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문 박물관 마을 #04 서대문여관, 생활사전시관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예전에 여관으로 썼던 건물이
갤러리로 다시 태어났어요

옛날 여관은 가본적이 없어서
계단도 매우 좁네요 ㅎㅎ

이렇게 방방 연결되어 있는데
이곳이 각각 갤러리로 바뀌었어요

화장실 변기도 작품전시 ㅎㅎ

세면대에도~

작가들 특성마다 다 다르게 작은방이 전시관으로 바뀌었더라구요

작은창이 있는방은 창가도 훌륭한 전시장소가 되더라구요

도어스톱이 이렇게나 멋지네요 ㅎㅎㅎ

그리고 생활사 전시관^^

응답하라 6080, 그 시절의 우리집
생활사 전시관은 옛날 부엌과 거실, 학생 방 등
1960년대부터 80년대까지 우리가 살던 그 시절의 모습을
재현한 공간입니다. 부뚜막, 자개장, 어린이 좌식 책상 등 그 당시
소품들과 함께 추억 여행을 떠나보세요.

진짜 오래된 부엌인거 같아요

수돗가도 예전엔 이랬는데
펌프가라고 해야하나 수도가 없네요 ㅎㅎ
옛날에 우리집에도 저 세숫대야는 있었던거 같아요
저걸로 빨래도 삶고 다양하게 쓰였던^^
저거 하나 사고싶은데 파는데가 없더라구요~

곤로도 오랜만에 보는구먼유 ㅎㅎ

안방이 이정도면 겁나게 잘사는 집같은데요

티비도 있고 재봉틀도 있으면
겁나게 부잣집^^

다리달린 티비가 여기있네요~

저 쪼꼬만 책상에서
노트펼 자리도 없어보이는데
옛날엔 교과서가 작았네요
지금은 엄청 크던데 두껍고;;;
샤파 연필깍이 정도는 있었어야쥬 ㅎㅎ

오빠의 교련복 ㅎㅎ
전 오빠가 없어서 저런건 못봤어요

옛날 리어카는 엄청 튼튼했네요
요즘 리어카는 바퀴가 자전거 바퀴같던데 ㅎㅎ

6080추억 여행 떠나기엔 너무 좋은곳 이예요
요즘 애들은 이런거 모르는 애들이 거의 다잖아요
예전엔 이렇게 살았는데
요즘은 너무 풍요로운 세상이 되어버렸네요
시류는 따라가더라도
예전엔 이렇게 살았다 아이들과 같이
추억여행 떠나시는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찾아가시는 길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14-3(신문로2가 7-22) 돈의문박물관마을




돈의문 박물관 마을 #04 서대문여관, 생활사전시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펌프에 마중물 넣어서 물 끌어올리던 옛~~~날 생각나네요..

곤로 정말 오랜만에 보는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9947.96
ETH 2426.01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