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s.teem] 플로리다로 여행가자 01. 플로리다, 한번 알아보자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trips.teem 의 화려한 시작을 축하드립니다.
저도 예전부터 생각만 하고 있던 플로리다에 대한 포스팅을 trips.teem에 차곡차곡 올려봐야겠습니다.

플로리다달팽이는 플로리다에 살고 있습니다.
매일 매일을 여행처럼, 은퇴자처럼 즐기고 있습니다.


플로리다 오시면 매일 이런 바다를 바라보며
0629171301a.jpg

플로리다에 오시면 매일 이런 하늘 아래에서
0803171016.jpg

플로리다에 오시면 매일 이런 곳에서 골프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1010171621.jpg


플로리다는 스페인어로 'Land of Flowers'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각 주는 각자의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 플로리다는 'Sunshine State'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햇살이 아주 눈부십니다~

또한 플로리다 주 는 미국의 50개 주의 하나로서 미국 본토의 맨 오른쪽 아래, 남동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로는 조지아 주와 앨라바마 주와 접하고 있고 아래로는 바다 건너 쿠바가 가깝습니다.
서쪽 바다는 멕시코만이며 동쪽 바다는 대서양입니다.
3면이 바다인 반도라는 점에서 한국과 많이 닮았네요.

면적은 65,755 mi² 이며 50개 주 가운데 22번째로 큰 면적을 가진 주입니다.
이는 대한민국 (38,691 mi²) 과 북한(46,541 mi²)을 합친 한반도의 면적 보다는 약간 작습니다.
주의 수도는 Tallahassee 라는 도시이며, 플로리다 주의 총 인구는 2018년 현재 2,131만명이 조금 넘습니다. 이는 캘리포니아 주와 텍사스 주의 이어 3위에 달합니다. 그래서 미국 대통령 선거인단 숫자도 3위에 해당하죠.

플로리다의 경제는 관광 산업, 농업, 어업에 거의 의존하고 있습니다.
아마 관광 산업 덕택인지 플로리다는 주 소득세를 내지 않아도 되는 7개의 주 중에 하나입니다.

관광 산업이 주 소득원인 만큼 플로리다의 관광 자원이 많다는 말이겠죠?
그 중심에는 올랜도의 디즈니월드와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마이애미와 키웨스트도 물론 관광객이 붐비는 곳이구요.
탬파를 비롯한 서해안 지역도 가볼만 한 곳이구요.
그밖에도 텔레하시 주위의 팬핸들 지역, 북쪽의 잭슨빌과 스페이스 코스트 지역도 숨은 관광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 플로리다의 가볼만 한 여행지를 하나하나 자세하게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플로리다는 아열대성 기후를 가지고 있어서 우기와 건기가 뚜렷하고 온난습윤합니다.
플로리다 하면 허리케인이 연상되죠. 하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2005년과 2017년 두 차례의 허리케인만을 경험했으니 그리 자주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7월과 8월 우기에는 거의 매일 잠깐씩 소나기가 퍼붓습니다.
이때 여행하시는 분들은 우비나 우산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소나기가 퍼부을 때는 운전도 조심하시구요.
여름 기온은 화씨 90도 (섭씨 32도)를 약간 넘구요, 드물게 아~주 가끔 화씨 100 도 (섭씨 38도)를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10월, 11월부터 4월, 5월까지의 플로리다 날씨는 말 그래도 환상적입니다.
낮의 기온이 섭씨 20-25도 근처로 머물면서 아주 맑고 높은 하늘과 멋진 구름을 보여줍니다. 겨울동안 한두번은 가장 추운 날 새벽 기온이 섭씨 4-5도까지 내려가기도 합니다.
이 겨울 동안에만 플로리다에 내려와 사는 은퇴자들을 'Snow Bird' 라고 부르지요.
한국의 겨울 방학을 이용해서 플로리다에 놀러 오시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플로리다에 사는 한국 교민은 외교부 발표에 따르면 5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거주자에 비해 유학생이나 단기 체류자가 많은 듯하며, 한인이 모여살거나 상권을 이루는 한인타운은 발달되어 있지 않습니다.
현재 플로리다 주에는 대한민국 영사관이 없으며, 조지아 주 애틀란타에 있는 영사관이 관할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비행기 직항 노선도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한국 관광객도 아직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직항도 생기고 한인타운도 생기고 한국 관광객도 늘어나기를 기대해봅니다~^^


여러분은 플로리다 하면 생각나는 연관 단어들이 무엇인가요?





[trips.teem] 플로리다로 여행가자 01. 플로리다, 한번 알아보자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앞으로의 플로리다 소개가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올려볼께요~

마라라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와, 마라라고~ ㅎㅎ 저도 가보고 싶네요 ㅎㅎ

플로리다하면 플로리다달팽이님이 떠오릅니다~!! ㅎㅎㅎ
이렇게 하나씩 알아가네요~
다음 이야기도 궁금합니다^^

ㅎㅎ 제가 유명인사가 된 기분이네요, 감사합니다.
열심히 꾸준히 올려보겠습니다.

Land of flower 라는 말을 듣고 꼭 한번 가보고 싶어졌어요~^^
앞으로도 기대할게요 ㅎㅎㅎ

플로리다 포스팅 잘 읽고 갑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할께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넵. 감사합니다. ^^

태풍, 허리케인..등

네, 플로리다 하면 다들 허리케인으로 알고 계시죠 ㅎㅎ
한국 지인들이 한국 뉴스 보고 괜찮냐고 전화들 하시더라구요^^
사실 그리 흔하지 않은데요~

날씨가 와..

겨울에는 정말 좋아요~ 오세요~

플로리다는 디즈니랜드죠.ㅋㅋ

디즈니 월드입니다 ^^ 한번 오시면 연락주세요~

아 생각보다 허리케인이 많지 않군요. 전 뉴스에서 자주 나오길래 아... 너무 무섭다 생각했었는데
플로리다 여행기 항상 기대합니다!!!
가고는 싶지만 너무 먼~ 곳 대리만족이라도 ㄷㄷ

다들 스팀 올라서 플로리다에서 밋업~ 콜?

와 생각만해도 좋네요~ 스팀올라서 플로리다 밋업이라..
그럼 스팀은 얼마되어야할가요
1글 1 비행기표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479.71
ETH 3174.48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