 ㅋㅋㅋ
그러나 산에 두시간을 쓸수가 없어서
그냥 가까운 정자에까지만 올라갔어요

노적봉 큰바위 얼굴도 보고요

큰바위 얼굴 보며 소원도 좀 빌어봅니다^^
기도 좀 받고요~

이순신장군님이 바다를 향해 계시네요~

정자에 올라서

저멀리 바다도 보고
구시가가 한눈에 쫙~
날씨가 너무 좋아서
시야도 꽤 넓더라구요
목포대교가 안보여서 아쉽

같이 구경하시는분중
목포사시는 분인지
여기가 어디고 저기가 어디고
다 설명을 해줘서
귀동냥 열심히 했네요 ㅋㅋㅋ

이렇게 내려다 보이는곳이
바로 이훈동 정원이예요
개인정원으로는 호남지방 가장 큰 규모로
입구정원, 안뜰정원, 임천정원, 후원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네요
개방시간이 토요일 2-4시라서 못봤어요
목포가실땐 이 시간 맞추실수 있으면 꼭 보고 오세요
못봐서 아쉬웠어요

여기가 장군의아들 히야시의 집으로 나온적 있다고 하네요
그외 영화에 많이 나오는거 같더라구요

아쉽긴 하지만 대문이라도 보고 가고자 이쪽으로 내려왔어요
계단도 보고 가네요 ㅎㅎㅎ
이 계단 옛날부자집에선 많이 쓰던건데 아시쥬??

자세한 설명은 이걸로 대신 ㅎㅎㅎ

바로옆에 미술관도 있으니
같이 구경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전 대문까지만 보고 왔습니다

이런집에도 한번 살아보고 해야 하는디
이번생은 망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팀이나 좀 가든가 ㅋㅋㅋㅋ




슬슬시작해보는 목포여행기 #03 유달산, 이훈동정원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요즘 일본 하는꼬라지;;;

좋게 봐주고 싶어도 하는짓 보면 정말...
큰바위 얼굴에게 무슨 소원 비셨나요? 독거노인 로또 당첨돼라??? ㅋㅋ

제가 지금 급한불을 하나꺼야해서
거기에 집중하니라ㅋㅋ
담엔 꼭 로또성공기원으로
해보겠습니다~~~

ㅋㅋ 넵~ 다음에 꼭 빌어주세요^^

옛썰~~!!!!

날이 정말 좋았네요!! 좋으셨겠다^^

날씨가 많이 도와줘서
까맣게 탔네요 ㅎㅎㅎ

하늘이 맑아서 좋네요~ 큰바위얼굴도 직접가서 보고 싶군요^^

큰바위 얼굴을 직저보시고 소원빌어서
당촘 되셨으면 좋겠네요~~

저도 정원있는집에 언젠가는 살아보고싶네요~ㅎ

저도용~
마당말고 정원 ㅎㅎㅎ

와우 저 정자에 올라서서 내려다보면 완전 멋지겠는데요.!!

구시가지를 내려다보니 유럽 그런데 갈 필요 없겠네요..

Congratulations! I just stopped by to say that your post has been selected as a daily Featured Post of my personal curation project! You can find the daily Featured Post HERE.
I upvoted your contribution and I put it on the list because to my mind your post is what I call a quality content!
I am @miti, a manual curator that shall make available all his Steem Power to authors deserving of support. Let's make STEEM great again!
Have a nice day and keep up the good work!

Hi @greenlat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16 which ranks you at #1101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8066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908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2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7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6
BTC 54691.22
ETH 2323.26
USDT 1.00
SBD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