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22 | BTCUSD | 거래량으로 흐름읽기

in #tooza6 years ago (edited)

180322_btc.png

저는 방금 있었던 하락세를 조정으로 보고있습니다.

첫번째 왼쪽 빨간칸을 보시면 하락할때 거래량이 솟구쳤었죠 이때 세력이 물량을 받아먹고 바로 가격을 끌어 올렸었습니다 그리고 노랑색 칸을 보시면 물량을 조금씩 정리해간게 느껴지실겁니다. 거래량이 중간 중간 튀겼었죠. 하지만 매수심리가 강했었기 때문에 계속 올랐던것이죠(저점+G20효과). 그리고 최근 고점까지 올라와서보니 매도벽이 많더군요.. 여러번 고점을 뚫으려고 시도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매도벽이 너무 두텁다보니.. 횡보를 크게 가져가면서 가격을 흔들더군요. 하지만 별로 효과가 없자 조정을 주었다고 보는겁니다. (아래로 슛팅!) 바이낸스 사태때문은 떨어진 건 아닐거에요 솔직히 따져보면 큰 악재는 아니니까요ㅎㅎ

제일 오른쪽 빨간칸 보시면 슈팅 이후에 거래량이 갑자기 급등했습니다
아마 제 글을 재대로 읽어보셨다면 이해하실겁니다 바로.. 물량을 누군가 받아먹었기 때문에 하락 슈팅이후 거래량이 늘어난겁니다. 일부로 물량을 먹기 위해 가격을 흔든거죠. 하지만 현재 지점에서 물량을 받아먹고 반등을 주겠지만 매도벽이 많다면 다시 받아먹었던 물량을 던질겁니다. 매도벽이 약해질때까지요.. 그래서 저는 조금 더 하락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현재 매도벽이 너무나도 강합니다.. 세력은 싸게 올리고 싶은데.. 이 매도벽을 다 먹어가며 올리기 부담스러우니까요.. 그리고 차트에 빨간 선 부분이 세력이 물량을 받아먹은 위치에요 저 위치보다 낮은곳에서는 슈팅이 왠만하면 안나올겁니다. 만약에 나온다면 도망가셔야합니다.... 뭔가 악재가 터졌다는 것 이죠.. 만약 반등중에 매도벽이 문제가 되면 저 빨간선 위쪽에서 아래로 슈팅이 나올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시점에 반등기회를 잡는것이 맞습니다. 더 떨어질 수도 있지만 최대한 낮은곳에서 진입하여 손절을 짧게 가져가시면 손해는 별로 안보실건데 저점잡는데 인내심이 많이 필요하게될겁니다.. 만약에 중간에 악재 같은게 터지면 조금 더 빠질 수 있으니 항상 비파 비트코인 시세 주시해주시고요^^

그럼 성투를빕니다!

Sort:  

중계방송을 보는듯 하네요.. 이리 설명해주시니 재미있습니다..고맙습니다~

재미있으시다니 다행이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
또 한분의 스승을 뵙는 것 같네요.
트레이딩 스타일이 예전에 읽은 '짝잃은여우'라는 트레이더와 비슷하시네요.
앞으로 많이 배우겠습니다.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여쭙습니다.
트레이딩뷰 차트를 보니 가격과 거래량이 분리가 되어있으신데, 어떻게 설정하면 그렇게 볼수 있을까요?

제가 트레이딩뷰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것이 가격과 거래량이 겹쳐서 보여지는 것인데, 도통 가격과 거래량을 분리시켜 따로 차트를 띄우는 법을 모르겠습니다.

보팅파워가 미약하여 업보팅해도 티도 안 나네요.ㅠㅜ
리스팀합니다.

에고 좋게봐주시니 기분이 좋네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거래량은요 밑에 아무지표 하나 거래량지표를 마우스로 생성하셔서 마우스로 드레그하시면 옮겨지더라구요 저도 그게 가려서.. 엄청 불편했었습니다..ㅋㅋ

앞으로도 도움될만한 글 올려보겠습니다~ 성투하세요!

단타는 넘 무섭네요. ㅎㅎ;

단타.. 정말 어렵습니다.. 짧은시간에 판단하고 주문 넣고 빼는.. 따라해봤다가 피볼뻔했어요 ㅋㅋ

왠지 안심이 된다는.... 감사합니다

다행이네요^^

오늘도 차트분석 배우고 갑니다. 감사해요

네 지식을 나누는 일은 참 즐거운 것 같네요 성투하세요~!

거래량으로 그렇게 해석이 가능하군요 ㅎ

네 해석은 하기 나름이지만 제가 지금까지 운좋게? 잘 맞아떨어져서 거래량에 대한 믿음이 강해진 것 같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항상 제 해석이 맞는건 아니니까요~^^

8400 까지 왔군요..

네 이제 곧 반등을 시도할 것 같습니다. 잠재매도벽이 더 이상 나오지 않으면 그대로 추가 상승으로 이어지겠지만.. 매도벽이 또 문제가 되면.. 이번엔 더 크게 떨어지거나 굉장히 오랫동안 횡보를 하게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850.79
ETH 3415.87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