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맛집] 길동 왕짜장, 동네 중국집의 왕도를 보여주다.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tasteem에 처음 써보는 글. 사실 이런 곳에 소개할 만한 그럴 듯한 밥집에 잘 가지 않기 때문에 글을 쓰기 망설였으나, 그래도 나 나름의 맛집들을 소개해 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할 곳은 가성비하면 떠오르는 중국집, 그 중 에서도 요즘 가장 아끼고 있는 길동 왕짜장을 소개해볼까 한다.

에전의 포스팅에서 살짝 가져온 가게 정면 부 사진. 포장은 되나 배달은 안된다.

동네 중국집으로선 배달을 하지 않는 것이 상당한 리스크일텐데... 이런 정황만 살펴봐도 왕짜장이 얼마나 왕맛있는 짜장면을 만들지 충분히 추론이 가능한 바이다.

문 앞에 떡하니 붙어있는 짜장면 3,500원이라는 가격은 요즘 물가를 생각하면 상당히 파격적이다.

image.png

서론이 길었다. 맛집 소개에는 역시 음식 사진이 빠질 수 없다.

개인적으로 중국집이 괜찮은 곳인지 아닌지 가늠해볼 때 간짜장의 맛을 고려하곤 한다. 보통 간짜장이 맛있는 집은 다른 것들도 맛있더라.

일단 비벼보자.

image.png

아름다운 색깔을 보라... 저 윤기만 봐도 목구멍으로 미꾸라지 처럼 미끄러져 들어갈 것 같지 않은가?

맛은 말할 필요도 없다.

image.png

이 탕수육도 이전 포스팅에서 가져왔다.

보통 일반적인 중국집에서는 탕수육 소스와 탕수육이 분리돼서 나와 손님들이 부어먹기와 찍어먹기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도록 해주는데, 이 곳은 당당하게 소스가 부어져 나온다. 이러한 현상은 거만함일까 아니면 자신감일까...

탕수육을 먹어본 결과, 나는 후자가 좀 더 타당한 가설이라고 결론지었다.

본래 탕수육은 소스를 부어 볶아먹는 음식이다. 즉, 왕짜장의 탕수육은 정통파라고 볼 수 있다.

정통파 탕수육인 만큼, 소스가 부어져 있음에도 튀김옷의 바삭함이 유지된다.

게다가 보통 탕수육의 튀김옷이 탕수육 지분의 40%는 차지하는 와중에, 왕짜장의 탕수육은 고기의 지분이 80%정도는 될 것 같을 정도로 고기가 두툼하다. 탕수육 한덩이 만으로도 상당히 긴 시간 고기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image.png

짜장면, 탕수육만 먹으면 아쉬울 수도 있다는 생각이었을까?

이곳엔 물만두도 판다.

사실 물만두는 별다른 맛은 나지 않는다. 그러나 3천원이라는 가격, 그리고 만두위에 살짝 올려져 있는 깨와 골고루 퍼져 있는 참기름.

한입 크기로 적당히 만들어져 있는 만두를 입 속에 집어 넣으면 마치 만두나라에 와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만두 냄새가 진하게 퍼진다.

이런 것이 진정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아닐까?


사실 너무 별 것 없는 맛집 소개라 여러 가지 미사여구를 붙여봤으나, 결국 동네 중국집은 중국집. 너무 기대하지는 마시길...

그러나 위에 기술한 말들은 주관적으로 봤을 땐 모두 진실이다. 아마 나는 다음주에도, 다다음주에도 이 곳에 들러 맛있는 밥 한끼를 먹지 않을까 싶다.

언제 동네 올러오시는 스티미언이 있으면 한 끼 대접할테니 연락하시길...


맛집정보

왕짜장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대로187길 28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싸고 좋은 곳은 있다, 가성비 좋은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저는 짜장면보단..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탕수육에 눈이 더 가네요! ㅎㅎ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대로187길 28]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아 맛있겠어요
짜장면도 탕수육도 ~ 물만두도요

ㅎㅎ 그렇죠? 동네 중국집 가서 물만두 먹어보긴 처음이었는데 나쁘진 않았습니다 ㅋㅋㅋㅋㅋ 군만두보다 덜 느끼해서 좋았던 것 같아요 ^^

강동구 천호면 저랑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네요. 올 연말에 입시 끝나면 한번 들러도 될까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싸고 좋은 곳은 있다, 가성비 좋은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vimva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감사합니다 @tatsteem-kr~ 앞으로 자주 애용할게요 ㅎㅎ

우왕 가성비 짱짱이네요 ㅎㅎ 서울이라니 한번 가봐야겠어요!

ㅋㅋㅋㅋㅋ 짱이죠!? 사실 멀리서 올 정도의 맛집은 아니지만 근처 올 일 있으면 먹어볼 만한 것 같습니다 ^^

크.... 혼자 ... 다 드신건가요...?
저 정도는 혼자 먹어줘야하지요...
짜장면은 먹은 지 진짜 오래된 것 같네요 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아뇨 탕수육은 예전 포스팅에서 가져왔습니다 ㅎㅎ 물론 짜장면과 물만두만 해도 상당히 많지요... 가끔 화날 때 이렇게 한 끼 먹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 다음에 놀러오시면 한 번 대접할게요 ㅋㅋㅋㅋ

와 너무 맛있겠네요!!! 알차게 드셨군요 ㅋ

ㅋㅋㅋㅋㅋ 매우 알차게 먹었습니다 ㅎㅎ 자제좀 해야할텐데요 ㅠ

캬... 좋네요. 요즘 유행인 찹쌀이 들어간 탕수육이 아니라 전분으로만 튀겨낸 탕수육이네요.. ㅠㅠ탕슉먹고싶다..

ㅋㅋㅋㅋ 저도 한창 찹쌀탕수육 좋아했었는데 요즘은 좀 질리더라구요... 역시 기본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언제 탕수육 한끼 하시죠~

살이 찔... 거 같...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64.16
ETH 3111.33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