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은 미 미 라는 탄성이 절로 납니다. 이름부터 富記美食이기때문.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헬로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의 테이스팀은 중국음식편인데,
레알로다가 중국음식을 들고온건 약간 반칙같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써제낄겁니다. 헤헤헤

으아니 그런데 매장입구사진이 온데간데없더라구요
지정신이 아니였나봄.

fu kee라고도하고, 부기미식이라고도 부르는
이집은 백종원의 푸드파이터에도 나온곳이지요.
스팀에 연어님께서도 극찬을 하신곳이길래
이집을 가지 못하면 3일 곡기를 끊겠다는 결심으로 찾아갔습니다.

홍콩의 여느매장이 그렇듯이 내부는 작은대신,
길바닥을 십분 이용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길바닥에서 먹으면 너무 없어보이는 얼굴을 지닌 기린이
오늘 본 개그를 하나 써먹고 싶군요.

가난을 거꾸로하면 난가?

오랫만의 BGM)왕오와오와아아아앙

_DSC4739.JPG

엄청나게 다양한 딤섬이 있어요.
딤섬뿐만아니라 뭔지모를 메뉴들도 이만큼 3개더있지만 여러분의 데이터를 아끼기위해 여기까지만.

_DSC4725.JPG

이게 왠 가난한자의 밥상이냐 의아하시겠지만
이건 종판이라고, 딤섬 안에 들어가는 재료를 반찬삼아 밥과 함께 한그릇으로 먹을수 있는 요리예요.
그중에 가장 대중적인 저민 돼지고기 종판이랍니다.

백종원의 스트리트푸드파이터를 방청안하고 간터라, 사실 간장이 포인트인줄 몰랐는데 주인아저씨께서 무지몽매한 저를 깨우치는 가르침을 주시며 맛의길로 인도해주셨슴다.

홍콩식당들은 야박하게 물한잔, 티슈한장도 안주니까
울며 아이스티먹기로 목구멍에 물칠을 하구요.

_DSC4732.JPG

제가 싸돌아다니면서 먹어본중 제일맛있는 슈마이.
영문명은 Sui mai pork Dumpling

_DSC4729.JPG

백종원씨는 저기 노란 피가 접히는 기술을 엄청나게 칭찬하던데 돌아서면 자꾸 까먹어서 뭐가 어떻게 대단하다는건지 여러분께 설명을 못해드리겠네요. 시무룩

_DSC4734.JPG

뭐 눈으로만 봐도 저 육즙이 느껴지니 설명이 무어가 필요하겠슴까 하하핫

_DSC4737.JPG

하가우도 한번 먹어봅시다
영문명은 Har gau

쫠깃쫠깃한 피에 통통한 새우가 쏙.

_DSC4749.JPG

무난하면서 맛있었는데 슈마이의 맛이 너무 좋아서 상대적으로 임팩트가 없었답니다.

저 근데 여러분들이 놀라실테지만
의외로 야채를 엄청 좋아하는 여성이거든요.
그래서 이런것도 막 시켜먹음.

_DSC4740.JPG

홍콩사람들이 즐겨먹는다던 풀인데 이름은 뭐였더라
생각나면 알려드릴게요 :(

엄청나게 풀맛이 강하게 날것같아보이지만 의외로 별맛은 느껴지지않아요.
야채를 싫어하는 사람도 건강을 위해 섭취해야하니까 야채맛은 내지않겠다는 의지를 보이는풀.

나중에 귀국해서 푸드파이터 찾아봤는데 홍콩에둔 이산가족을 만난것마냥 막 반갑고 재미났던 기억을 전해드리면서
이만 뿅!
오늘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추석이 얼마남지 않았어요 조금만 힘내요 잇힝


맛집정보

FU KEE

score

홍콩 Yau Ma Tei, Temple St, 36-40號永星大廈


이집은 미 미 라는 탄성이 절로 납니다. 이름부터 富記美食이기때문.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美味(아름다운 맛) 중국 식당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curation

크 리얼중국식당 이건 안줄수가없군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美味(아름다운 맛) 중국 식당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s292153s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엌. 진짜 주제에 걸 맞는 식당이네요. ㅋㅋㅋ

낄낄. 아침부터 비가 많이 오는데 출근은 잘하셨슴니까

요 음식은 일단 육즙을 쪽 빨아먹고 그담에 한입 크게 먹는것이 맛있게 먹는 방법이죠!

암요 암요 :)

ㅎㅎ 진짜 본토 음식이네요~ 맛나겠드앙!!!!

카일님 내일부터 추석연휴예요!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즐겁게 보내시길 :)

BGM이라닠ㅋㅋㅋㅋ

샤오롱바오가 갑자기 먹고싶네요 ㅜㅜ
주말엔 차이나타운 도전!!! 내일이면 벌써 불금이네요 +_+
잘 보고 갑니다~~~~

한국은 내일부터 추석연휴입니다앙!!
송편없겠지만 일본 흐물흐물한 떡이라도 사드셔요 :)

공심채 | 모닝글로리 아입니꺼?!

아인것같슴다. 모닝글로리는 대가 훨씬 길죽하고 대를 위주로 먹잖아요.
이거 이름이 꽝팅뿡 막 이런이름이였어요!

꽝팅뿡췌흥췌뿡 틀리다니...

저희도 딤섬 러버예요.^^
저 모양과 똑같은 슈마이를 이틀전에 먹었는데
돼지와 새우의 감칠맛 나는 촉촉한 만남.
저 채소는 미국선 "차이니스 브로콜리"라 부르는데
주로 볶음으로 (스티어 프라이) 많이 팔더라고요.

쥬노님!! 한국은 내일부터 추석연휴에요
멀리계시지만, 맛있는거 많이많이 드세요 :)

오! 차이니스 브로콜리라니 브로콜리랑 초록색빼고는 안닮았는데
재미있는이름이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외쿡에 가본지가 ... ㅠㅠ
떠나고 싶네요. ^^;;

우왕~! 진짜 중국 식당이 나올 줄이야!ㅋㅋㅋ
아저씨 오케이 제스쳐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4284.72
ETH 2650.82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