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140년 역사의 우동집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오사카에서 조르바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선 교토의 한 우동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일본엔 참 많은 우동집이 있고, 많이 가봤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동안 우동집을 다니면서 생각이 나는 한 가게가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곳인지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

IMG_3837.JPG

먼저 가게 위치를 설명드려야겠죠. 이 우동집은 수많은 가게들이 오밀조밀 모여있는 데라마치상점가 내부에 있습니다. 수 많은 먹거리가 몰려 있는 니시키 시장이라던가 다양한 쇼핑을 할 수 있는 가게들이 많기에 교토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쯤은 들려보지 않을까 싶네요.

IMG_3834.JPG

IMG_3833.JPG

데라마치 상점가를 걷다 중간쯤 가면 작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공원이 거의 보일 때 쯤에 이렇게 눈에 잘 띄지 않는 작은 가게가 있습니다. 가게 이름도 일본어고 그래서 관광객들 눈에 잘 띄지 않는 것 같아요. 우동 사진이 있는 걸 보고 겨우 우동집이구나.. 하는 생각을 할 수 있는 느낌?

IMG_3821 3.jpg

IMG_3824 2.JPG

가게 전체사진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먹는데 정신이 팔려서 못찍었네요ㅠ 다다미 자리도 있고.. 조금 연식이 있어보이지만 깔끔한 테이블들이 있습니다.

IMG_3822.JPG

자리에 앉으면 스탭 분이 따뜻한 녹차를 준비해주십니다. 차가 맛있어요ㅎㅎㅎ

IMG_5312.JPG

IMG_5313.jpg

그리고 일본어 메뉴는 자리에 준비되어 있지만, 한국어 메뉴는 요청하시면 가져다 주십니다. 한국분들이 많이 찾으시는지 스탭분이 간단한 한국어를 하시더라구요ㅎㅎㅎ

크게 메뉴는 우동, 소바, 돈부리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네요.

IMG_3826.JPG

일단 저는 생맥주부터 시키구요.

IMG_3829.JPG

날씨가 춥지 않았을 때 시켰던 소바. 작은 컵에 간장이 들어있고, 기호에 따라 와사비를 가감해서 넣고 소바를 찍어 즐기시면 됩니다.

IMG_5316.jpg

이 메뉴는 치킨 돈부리네요. 면만 먹어봤는데 덮밥 메뉴는 어떨까 해서 시켜봤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그리 특별하게 느껴지진 않았지만 먹을만 했습니다ㅎㅎㅎ

IMG_3828.JPG

그리고 우동. 사실, 돌아다니다 보면 300엔짜리 우동이라던가 값이 비교적 저렴한 우동집들도 있는데요. 이 우동집은 비교적 가격은 꽤나 높지만, 사진처럼 알차 보이는(?) 우동이 나옵니다 :)

국물 맛도 저렴한 우동 집에서 느껴보지 못했던 진한 다시 맛이 나더라구요. 간단히 내용물을 보니 다시마도 보이고, 맛을 보면 버섯 맛도 나구요ㅎㅎ 뭔가 우동이지만 인스턴트 음식 같다는 느낌이 전혀 나질 않는달까요.

그냥 허기진 배를 채우는 느낌으로 먹는다는 느낌보다, 가끔 생각나는 우동 가게입니다. 교토에서 조금 다른 우동을 맛보고 싶으시다면 한 번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맛집정보

更科本店

score

483 Nakasujichō, Nakagyō-ku, Kyōto-shi, Kyōto-fu 604-8047 일본


교토, 140년 역사의 우동집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curation
정말 맛있어보여요! 올여름에 오사카 다녀와서 저 거리 익숙합니다.
우동에 단백질이 가득하네요 ㅎㅎ
@promisteem 이 이 글을 추천합니다.

한참 더울 때 다녀오셨군요^^ 다음에 오실 땐 뜨끈한 우동 한 그릇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미스팀 감사해요 :)

한국어패치 된 집이네요 ㅎㅎ 계란이 들어간 우동 신기하네요

첫 사진에서 이미 넘치는 포스를 발견할수 있네요
저도 한번 맛보고 싶습니다

역시 첫사진은 젤 잘나온 걸로!ㅎㅎ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 저녁 먹었는데 메밀국수가~~~~ 배고파집니다.

저는 엄니가 해주시는 잔치국수 먹고 싶네요..ㅋㅋㅋ
히마판님 방문 감사합니다 :)

잔치 국수 먹어도 뭔가 배고픈듯 하여 또 먹는 잔치국수죠!

아 그런 깊은 뜻이 있었군요!ㅋㅋㅋ

140년 전통이라니 엄청나군요
우동도 맛있어 보입니다.

전 우동보단 소바가 더 맛있어 보이네요^^
양도 푸짐하고 :9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zorba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우동도 알차고~ 소바도 너무 맛있어 보여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오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8
BTC 58603.60
ETH 2628.30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