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서 쫄면 한그릇 먹을까' 하면 생각나는 집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대구에 처음 자리를 잡았을 때, 주변 사람들이 종종 '시내가서 쫄면 먹고 싶다'는 말을 하곤 했습니다. 동네 분식집도 많은데 쫄면이 특이한 음식도 아니고 그걸 굳이 중심가까지 가서 먹나 싶었던게 벌써 15년이 넘었네요.

쫄면, 김밥, 우동은 어딜가나 맛이 똑같으니 그냥 싸고 가까운데가 최고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예전의 그 사람들과 예전의 그 장소에서 예전의 그 음식을 먹던 기억을 떠올리게 해주는 고마운 집이 아직 남아있네요.

동성로 중파(중앙파출소) 바로 근처, 미진분식입니다. 여전히 별 것 아닌 맛의 김밥과 쫄면을 팔고 있습니다. 예전엔 조금 비싼 느낌이었는데 다른 가게들의 가격이 많이 오르는동안 여기는 상대적으로 덜 올라서 시내의, 적당한 가격의, 적당한 맛의 식당이 되었습니다.

112 (3).jpg

112 (8).jpg

112 (7).jpg

112 (6).jpg

쫄면, 김밥, 우동국물. 뭐 다른 말이 필요없습니다. 맛을 찾아 갈 식당은 아니고, 예전에 동성로를 거닐었던 사람들은 음 거기 식당 아직 남아있어? 하면서 들르면 좋을 집입니다. 손님이 많고 회전이 빠른 편으로 김밥을 저렇게 쌓아놓고 팔고 있지만 왠만한 김밥천국 김밥보다는 나은 느낌. 쫄면은 뭐 그냥 쫄면입니다.

아쉬운 점은, 예전의 동네 분식집 같은 느낌이 좀 사라지고 잘 짜여진 시스템으로 앉자마자 음식이 나온다는 것과 예전의 어수룩한 느낌이 사라지고 뭔가 표준화된 음식을 먹는 느낌이 든다는 겁니다. 좋게 표현하면 예전에 비해 훨씬 깔끔해지고 청결해졌습니다. 프랜차이즈가 되어버린 중앙떡볶이나 신천할매떡볶이를 만났을 때도 이런 느낌을 받았는데...

112 (9).jpg

112 (5).jpg

근처의 토익학원 영향으로 평일인데도 사람들이 바글바글합니다. 연세 좀 있으신 분들이 식사하시고 포장도 많이 해 가시네요. 자주 찾아올 곳은 아니지만, 오래오래 남아있으면 좋겠네요. 간판만 봐도 좋거든요.

상호: 미진분식
주소: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 6-1


맛집정보

미진분식

score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중구 성내1동 91-6


'시내서 쫄면 한그릇 먹을까' 하면 생각나는 집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추억이 새록새록, 당신만의 식당 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추억이 새록새록, 당신만의 식당 콘테스트에 멋진 맛집을 올려 주셨네요! 테이스팀 개발진도 @shin님의 글에서 맛집을 알아가곤 한답니다. 고마워요! 저희의 사랑을 담아, 보팅을 남기고 가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김밥도 맛있어 보이네요~ㅎㅎ

맛이 없지는 않지만 맛이 엄청 뛰어나지도 않습니다. 지나가다가 배고프면 들를만한 '개업한지 오래된'집 정도의 식당인 듯 합니다.

위에 꺼 쫄면?
쫄면 좋아해서~~~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예, 쫄면입니다. 비벼놓고 찍은 사진도 있는데 영 마음에 안 들어서 업로드 생략.

아옹 쫄면이랑 김밥 전부 진짜 맛있겠어요! 츄릅~

배고플 때 먹으면 맛있는 집입니다ㅎㅎㅎ

유명한데인가봐요 사람이 바글바글하네요

바로 옆에 큰 외국어 학원이 있어서 항상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쟁반 쫄면 같네요.

양이 많지는 않은데.. 둘이 가서 김밥과 쫄면을 먹으니 배부를 정도는 되네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중구 성내1동 91-6]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99.62
ETH 2555.59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