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향기를 느끼다. - <하노이 식당>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올해의 여름은 그간 우리가 알고 있는 여름이 아니었다.

무더위..

우리가 매일 갖고 다니는 휴대폰엔 재난문자가 종종 울리기도 했다. 어쩌다 한두번 보게되는 문자였는데..

이런 더위를 접하면 당연스래 떠오르는 곳이 나에겐 동남아지역이다. 많이 가본적은 없지만 그래도 내가 더위같은 더위를 경험한 곳이여서 그런지 모르겠다.

작년부터인가 유난히 많이 길거리에서 보이는 식당들이 있다. 바로 베트남 음식점.

그중에서도 쌀국수 가게이다. 과거에는 이 쌀국수라는 메뉴는 생각보다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며 자주 찾는 장소가 아니었다. 적어도 나에겐 말이다.

그러나 어느순간 부터 저가 쌀국수가 인기를 끌게 되고 이렇게 퍼져가는 베트남 음식의 열기는 가격에 구분하지 않고 더 고급화되기도 하고 더 현지화 되기도 하였고.. 물론 퓨전을 표방하는 가게도 물론 생겨났다.

난 베트남을 한번 방문한 적이 있다. 호치민지역이었다. 호치민은 과거의 프랑스와의 관계 때문이었는지 모르지만 프랑스 음식들이 꽤 수준이 높았다.

하지만 쌀국수를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여행이었기에 쌀국수를 많이 먹기도 한 것 같다. 쌀국수는 뭐랄까 그들의 주식 중의 하나 같은 느낌이었다. 심지어 길거리 구석에서 플라스틱 의자 몇개를 두고 또는 계산에 걸터 앉아서 그릇에 담긴 쌀국수를 후루룩 먹고 있는 그들을 보면 신기했다. 이것이 그들의 문화이며 쌀국수란 이런 음식이구나를 느끼게 해주는 것 같았다.


그래 나는 이제 깨닫게 되었다.. 이것이 테이스팀 포스팅이구나... 정신을 다시 차리고 식당 이야기를 해야겠다.

이곳은 음식점의 느낌이 아니다. 어떤 곳이냐면 아파트 복합 상가의 지하.. 푸드코트 같은 장소에 조금하게 자리를 잡고 있다. 그래서 세련된 인테리어의 그런 음식점과는 느낌이 다르다.. 오히려 그런편이 뭔가 나에게 더 '베트남'스럽다는 느낌을 준다.

부부가 운영을 하는데 쌀국수를 현지에서 배우고 연구하여서 가게를 시작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메뉴는 단촐하다. 쌀국수와 연유커피 , 롤이 메뉴의 전부이다.

그만큼 쌀국수에 자신이 있다는 소리로 들렸다. 적어도 뭐랄까 주인이 내 음식에 대한 자신은 있다는 소리다 그것의 맛이 대중의 입맛에는 어떻게 느껴질진 모르는 것일지라도.

이게 이 곳의 쌀국수다. 조금 차이를 찾아보면 고수와 민트가 나름 충분히 제공 된다는 것이다. 매번 고수는 제외하고 양파와 숙주만을 듬뿍 넣어 먹던 쌀국수와 다르게 이곳에서는 함께 제공하는 라임, 민트, 고수, 고추를 모두 넣어서 즐겨본다.

건면이 아닌 생면이 주는 호로록하는 식감과 깔끔하고 진한맛의 육수. 그리고 고수, 민트, 라임등이 함께 어우러져 새로운 맛을 만들어 낸다. 이것은 다르다.. 확실히 다른 쌀국수와는...

평소에 고수는 나도 거부감을 느끼는 편이지만 이곳에서는 충분히 먹을만 했다. 오히려 기존에 '그 샴푸 같은 느낌을 어떻게... '가 아닌... '아 이래서 고수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구나'라고 느끼게 된다.

그렇게 난 이곳에서 처음으로 고수를 듬뿍 넣은 쌀국수를 뚝딱 한그릇 비우게 되었다. 그랬기 때문에 아마도 테이스팀의 이국적인 식당이란 주제를 보았을 때, 처음 떠오른 집이었을지도 모른다.

그렇게 맛있는 한그릇을 끝내고

베트남 하면 떠오르는 달달하고 진한 맛의 연유커피를 후식으로 한잔하면.. 난 잠시 베트남에 있었구나라고 생각하게된다.


이곳은 장소와 위치 때문에 누구에게나 추천할 수 있는 맛집은 아니다. 하지만 근처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은 방문해서 새로움을 느껴볼면 좋을 것 같다.


맛집정보

하노이식당

score

지하 1 층, 11 내정로173번길 수내1동 분당구 성남시 경기도 대한민국


베트남의 향기를 느끼다. - <하노이 식당>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앉아서 세계여행 이국의 요리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tasteem-curation
@ryanhkr님 덕분에 하노이 쌀국수에 대해 너무 잘 알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글과 가이드 고맙습니다!!! 테이스팀 서포터가 이 글을 추천합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앉아서 세계여행 이국의 요리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ryanhkr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고수가 드어간 쌀국수 저가 너무 좋아합니다.
맛잇게 드셨네요.

고수를 좋아하시는 군요..

저는 저 식당에서 처음으로 듬뿍 넣어봤답니다 :-)

쌀국수 먹고 카페 쓰어다 굿이네요^^

조합이 딱 좋아요!! +_+

베트남 음식점 저희 동네에서만 4개정도는 본 듯 합니다.
음식들이 건강하게 보인다는 점이 굉장한 무기가 되고 있는 듯 해요(실제로 건강한지는 모릅니다 ㅎ)

외식업이 트랜디한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창업과 폐업이 동시에 이뤄지는 것 같구요~!

살아남을 곳만 살아남아서 다양한 색깔을 만들어가는 것 같아요!!

우와 감동백배받고오셨을듯합니다

전 처음엔 고수를 못먹었는데 요즘은 그냥 먹기도 하는거 보면... 사람은 뭐든 적응을 잘하는 것 같아요 ㅋ

이집 정말 맛집인정!!! 유명하죠^^

분위기도 베트남스러움.. ㅋㅋ

ㅋㅋ 딱 베트남식 식당이네요

쌀국수 아주 깔끔하고 맛나보여요.. ^^
잘보고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7
BTC 60003.48
ETH 2309.22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