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 맛집] 중국의 마라롱샤, 조지아 민물가재요리를 즐겨보자!! by효밥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안녕하세요. 키만과효밥 (@twohs) 입니다.

다들 영화 <범죄의 도시> 보셨나요? 영화 속 장첸 먹방으로 유명해진 마라롱샤! 요즘 한국에서 중국의 마라롱샤가 인기라고 들었습니다.


마오롱샤_3.png

범죄의 도시 장첸 먹방.


중국의 마라양념에 민물가재를 복아서 만든 요리인데요. 조지아 트빌리시에 3달 전 쯤 장첸 먹방을 할 수 있는 민물가재 요리 집이 생겼습니다.

가게 이름은 'Los Crayfish Hermanos'입니다. 이 가게에서 사용하는 민물가재는 러시아에서 수입하는 줄 알았는데 조지아에 북쪽의 소도시에서 직접 잡아 온 것이라고 하네요. 성질이 급해서 바로 죽는다고 들었는데, 이 집의 민물가재는 살아있습니다!!


20180807_193400.jpg

20180807_203645.jpg

주문을 하면 가게 끝에 있는 어항에서 살아있는 가재를 부엌으로 가져가 요리해줍니다.


길고 긴 기다림의 시간이 끝나고 드디어 모습이 드러난 crayfish


20180807_185003.jpg

20180807_185137.jpg

주문하고 20분 쯤 지나자 민물가재요리가 나왔습니다. 자태가 곱네요. 1판에 800g인데 3명이서 2판을 먹었어요.ㅋㅋ


이 곳은 중국처럼 마라양념을 사용하지는 않고요. 통째로 쪄서 나오는 것 같아요. 저희는 이 곳을 처음 방문 했었는데 같이 갔던 일행 한 분께서 마트에서 산 마라양념에 참기름을 섞어서 소스를 만들어 오셨더라구요!! 만들어 온 소스에 찍어 먹으니... 너무 맛있었습니다. 고소한 내장과 부들부들 탱탱한 속 살이...... 아.. 침 고이네요. ㅜㅜ


20180807_193616.jpg

갑각류는 내장이 최고죠! 머리부터 쪽쪽 빨아먹어야 제 맛입니다.


요리가 나온 이 후 우리는 아무말도 없이 먹기만 했습니다. 껍질을 까고 살을 발라낼 때 엄청난 집중력이 필요하거든요. ㅋㅋㅋ 너무 맛있어서 2판을 다 먹고 추가로 한 판은 포장해서 집으로 가져왔습니다. 라면이나 된장찌게에 넣으면 엄청 맛있을 것 같거든요.

가격은 한판에 50라리(800g기준)이었습니다. 한국돈으로 2만원 조금 넘는 가격인데요. 현지물가에 비하면 싼 가격은 아니었지만 충분히 맛있게 즐겼습니다.

조지아 떠나기 전에 꼭 다시 방문할 거예요!!

p.s 한국 마라롱샤도 먹고 나면 가재의 날가로운 껍데기에 찔려서 손가락에 상처가 생기나요? ㅠㅠ 너무 맛있게 먹어서 그런지 열손가락에 생채기가 엄청 많이 생겨서 아픕니다 ㅋㅋ 그래도.... 또 가서 먹을거에요!!!



맛집정보

Los Crayfish Hermanos

score

1, Abo Tbileli St, Tbilisi 0155, 조지아


[조지아 맛집] 중국의 마라롱샤, 조지아 민물가재요리를 즐겨보자!! by효밥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손까지 긁히면서 드시다니... 드실 때는 맛있어서 잘 못 느끼셨나 봐요!!+ㅁ+
가격도 그 정도면 현지 물가는 어떤지 모르지만 한국에 비해 저렴한 것 같아요 :)
다음에는 장갑이라도 준비를...

음.. 아무래도 한국에 비하면 저렴한거겠죠? ㅎㅎ
먹을 때는 맛에 취해서 잘 모르다가 먹고나면 손이 따끔따끔한 걸 느꼈다죠... ㅜㅜ
by효밥

너무 멀어 그림의 떡이구먼유..ㅎㅎㅎ

맛있는 집이 있지만 나만 혼자 갈거다! ㅋㅋㅋㅋㅋㅋㅋ

라고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ㅋㅋㅋㅋㅋ저희는 반대로 스티미언님들이 올리시는 포항물회... 곱창 먹방... 참치회를 보면서 그림의 떡임을 느끼고 있습니다 ㅋㅋ ㅠㅠ by 키만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멋진 맛집을 올려 주셨네요! 테이스팀 개발진도 @twohs님의 글에서 맛집을 알아가곤 한답니다. 고마워요! 저희의 사랑을 담아, 보팅을 남기고 가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헉 트빌리시에 있는 건가요??? 저는 왜 저런 정보를 몰라서...ㅠㅠ

네 트빌리시에 있어요 ㅋㅋㅋ 저도 현지인한테 얻은 정보였어요 ㅋㅋ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그런 것 같아요! ㅜㅜ
by효밥

아... 언젠가... 언젠가!! 먹고말테닷! ㅠㅠ...

한국에서 요즘 핫하다고 하니 한국에서 드실 기회가 더 많으실거예요!
by효밥

보기만 해도 군침이 나옵니다!

더위가 가고있어요!!! 선선한게 좋네요

오!!! 제친구 조지아에서 카페하는데 ㅎㅎㅎ
이런 맛집있다고 알려줘야겠어요^^!!!!

헉! 진짜요?? 미국 조지아 아니고 러시아 밑에 있는 조지아 맞나요? ㅎㅎ by 키만

네 맞아요!!!! 러시아 살다가 비자문제땜에 ㅠㅠㅠㅠ 지금 조지아에 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

우와 우와! 너무 신기해요. 한국분이 하시는 카페가 몇 군데 없어서 상호명 알려주시면 알 수 도 있을 것 같아요.!!! by 키만

상호명은 모르는데 한번 물어볼께요><
오래되지 않은 카페예용 ㅎㅎㅎ
아 호떡팝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샘터님 랜선친구(?)가 한번 방문하겠다고 전해주세요 ㅎㅎㅎ by 키만

오! 어딘지 아시는군요 ㅎㅎㅎ 친구에게 말해놔야겠네요><

저거 한번도 안 먹어 봤는데..
얼른 먹어봐야 하는ㄷㅔ..

꼭 드셔보세요.. 진짜 존맛탱입니다..
by효밥

으아... 군침도네요 !!

저도 사진 볼때마다 침이 고여요. 진짜 맛있어요!
by효밥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59.90
ETH 3105.5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