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28 | BTCUSD | 7.5k는 과연 올까요? 안왔음.. (실시간대응CLOSE)

in #tooza6 years ago (edited)

111111.png
안녕하세요. 아까 제가 기절하는 바람에 기다리신분들이 좀 계셨을 것 같네요. 죄송합니다ㅠㅠ

현재 비트코인이 예상대로 횡보를 또 쳐 하시다가^^;; 지금 좀 하락중에 있는데요..

지금 아직 횡보채널안에 있다보니 언제라도 다시 반등을 할 수 있기에 현재 공매도가 수익중이시라면 바닥쯤에서 살살 간보시다가 반정도 물량을 정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르는거니까요. 항상 최선의 욕심은 내셔야합니다)

사실 저도 아까 낮에 좀 털었어야했는데.. 마음이 급했나봅니다.. 못털고 계속 들고있었는데 다행이 잠들어버려서 고통의 시간을 운좋게 스킵했네요 ㅎㅎㅎ

아무튼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언제라도 가격은 다시 상승할 수 있고 또 말도안되는 횡보를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방향성은 없습니다. 하지만 크게 오를가능성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15분이상 프레임에서 매수/매도시그널이 발생되지 않는이상 진입은 시도조차 하지마시고 진입은 쪼개서 지정가로 찔러보시면서 소소한 수익을 만들어가시면서 대응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이런 장세에서 욕심부리다가 피봅니다..

아직 횡보장이라는 사실을 잊지마시고요. 방향성있는 신호가 발생될때까지 소소하게 놀아봅시다..

Sort:  

오늘의 진입/청산 프레임 15분

방향성이 나타나기전까지는 좁은 폭으로 횡보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낮은 프레임을 보고 진입을 고려하시는게 좋습니다.

매수 진입/청산 조건

  • 매수진입조건: 15분 과매도 발생 (노란선 30과 가까울때)
  • 매수청산조건: 1분 과매수 발생(노란색선 55이상) //수정됨 am12:46

매도 진입/청산 조건 (아직 경험이 없으신분들은 마진거래하지마세요 도움 안됩니다)

  • 매도진입조건: 15분 과매수 발생(노란선 60과 가까울때)
  • 매도청산조건: 15분 과매도 발생(노란색선 40이하) or 1분 과매도 발생(RSI50 30근접) //추가됨 am1:55

위 청산 조건은 제 성향을 따른 것 입니다. 따라서 단타나 고배율 혹은.. 시간이 없으신분들은 바로바로 수익났을때 챙겨주세요. 무조건 저를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저는 저배율, 물량을 쪼개서 들어가기 때문에 좀 길게보는편입니다. 가장 좋은 매매법은 본인 성향에 맞는 매매법입니다. 성향에 맞지 않는 매매법을 따라할 경우 심리적으로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그런겁니다.. 그러니 가져갈건 가져가시고 버릴건 버리세요.

Tip

  • 횡보장에서는 매수/매도 심리가 비슷하기때문에 거래가 많이 성사됩니다. 그렇다보니 실제로 한 캔들에 거래량이 몰리지 않고 여러 캔들로 거래량이 분산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물론 큰 거래량은 아닙니다. 하지만 15분으로 보시면 거래량이 평균이상을 많이 상회하게 됩니다. 이것이 보통 횡보장에서 나타나는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럴때는 거래량만 보면 솟구친걸로 오해하실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요. 따라서 방향성이 나타는 시점은 이런 평균을 상회하는 거래량이 줄어들때 입니다. 그때는 매수/매도 둘중 한쪽의 힘이 빠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조만간 방향이 나올 수 있다는 좋은 징후입니다. 하지만 지금 보시면 거래량이 계속 평균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즉.. 횡보..ㅠㅠ
  • 횡보장에서는 보통 상승이나 하락이 기술적인 반등,조정이 대부분이라 평소보다 지표가 잘 맞습니다. 그러니 지표를 확신하시고 작은 움직임에 속지마세요. 예를들어 지표는 아직 더 내려갈 것 이라고 말해주는데 밑 꼬리를 만들고 가격이 오를 것 처럼 살짝 올라올 경우가 있는데 그냥 무시해주세요. 물론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엔 떨어질 것 이고그런 움직임에 다 대응해준다면 수익내기 힘듭니다. 그러니 확신을 갖고 기다리세요.
  • 트랩(설겆이)은 보통 1분이나 15분 프레임으로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가격이 하락할때의 트랩 특징은 가격이 하락중에 어정쩡한 위치에서 갑자기 반등도 없이 상승하는 것입니다. 중요한것은 반등이 없어야 합니다.(호재빨.. 떡상처럼보이게) 누군가 어떤 목적으로 계속 시장가로 매수하면서 고의적으로 끌어올린다는 것 이거든요. 솔직히 일반 트레이더들은 이 어정쩡할때 특히나 시장가로 이렇게 매수를 절대 하지 않습니다. 즉 어떤 누군가가 어떤 목적으로 일부로 가격을 끌어올렸다는 것 입니다. 그러면 개미들은 떡상인줄 알고 매수잔량을 좁혀가며 따라붙습니다. 물론 마음급한 개미는 시장가로 들어가겠죠.(차라리 시장가가 나을듯..) 보통은 지정가(매수잔량)를 넣어 따라갑니다. 만약 목적이 물량을 털어내는 것 이라면 가격을 끌어올리는 누군가는 매수잔량이 만족스러울만큼 쌓여있을때 시장가로 마구 털어버립니다. 당하지마세요 제발.. 참고로 가격을 방어하기 위한 세력이 끌어올린 것 일수도 있습니다

** 반등/조정을 잡을때는 항상 진입을 쪼개서 하셔야합니다 **
** 저는 보통 2번 쪼개는데 오늘은 3번 쪼갤려고합니다..ㅠㅜ**


죄송하지만 이 댓글에는 다른 댓글을 달지 말아주세요. 이 댓글에만 실시간으로 댓글을 달아드릴 건데 다른 댓글이 달리면 보기가 불편해집니다.

지금은 수익이 나면 바로바로 챙기시는게 중요합니다. 횡보장에서는 한번에 얻는 수익은 적지만 계속해서 회전하기 때문에 쌓이면 무시 못합니다. 이런장세에서는 무조건 반절(반만청산)을 권장합니다. 무조건입니다.

거래량 이제 진짜 바닥입니다.. 이제 곧 움직일거에요.. 좀만 더 참읍시다.. ㅠㅠ.. 빨리 반절을 하고싶네요.. 어휴..

이왕이면 밑으로 좀 움직여야할텐데...

허어엌.. 설마 또 반등인가...

일단 하방에 힘이 실리는 것을 보아하니 7.7까지는 내려갈 것 같네요 숏치신분들은 7.7에서 반절 꼭 하세요. 그냥 뚫려버릴 수도 있는데요 제 생각에는 아직은 때가 아닙니다.. 조금더 흔들 것 같습니다.

숏 치신분들 곧 반절시점 다가옵니다. 저는 혹시라도 슈팅나오자마자 반등할까봐 7749에 반절 걸어뒀습니다. 아직 매수세 강합니다. 7.7에 내려갔을때 또 매수심리가 올라올 가능성이 높아요. 그러니 일정물량 꼭 청산하셔서 수익을 확보해주세요.

  • 7.78k로 반절 수정

오히려 이런 횡보장에서는 거의 기술적인 반등이나 조정이 자주 나타납니다. 즉 횡보장에서는 평소보다 지표가 잘 맞는다는 것 입니다. 그러니 지표를 믿고 확신을 갖고 대응해주세요. 작은 움직임에 속지마시구요. 지표와 거래량 계속 주시하시면서 페이크 움직임에 속으시면 안됩니다. 지표는 아직 더 떨어질거라고 뜨는데 가격은 밑꼬리를 만들고 상승을 막 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일때가 있습니다. 그냥 무시해주세요.

음.. 반등을 하는 것 같은데요 횡보를 더 짧게 치려고 하나봅니다. 원래 횡보는 지속될 수록 횡보폭이 좁아지는데.. 이거 뭐.. 벌써부터 너무 좁게가려고 하는 것 같네요.. 하지만 지표를 믿고 기다리세요. 이런 반등에 속아서 진입하셧다가 피봅니다..

만약 이렇게 반등할때는 1분프레임으로 과매수가 떳을때를 주의깊게 보셔야합니다. 보통 1분차트에서 상승장이던 하락장이던 횡보장이던 과매수가 뜨면 일단은 하락합니다. 무조건 하락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과매수 크기에비해 하락이 크면 매수세가 약하기에 더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저는 아직 더 밑으로 밀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 횡보폭이 7.7k~8.1k 입니다 1분으로 진입하면 조금 물릴 수 있으니 15분으로 보시는게 좋습니다.
이 횡보폭이 깨지려면 거래량이 많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번에 정말로.. 큰 움직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밑으로..

반등주는데 매수하지마세요. 놓치더라도 무조건 매수는 저점, 매도는 고점에서 진입하는 습관을 들이셔야합니다.물론 그대로 올라갈 수 있지만 제 경험상 10번중 3번이상은 그냥 저렇게 올리다가 떨어집니다.

상승이나 하락을 따라가는식의 매매는 보통 내가 현재 물량이 확보되어있고 평단이 낮은 상태라 물량을 늘리기 위해 하면 좋지만 그런 상황이 아닐때는 절대로 하시면 안됩니다. 특히 이런 횡보장에서는 더더욱 하시면 안되시고요.

1분 프레임으로 과매수 떳습니다 절대로 매수하지마세요..!

슬슬 거래량이 빠지고 있습니다... 근데 어디로 튈지 감이 안오네요.. ㅎㅎ 이제 슈팅이 나올때가 되었는데.. 위로가면 정말 좁은폭으로 횡보를 하겠다는거에요ㅠㅠ 아마 고배율 아니면 진입해봤자 별 소득 없으실겁니다 그냥 관망이 최선인듯.. 일단 더 지켜봅시다~~

고점을 계속 돌파하려고 시도하고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위치가 강한 저항선이기 때문에 뚫리면 위로 슈팅이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니 만약 고점이 뚫리게 된다면 반절이나 모두 물량을 터시길 권장합니다.

저도 이런 횡보장에서는 방향을 맞추기가 힘듭니다. 이런 장에서는 수익이 났을때 바로바로 챙기시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애초에 크게 먹을 수 있는 장이 아니기때문이죠. 저 같은 경우는 좀 길게 보는 편입니다. 단타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도 있고 거래 횟수가 늘어나면 좀 피곤하기때문에 보통 좀 들고있는 편입니다. 저와 성향이 비슷한 분들이라면 기다리시는데 만약 그렇지 않다면 본인 스타일대로 수익났을때 털어주세요.

밑으로 슈팅나올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거래량이 안붙는걸보니 매수세력 포기했나보군요.. 그치만 이 지점에서 숏타시면 위험합니다. 중요한건 밑으로 슈팅 가능성이 더 높을뿐이지 반등할 가능성이 아예 없다는 말이 아닙니다.

왜 이 댓글이 위에 달리는건지.. 참... 정렬기능이 재대로 작동 안하는 것 같네요..

결국 반등을시도하네요 제가보기엔 지표가 꺽인상태에서 반등하는 것이라 트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무리하게 끌고 올리는 것 이니까요.. 그러니 매수유혹 조심하세요.

물론 무리하게 꺽어서 멱살잡고 끌어올릴 수도 있습니다.. 보통 거래량이 적은 코인들에서 이런 현상이 자주 나타나는데 이런 움직임에 속지마세요. 결국엔 무리하면 체합니다. 차라리 이럴때는 과매수(흰색 혹은 회색)가 발생했을때 숏을 치는게 좋습니다. 이런상황에서 RSI50(노란선)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작은 트랩이니 1분프레임으로 대응해주셔야합니다

저는 일단 방금 숏을 쳤습니다. 물량을 좀 늘렸는데.. 조금 불안하네요ㅎㅎ

참고로 초기 물량을 이미 고점에서 확보했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서 진입할 수 있는 것 이고 트랩이라고 예상했기때문에 숏을 친겁니다.

만약에 초기물량이 없는 상태에서 이런식으로 초기물량을 확보하시는것은 위험합니다.. 이미 물량을 갖고 수익이신분들만 트랩이라고 판단되었을때 숏을 쳐주세요.

트랩(설겆이)은 보통 1분이나 15분 프레임으로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가격이 하락할때의 트랩 특징은 가격이 하락중에 어정쩡한 위치에서 갑자기 반등도 없이 상승하는 것입니다. 중요한것은 반등이 없어야 합니다.(호재빨.. 떡상처럼보이게) 누군가 어떤 목적으로 계속 시장가로 매수하면서 고의적으로 끌어올린다는 것 이거든요. 솔직히 일반 트레이더들은 이 어정쩡할때 특히나 시장가로 이렇게 매수를 절대 하지 않습니다. 즉 어떤 누군가가 어떤 목적으로 일부로 가격을 끌어올렸다는 것 입니다. 그러면 개미들은 떡상인줄 알고 매수잔량을 좁혀가며 따라붙습니다. 물론 마음급한 개미는 시장가로 들어가겠죠.(차라리 시장가가 나을듯..) 보통은 지정가(매수잔량)를 넣어 따라갑니다. 만약 목적이 물량을 털어내는 것 이라면 가격을 끌어올리는 누군가는 매수잔량이 만족스러울만큼 쌓여있을때 시장가로 마구 털어버립니다. 당하지마세요 제발.. 참고로 가격을 방어하기 위한 세력이 끌어올린 것 일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매수잔량이 따라붙지 않으면 또 다시 계속 가격을 끌어올립니다. 그러니 이런 패턴에서는 매수보다는 숏을 치는게 더 좋다는 것 이죠.

아직 계속 상승하고 있는데 매수잔량이 마음에 안드나봅니다..

이제 거래량이 거의 바닥수준입니다.. 어디론가 튀어야하는데 계속 버티는것을 보니 참 처절하게 방어를 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현재 7~7.5까지 열려있는 상태라 그 전까지는 매수심리가 살아날 것 같지 않아보이는데.. 어떤 이유때문에 이렇게 방어를 하는 것 인지 참 궁금하네요.. 3월 내내 횡보를 하는데 정말 지긋지긋하네요 ㅎㅎ.. 가격이 쭉쭉 떨어지던지 쭉쭉 오르던지 해야 거래가 편한데..ㅠㅠ

ㅎㅎㅎ 정말.. 장세한번 기가막힙니다.. 이번에도 트랩냄새가 좀 나는데..ㅠㅠ 어휴..

부디 마지막 트랩이길..

현재 1분 프레임 RSI50이 꺽이기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50까지 꺽여있을때(시간이 좀 필요) 상황을봐서 더 떨어진다면 30에 근접했을때 숏포를 반절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음.. 조금 거슬리는게 아까 하락할때 비파는 슈팅이 나와서 7.78을 찍고 반등했는데 비맥은 프리미엄이 미쳤는지.. 하락을 하지 않았었습니다. 따라서 매수심리가 쉽사리 줄어들지 않고 있네요. 비파차트를 보면 오히려 매도세가 약한편인데 비맥차트를 보면 매수세가 약한편이네요.. 정말 선택장애 오기 딱 좋은...그림..

현재 숏 수익이 크시다면 적당히 반절하시고 만약 적으시다면 좀더 들고 계세요. 본인의 심리적 상황에 맞게 대응해주세요. 마음이 편해야 대응도 잘 하게 됩니다. 저는 아직 마음이 너무 편해서.. 더 들고있을랍니다ㅠㅠ 그래도 20%이상은 먹어야....

무게는 확실히 매도세에 실리고 있네요. 그치만 매수세도 약한게 아닙니다. 잠재된 매수세력도 만만치 않기때문에 떨어지면 빨리 털어야겠습니다.. 하.. 오늘은 얼마나 횡보를 칠런지.. ㅠㅠ

저는 갈거 같아요 ㅎㅎ 지루한 장이 얼른 끝났으면 좋겠네요 ㅜㅜ

네 정말 지독하네요 ㅎㅎ;;

-40퍼 물려있는것도 있고 추매시드도 좀있어서 7.5k오는게 좋은건지 모르겟네요..ㅎㅎ

물려있으신게 알트인가요 비트인가요?

이오스.오미세고.네오 입니다...ㅎ

아 그러셨군요. 보통 대세 상승장에서는 알트비중을 늘리시는게 맞는데 대세 하락장에서는 비트개수를 늘리셔야합니다. 최근까지는 대세하락장이다보니 비트 비중을 높이셨어야했지만 이제.. 추가하락 이후 반등이 예상되므로.. 반등시에 알트비중을 좀 더 늘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과매수가 뜰 때 하락이라는 뜻은 가격 밑에 뜨는 긴 녹색 거래봉(매수) 말씀하시는 거죠?

https://steemit.com/tooza/@bigstar0920/2 이글 참고하시고요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RSI 지표 파란선이 회색이나 흰색으로 변할대는 말합니다.

과매수는 70이상이면 회색이고 80이상이면 흰색으로 변합니다. 값이 높을수록 강한 과매수 신호입니다.
과매도는 30이하이면 회색이고 20이하면 흰색으로 변합니다. 값이 낮을수록 강한 과매도 신호입니다.

제가 난독증이 좀 심합니다. 다시 읽어보니.. 진입시점을 물어보신거였군요.. ㅠㅠ 과매수가 발생했을때 매도를 하시고 과매도가 발생했을때 매수를 하시면 됩니다. 자세한건 위에 링크가셔서 쭉 읽어봐주세요 제 필력이 딸려서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많으실건데.. 그럴때마다 물어봐주시고요..

ㅎㅎ 아닙니다 제가 댓글 달고 RSI라는 걸 알아차렸는데 수업갔었어서 미리 댓글을 못 지웠네요 ㅋㅋ 드디어 거래량이 너무 떨어지는군요. 4시간 차트에 hidden bearish divergence와 bullish divergence가 보이는데 거래량도 보면 히든으로 더 좁혀질 거 같습니다

음.. 저점 돌파를 시도했는데 또 실패한 것 같네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아직도 방향성은 없습니다. 어떤 프레임에서도 시그널을 찾아볼 수가 없네요. 현재 상황에서 위로 오르던 밑으로 떨어지던 이상할게 없는 그런 상태입니다..벌써 몇시간째 계속 횡보중인데 지치신분들이 좀 계실 것 같네요.. (저도 좀 지칩니다..)

계속 이런식으로 장이 흘러간다면... 사실 내려가기보단 단기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조금 더 우세해 보입니다. 저점을 뚫고 하락을 하려면 많은 물량을 쏟아내야하는데 .. 저점만 닿으면 매도물량이 쏙 들어갑니다. 제가 만약 세력이라면 현재 시점에 차라리 물량을 먹으면서 끌어올린 후에 강하게 털어내면서 매수심리를 죽이는게 더 효과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정도네요..

어쨋거나.. 지금 방향을 알 수 없으니 기다리는방법외에는 마땅히 다른 대응방안이 없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현재 반등을 잡으려고 기다리시는 분들은 7~7.5 사이에 지정가로 매수를 올려놓으시고 좀 쉬시는게 좋으실 것 같고요. (숏은 8.1~8.2 정도에 걸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숏 수익중이신 분들은 손절을 좀 8.5 이상 좀 널널하게 걸어두시고 익절은 7.7이나 7.6 정도에 걸어두시고 좀 쉬시는게 좋겠습니다.

지금 좀 떨어질 것 같긴한데 모르겠습니다. 적당히 1분 프레임에서 과매도가 뜨면 상황봐서 반절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지금 다 걸어둔 상태입니다. 예상보다 횡보가 좀 더 오래 지속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좀 쉬다 오겠습니다. 이따가 오전장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실시간대응CLOSE 하겠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네 그런데 클로즈하기 무섭게 떨터트렸네요. ㅎㅎㅎ 참.. ;;

이 포스팅 내용에 팁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제가 중간중간 팁이 될만한 내용들을 올려드렸으니 참고하시고요(혼자 거래하시다가 어려우실때 한번씩 보시면 도움되실겁니다.)

와 몇시간을 중계방송 하신건지... 흥미진진하네요.. 밤새 수고하셨습니다.

그러게요.. 이제보니 댓글을 많이도 달아놨네요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9634.42
ETH 3191.92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