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 청계천 박물관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청계천 박물관이예요^^
크진 않은데 잘 꾸며져 있더라구요
다른거 보러 갔다가
있길래
같이 둘러보고 나왔어요

청계천의 역사가 시대별로 전시가 되어 있더라구요

예전엔 이런모습이었나봅니다

이건 수표교 다리

시대별로 모형이 잘 되어있어서
이해가 쏙쏙

이런모습도 있었나봐요

이건 예전 청계천 변의 판자촌들 모습이예요
리얼하게 표현해놨더라구요
나름 베란다도 있더라구요 ㅎㅎ

이건 청계고가가 있을때^^

고가가 있을 때의 주변환경

청계고가가 사라지고 지금의 모습은 이렇게 변했어요
가볍게 청계천의 변천사를 보기엔 괜찮더라구요

이 박물관에서 젤 맘에 들었던 곳이예요
휴게소 클라스 ㅋㅋㅋ

시간만 있으면 한참 있다가 오고 싶더라구요
평일이라 한가해서
전세내도 되겠더라구요

휴게소클라스.jpg

천변 아파트도 구경해봤습니다

와우 진짜 오래된 건물같쥬??

ㅎㅎ 진짜 아파트 부엌인데도
옛날엔 이랬네요

아..제가 예전에 진짜 오래된 아파트를 가본적이 있는데
글쎄 베란다에 화장실이 있더라구요
혹시 보신적 있으신분~
베란다 너머로 밖도 보이고
화장실에 깜짝 놀랐다는 ㅋㅋㅋ

요즘 저 양은밥상 다시 유행하는거 아시쥬?
저거 완전 인싸템 ㅋㅋㅋ

양은 세면대까지
이 정도면 꽤 괜찮은 집이었던때가 있었겠쥬~~

박물관 스탬프 투어도 빼먹을순 없쥬??
옛날집도 구경하시고
스탬프도 찍으세요^^
이쁜 스템프 너무 많더라구요

위치가 좀 애매한곳에 있다는게 좀 아쉽더라구요
관람료는 무료이니
아이들이랑 같이 구경가보셔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박물관] 청계천 박물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청계천 박물관이 있는줄 몰랐는데 새로운 사실 알았네요 ㅎㅎ

ㅎㅎ 저도 다른거 검색하다가 알았어요
아직 홍보가 덜되었나 봅니다~

오 괜찬네요~ 저도 가보고 싶어요
언제 시간내서 아이들하고 가봐야겠군요

아이들이랑 함께 보면 좋겠더라구요
체험할거리도 좀 있고요

청계천 박물관이 있는 줄도 몰랐네요. ㅎㅎ 시간이 난다면 한번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알았어요 ㅎㅎㅎ

청계천 박물관은 첨 알았어요- 흥미로운 곳~ 저도 가봐야겠어요 ㅋ

Posted using Partiko iOS

곧 포스팅할 것도 마저 보시고 방문할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ㅋㅋㅋㅋ

이런곳도 있었네요 아이들과 방문하면 좋겠어요

아이들은 체험할것도 좀 있는거 같더라구요
휴게실 너무 좋아용~ ㅎㅎㅎ

천계천 고가 ㅎㅎ 생각나네요
노란 전기밥솥과 대야 ㅋㅋ 아주 옛날엔 양은 대야가 아니라 무거운 놋 대야였던 것 같아요 ㅎㅎ

  • 자유롭고 여유로운 스팀짱입니다.

ㅋㅋㅋㅋㅋ 전 스텐레스 대야 세대 입니다
놋 대야는 본적 없어용 ㅋㅋㅋ

청계천 박물관 소개 고맙습니다.

청계천 박물관이 있는건 처음 알았어요^^
판자집에 베란다 특이합니다 ㅎ

Hi @greenlat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391 which ranks you at #1909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9079).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6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34.17
ETH 3150.15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