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암호화폐] 중국정보산업발전센터 (CCID)에서 발표한 순위에 대한 짧은 생각

감사합니다. jrcombo70님은 개인적으로는 NANO에 대해 어떻게 생가하세요? 24위가 좀 낮지 않습니까? 저는 개인적으로는 NANO가 장점이 많다고 생가합니다.

Sort:  

사실 그렇습니다. 잘은 몰라요. 나노에 대해서 그렇게 많이 생각해 보지 않았지만, 오래된 코인이란 것은 알고 있습니다 . 그리고 어떻게 보면 IOTA나 Bytecoin이 사용하는 특수한 형태를 보다 먼저 개발/움직인 팀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이 코인을 주저주저하는 이유는 요즘 payment의 속도를 강조하는 코인들은 정말 많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payment도 payment이지만, 실제 적용이 되고 있냐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별로 없어요. 이제 그나마 쓰이는 것이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대쉬, 그리고 모나코인 등 소수만이 실제 지불수단으로 이용되고, 실제 사용하는 사례가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반면 유틸리티코인이나 DApp을 강조하는 암호화폐들은 오히려 그 쓰임세가 늘어나고 있죠.

그렇다면, Nano가 시장을 개척해서 보여줘야 할텐데, 그 개척한 시장이 뭔지 모르겠어요. 제가 신경을 안써서 잘 모를 수 있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Nano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마이크로패이먼트가 정말 잘 이뤄지고 있는지 전 잘 모르겠거든요.

저는 실제 적용되고 사용되고 있는지를 생각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좋다는 평을 해도 "이거 사야해 말아야해..."하면서 주저주저하는 코인이 Nano입니다.

그리고 사실, 몇년 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새로운 코인이나 알려지지 않았다가 갑자기 튀어나오는 코인들을 일일이 다 살펴보고 뭐하고 할 시간이 부족해요. 그래서 저만의 방법을 찾았고, 다른 사람들보다 늦다 하더라도 조금이라도 더 신뢰할 수 있는 뭔가 있다면 그것을 기준으로 투자하기 때문에, 이러한 이유도 제가 Nano를 망설이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Hcash도 마찬가지입니다. 좋아보이거든요. 좋은 코인이란 생각도 들고 뭔가 새로운 것을 개척해 나간다는 것은 알겠는데, 정작 그 회사가 그 안에서 뭘 하는지 알 수가 없어요. 내부자가 저에게 정보를 주지 않는 한, 참 판단하기가 어려워요. 그래서 Hcash도 보류하고 있는 것중에 하나입니다.

음...저도 배워야겠어요. NANO의 장점을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대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코인 찾아 보시면 적용이 되고 있냐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이죠. 개인적으로는 나노를 사용하면 수수료가 없어서 그것은 장점이라고 생각햅니다. 특히 중소기업들에게 좋을 것 같아서 쓸묘있는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건 그렇죠. 수수료...비트코인 수수료는 살인적이라 ㅎㅎㅎ 많이 내렸다고 해도 그건 바뀌지 않네요. 그래서 비트코인은 사실 뭐랄까 저장하는 수단으로 나중에는 바뀌지 않을까 하는 말이 생각나네요. 정말 말처럼 금처럼 쌓아 놓고 쓰지 않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544.69
ETH 3114.34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