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암호화폐] 이더리움 선물계약....좋은 것인가 나쁜것인가....

in #telegramdoraemon6 years ago

솔직히 이더리움 선물이 어떤 영향을 끼칠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다만 월스트릿 사람들은 바보가 아니라는 전제하에서는 이더리움에 대해 쇼트를 걸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작년 12월장과 내년 1월장은 엄청난 차이가 있기 때문이죠. 굳이 비교하자면 작년 12월장은 그야말로 수많은개미가 달려들던 불장이었고 지금은 버티고버틴 사람들만 남은 횡보장이란 차이가 있죠. 작년12월 장은 ATH였고 지금은 수렴하고있는 와중에 여기서 쇼트를 친다는 행위는 엄청나게 커다란 리스크를 지면서 수익은 조금만 가져갈수밖에 없습니다. 이더리움이 떨어져도 10만원 초반까지 떨어질 가능성은 매우 적거든요. 이것은 다가올 업데이트 때문인데 곧있으면 이더리움의 로드맵에 있는 4단계중 3단계가 시작됩니다. 이 업데이트의 핵심은 바로 POS사이드 체인인데요, 이더리움이 POS로 바뀌면 상당량의 이더리움이 스마트 컨트랙트에 의해 묶이게 됩니다. 거기다가 계획대로 된다면 99%공격도 막을수 있는, 공격실패비용이 네트워크유지비용보다 훨씬 큰 안정적인 네트워크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단 한명의 채굴자만 있어도 유지될수 있고요. 이 것이 제가 이더리움을 꾸준히 매집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Sort:  

개인적으로 선물이 가져오는 결과는 가격 안정화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더리움의 가격이 더 내려갈 확률은 적다고 봅니다. 이더리움의 펀더멘탈은 흔들리지 않았고,개발은 단계별로 착실히 진행되고있으며, 그 과정에서 단 한번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았고, 이제 이더리움의 목적지에 거의 다다르고 있습니다. 즉 내재가치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변한건 가격이죠.

반면, 이더리움 시장은 여전히 밝다라고 보시는 견해시구요...
의견 또한 감사드립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260.20
ETH 2431.98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