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US Secret Service 연방의회에 프라이버시 코인과 그 서비스를 다루기 위한 법안을 만들기를 고려해달라고 촉구

in #telegramdoraemon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시골사람입니다.

암호화폐는 추적불가능이다....라는 생각은 이젠 안하시죠? 예...다 추적됩니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추적이 안되기에 불법적인 사용을 걱정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소위 Privacy Coin이라는 것들이죠. Monero, Zcash, Dash의 일부기능, Pivx, Verge, ....많이 있습니다.

최근 US Secret Service는 암호화폐의 불법적인 사용에 대해서 걱정이 많은가 봅니다. 이 기관의 고위관리는 의회에 블록체인거래를 모호하게 만드는 프라이버시 코인과 그 서비스를 다루기 위한 법안을 만들기를 고려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출처는 US Secret Service Asks Congress for Help to Prevent Illicit Use of Privacy Coins

Robert Novy, US Secret Service Office of Investigations의 부국장은 6월 20일 하원금융서비스소위원회 (테러 및 불법금융분과위원회)에서 위와 같이 증언했습니다.

Novy는 US Secret Service가 "금융 및 지불 시스템의 무결성을 훼손하는 범죄계획, 사기 및 돈세탁 수단으로서의 일반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암호화폐"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부 디지털 화폐는 합법적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다른 디지털 화폐는 불법적인 목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디지털 화폐의 불법적인 사용은 미국법과 특히 범죄자가 불법행위로 얻은 이익을 제한하고자 하는 법률의 효율성을 훼손할 위험이 있다"

그러면서 Novy는 Zcash나 Monero같은 프라이버시 암호화폐의 사용을 제한하는 입법을 요청했습니다.

또한, 그는 인터넷의 성격과 현대의 커뮤니케이션 방법등에 대해서 언급하면서 디지털 통화가 초국가적인 범죄를 지원하는데 적합하다고 주장했습니다.

"프라이버시를 강조한 암호화폐와 관련된 잠재적인 문제와 암호화폐 mining pool에서 거래를 모호하게 하려는 활동 (예를 들어 tumblers를 이용하거나 믹서를 이용하는 암호화폐)에 대해서 추가적인 법적 규제가 필요하다"

Forbes에 따르면, 이민과 세관을 관리하는 부서의 (Immigration and Customs Enforcement) 관계자 인 Greg Nevano도 Novy의 의견에 동의하면서 Privacy Coin의 불법적인 사용을 언급하면서, 그 추적하기 어렵겠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Novy는 최근 범죄자들이 인터넷에서 불법활동을 하면서 디지털 통화의 사용이 촉진되었으며 불법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데 이용된다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를 방지하기 위한 수사도구와 기관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그의 증언에서 노비는 기관의 수사를 기반으로 범죄자들이 선호하는 디지털 통화의 특성을 설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Zcash는 공식블로그를 통해서 Zcash가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암호화폐를 지원하기는 하지만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특별한 액세스권한"을 갖고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미국시민과 US Secret Service, 그리고 기타 정부기관의 이익에 최선을 위해 프라이버시 권리를 옹호하고 해로부터 시민과 사업자들을 보호하고 있다고 믿는다"라고 하였습니다.


암호화폐가 위법한 행위에 이용된다... 이건 부정할 수 없는 말입니다. 어차피 현금이나 마찬가지죠. 돈이 있으면 항상 범죄가 있고, 범죄자들은 어떻게든 자신들이 편한 방법으로 부를 축적하려 할테니까요.

그런데, 저 부터가 별로 범죄에 쓸 생각이 없는데 제가 걱정해야할 일은 아니므로 저는 패스...

단지, "이것봐라 암호화폐가 범죄에 쓰이잖냐. 이게 증거다"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으면, 그대로 "반사" ㅎㅎ

오늘 시장 Marketcap을 봤더니 역시 6000불대가 무너졌더군요. 지금 5800불대에서 움직이는 것을 보니, 저는 더 기다리렵니다. 이상하게 촉이 4500이라는 숫자를 보여줘서 ㅎㅎ 단지 제 말은 믿지 마세요. 저는 촉이 항상 틀려서, 조금만 조금만 하다가 바닥치고 10%정도 올라가면 사는 이상한 버릇이 있어서 ...

그런데 나름 이유가 있는 것이, 항상 내려가면 다시 올라온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더 떨어질지, 한번쯤 더 확인하고 구입에 들어가다보니 항상 사람들이 '바닥쳤다'라고 말하고 10%정도 bounce up하게 되면 사게되더라구요.

이러고 보니, 작년 11월 말의 가격으로 점점 이동하는 느낌이 듭니다. 좋아요 좋아요 :)

오늘은 좀 mixed된 느낌이죠?

여기까지입니다.


Follow me @jrcombo70 😸 , Resteem 😽 & Up-Vote 😻 Follow하셨으면 알려주세요. 그래야 맞팔하죠 💞

Sort:  

PIVX 입니다. 위에 프라이빗 코인 나열할때...수정 부탁드리며~~보팅갑니다.

수정했어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319.13
ETH 3411.87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