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갈대습지공원~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버들붕어입니다.^^ 안산에 위치한 갈대습지공원을 소개할까 합니다.
날 더울때보다는 선선한 가을날씨에 오기 딱인곳이랍니다.^^

3월~10월
오전 10:00 ~ 오후 5:30
11월~2월
오전 10:00 ~ 오후 4:30
매주 월요일은 휴장이에요.

한국수자원공사가 시공하여 2002년 5월에 개장한 면적 1,037,500㎡의 국내 최초 대규모 인공습지랍니다. 규모가 엄청 큰 편인데 다 돌아보려면 시간 꽤 걸리실꺼에요. 저희는 늦은시간에 가서
마감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다는 구경 못하고 좀 돌다가 나왔답니다.

이곳은 인공섬, 어류가 서식하는 Open Water 그리고 갈대 등 수생식물 조성지역인 Close Water로 나누어져 있습니다.그 밖에 생태연못 ,야생화 꽃길,환경생태관 ,관찰로 ,제수문 등이 있답니다.

9월에 방문하였었는데 하늘이 정말 맑고 푸른 하늘이라 좋더라구요.^^

공원에서 만난 벌개미취 꽃
윤기나는 잎이 예쁘고 초여름부터 가을까지 연한 보라색의 꽃이 핀다고 합니다.

거미도 만나고~~

참고로 이곳은 무료로 입장 가능한곳이라 주변 사시는 분들은 부담없이 놀러 올수가 있습니다.

오리가족들도 만나고~~

안산 갈대습지공원 찾아가는 길
테마버스이용안내(토, 일, 공휴일만 운행).
-운행노선 : 갈대습지공원 - 대우6,7,9차 아파트 - 호수공원 - 고잔산도시 - 아울렛 - 중앙역 - 터미널 - 노적봉폭포 - 행복을 타고가는 Let's Go Ansan Bus 표기
대중교통이용안내 - 상록수역 하차 1번출구 - 상록수B(길건너편) 52번버스 승차 - 사동주유소 하차(20분소요) - 택시(5분소요) - 한대앞역 하차 1번출구 - 한양대역 A(출구편) 52번 버스 승차 - 사동주유소하차(20분소요) - 택시(5분소요).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1031-8



안산 갈대습지공원~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지금 산책하기 딱 좋은 곳인것 같아요~~ 멋진곳 추천 감사합니다

지금 가기 좋은곳이에요^^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안산에 이렇게 깨끗한 곳이 있었군요!! 안산에 공단만 있다고 생각했는데 !! 생각지도 못한 수확이 생겼어요~~ㅋ 앞으로도 이런 좋은 장소 많이 공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안산도 은근 좋아여 공원이 많이 조성되어 있답니다^^

저게 아마 무당거미?인가 그렇게 불리는거같던데.. 맞나모르겠네요ㅎ

저도 종류는 잘 ㅎㅎ

거미도 만나고..
오리가족도 만나고...
미팅 가셨군요 ㅎㅎㅎㅎㅎ

자연미팅 ㅎㅎㅎㅎ

그러게여 자연미팅 ㅋㅋ

자연이 살아있는곳이네요.. !! 보기좋아요... ^^

무료입장이여서 부담없이 구경할수 있어요^^

구경하기 좋은 곳이네요 ~~^^

맞아여 근처사시면 산책하기도 좋아요^^

순천만 갈대밭만 생각했었는데 여기도 참 멋지네요- 대신 이곳은 인공습지인 거군요! :-) 하늘과 식물들이 참 멋지게 어우러집니다.

순천만은 아직 말만 들어보고 가보지는 못한곳이네여 기회되면 가보고 싶은곳이에요.^^

오 이런 곳 너무 좋아요 ㅎㅎㅎ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습지공원!!! 많은 곤충들도 함께 볼 수 있는 곳이면 더 좋겠어요 ㅎ (어릴때 잠자리 잡고 자랐던지라...ㅎㅎ)

잠자리는 아직 도심에서도 쉽게 접할수 있더라구요^^ 여기 동덕여대대학교ㅈ운동장가면 잠자리 많이 날아댕기네여ㅋㅋ

바람이 가을을 실어오는 날
산책하기 좋은 풍경입니다.

가을에 산책하러 가기 좋은곳이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6902.20
ETH 3248.49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