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갖아주셔서 감사합니다

in #tooza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주말들 잘 보내고 계신지요!

요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아주고 계셔서 정말 뿌듯하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살면서 이런 관심을 받아본적이 없네요 고맙습니다^^)

사실 제가 글쓰기를 시작한 이유는 스팀잇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보고 미리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 스팀벌이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요즘 제 매매법을 이해하고 따라하시려는 분들이 늘어나는 것을 보면서 책임감이라는 것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점점 가볍게 글을 쓰기가 어려워지더군요. 왜냐하면 트레이딩을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제 글을 보고 무작정 따라하실까봐 우려스럽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매매법이기에 제 글을 어느정도 완벽하게 이해하신다면 충분히 도움되시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패가망신의 지름길로 인도하는 것이나 다름 없기 때문입니다.

더 큰 문제는 제 필력ㅎㅎ입니다. 저는 글 한편을 쓰는데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어휘도 약하고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풀어써야 되기 때문에 생각을 많이 하면서 쓰는편이지요.

그렇다보니 초보분들이 기다리시다 지쳐서.. 제 글을 다 이해하지 못하고 거래를 하실까봐 걱정스럽습니다.
(나중에 원망받기 싫습니다..)

초보분들을 위해서라도 가능하면 하루에 한편씩(평일만) 꼭 올려볼테니 모두 다 숙지하시고 배운대로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초보분들은 마진거래는 아직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몇분이 제 추천인 코드로 가입해주셔서 거래를 하고 계신데 잘 하고 계신건지 모르겠네요.

마진거래는 양날의 검입니다. 잘쓰면 약이되고 못쓰면 독입니다. 그러니 초보분들은 제가 앞으로 올려드릴 마진가이드를 충분히 숙지하신 후에 거래를 시작하시길 강력히 권장합니다.

마진가이드(비트맥스 및 마진 활용법)는 손절가이드(손절대응 및 물타기) 이후에 올릴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지독한 횡보장입니다. 3월 22일부터 거래량이 회복되지 않으면 계속 횡보칠 것을 이미 예고해드렸었는데.. 잘 대응하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시장이 움직일지는 저도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만 전체거래량이 계속 평균이하로 나온다면 추가 하락도 나올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저는 비트코인을 절대적으로 믿습니다. 거래량이 다시 살아나서 전고점을 돌파하고 추가상승까지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마음을 비우고 기다리시면 기회는 반드시 찾아옵니다

Sort:  

부담없이 글 올려 주세요
무작정 따라하는 분들 걱정하시는 것도 이해됩니다.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죠
투자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노하우가 공유되길 바래봅니다

네 ^^ 그래도 책임감을 갖고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격려 감사드립니다!

스팀잇에서 차트분석글을 좀 봤지만, 결국 마지막 선택하고 결정하는 것은 본인 몫이더군요.(그것이 잘못됐다는 것이 아니라 당연한 것이긴 합니다만...) 그런데, 사실 분석과 선택사이의 갭이 적지 않습니다. 오를 수도 있고, 내릴 수도 있고... 정반대의 결과죠. 그에 비해 @bigstar0920 님의 포스트는 따라하기와 같은 방법으로 기술되어 있는 것 같더군요. 초보도 서투르지만 흉내내볼 엄두가 나니 더 와닿는게 아닌가 싶네요.
작성하시는 분 입장에서는 책임감을 느낄수도 있겠지만, 여전히 최종 판단은 각자의 몫입니다. 말이 길어졌는데, 저는 @bigstar0920 의 글쓰기가 기계적인 분석이 아니라 신선하고 좋은 느낌이네요. 지금과 같이 쭉~ 밀고 나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네 좋은말씀 감사드립니다^^

오늘 글을 잘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투자는 각자가 책임지는 것이라는 것이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횡보한다고 하니 그렇게 대응을 해야겠군요.
횡보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실 상승과 하락, 그리고 횡보.
상승과 하락의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를 잘 알겠는데요. 상승 때에는 저점에서 사서 고점에 판다. 하락 때에는 고점에 팔고 저점에 산다. 뭐 이런 식으로 간단하게나마 대응책이 있잖아요.
하지만 횡보의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기본적인 개념도 잡히질 않는군요.

일단은.. 횡보폭을 먼저 파악해야됩니다.

파악하시는법은 천장(고점)과 바닥(저점)이 형성되어있으면 됩니다.

비트코인 기준으로

444441.png
횡보폭이 크면(10%이상) 큰 프레임(1시간이상)으로

4442.png
횡보폭이 작으면 작은 프레임 (1/5/15분)으로

과매도가 발생했을대 매수하고
과매수가 발생하면 매도를 하시면 되는데

한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횡보중일때는 평균을 상회하는 거래량이 자주 발생됩니다. 그러니까.. 지금 매수세력과 매도세력이 피터지게 싸우고 있다는거에요ㅎㅎ 그래서 횡보가 생기는 것 이죠.. 둘중의 한 세력의 심리가 바뀐다면 방향이 나오는건데요. 방향성이 없기 때문에 가격은 저런식으로 거래량을 튀겨가며 횡보를 하는 것 입니다.

물론 전체거래량에 비하면 아주 적은 수준이죠.. 잘 관찰해보세요^^

아 그렇군요.
그런데 횡보를 1시간 프레임으로 본다고 하시니까 저하고는 크게 관계가 없는 느낌이네요.
1시간 단위로 암호화폐의 가격 추이를 살펴볼 시간이 없거든요.
고맙습니다.
이것은 며칠 주기 또는 몇 달 주기의 횡보에도 적용할 수 있겠죠?

네 물론이죠 크게도 횡보칩니다. 사실 지금 비트코인은 크게보면 6k ~ 11k까지 횡보를 치고있는거나 다름 없습니다.. ㅎㅎㅎ

기술적인 부분도 좋지만 트레이딩 하시며 있었던 에피소드도 들려주세요.. 작지만 최대한 누르고 갑니다~

네 도움될만한 에피소드가 생각나면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빅스타님이 올려주신 글을 보고... 차트 설정해서.. 하나씩 공부하고 있습니다...
정말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서 설명을 해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초보 투자자로서 손절타이밍 잡기가 참 힘든데.. 앞으로 올려주실 손절가이드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네 진입만큼 중요한게 손절입니다. 제가 주말에는 쉬기때문에 월요일쯤 꼭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포스팅한 내용이 이해하기 어려운부분은 있어도 지루했던 내용은 하나도 없었어요, 앞으로도 포스팅 기대하고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더욱더 진심이 느껴지는 글이네요 감사합니다.

제 필력이 약하기때문에 앞으로는 그림을 활용해보려고합니다ㅎㅎ 그러다보니 시간이 더 걸리네요. 응원 감사드리고요. 도움되셧으면 좋겠습니다^^

올려주신 글, 이해했지만, 막상 실전에 쓰려니 아리송 하더군요.

꾸준히 올려주신다면, 꾸준히 읽고 이해하겠습니다.

네 꾸준히 올려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어려우시면 해당 포스팅에 댓글 남겨주세요 확인하는데로 도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말씀주시는거 3번씩 정독하면서 몸에 익히고 있습니다
책임감느끼시면서 써주시니 감사드리고, 성공해서 나중에 인사드리도록 할게요!! Keep going !

멋지십니다. 꼭 좋은결과 있으실겁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피가되고 살이되는 글 잘 보고있습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도움되신 것 같아 뿌듯하네요 앞으로도 도움될만한 글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7226.98
ETH 2416.68
USDT 1.00
SBD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