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역 중식집 '복성각'+효과적인 테이스팀 작성법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밋업을 많이많이 하고 싶은 마음은 없는
9번방입니다. (낯선 사람 만나는게 힘들어서요.ㅋㅋ)

그래도 어찌저찌 미루다 스팀잇 인생 10개월만에 두번째 밋업에 참여했네요. 휴 ~~

이번에 @dorian-lee 횽님과 @bbooaae 님 그리구 @room9횽님! 아차! 나지. @newbijohn
이렇게 만나게 되어서 굉장히 즐거웠네욤!!

시청역 1번 출구에서 뉴비존형과 초면이였기에 눈치싸움하며 맞나? 아닌가? 하다가 3분만에 인사를 했습니다. ㅋㅋㅋ 애플힙이라고 해서 찾아봤는데 그런 사람 하나도 없어서 색출에 시간이 걸렸습니다. 알고보니 바로 옆에 있었는데 자기 아닌척 메시지로 어딨냐고 묻고 앉았더군요. 연기가 아주 그냥 황금종려상감이었습니다. 그리고 10분 뒤 도리안 형이 오셔서 복성각에 먼저 입성을 했네요.

여기까지 읽었는데 어딘가 내용이 비슷하다고 생각된다면 그건 착각입니다.

효과적인 테이스팀 작성법 1.
요즘 테이스팀의 트렌드는 남의 사진을 쓰는 겁니다. 블로그, 인스타 등등 소스는 넘쳐납니다. 너님이 가본 맛집은 다른 사람도 가 봤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검색을 해서 찾아봅니다. 제 경우는 이런 수고조차 할 필요가 없었죠. 바로 뉴비존님이 테이스팀 글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그렇다해도 여러분. 막 가져다 쓰면 아주 그냥 X되는 겁니다. 저처럼 허락을 받고 써야 해요.

스크린샷 2018-10-18 오후 5.16.30.png
참고로 귀찮아서 크롭도 안 하고 마크다운째로 복사했습니다.

KakaoTalk_20181017_162637874.jpg

시청역 1번 출구에서 아주 가깝습니다. 주차는 좀 불편할 거 같네요.
주소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덕수궁길 7

KakaoTalk_20181017_162638849.jpg

추천 메뉴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중국집에 여러 메뉴가 있는 걸 알지만 짜장, 짬뽕, 탕수육, 볶음밥을 벗어나지 못하는건 다 이유가 있죠.

KakaoTalk_20181017_162642748.jpg

복성각에서 유명한 메뉴는 납작짜장(6,000원)입니다. 매운맛과 안 매운 맛이 있는데 @newbijohn님은 자기 글에서 매운맛이 생각보다 안 맵다고 뻥을 쳤습니다. 엽떡맛이라도 상상하셨나. 보팅하신 분은 가서 취소하세요. 이렇게 남을 까내려야 내 순위가 올라갑니다. 매운맛 시켰는데 생각보다 칼칼합니다. 짜장은 달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은 일반맛 시키세요. 맛은 좋은데 양이 적어서 아쉽습니다.

KakaoTalk_20181017_162642212.jpg

역시 밥두 시켜야죵! 마늘 볶음밥(7,000원)을 시켰습니다!! 이날 뽀돌형이 남친을 안만나러 간다기에 마음놓구 마늘이 듬뿍 들어간 메뉴를 시켰다고 @newbijohn님이 글에 썼는데 그것도 뻥입니다. 거짓말을 일삼는 자는 테이스팀에서 추방해야 합니다!
이 볶음밥은 마늘, 불향이 어우려져서 맛있습니다. 다만 양이 적어서 좀 아쉽습니다.

KakaoTalk_20181017_162640772.jpg

꿔바로우 소(15,000원)입니다. 이렇게 나와서 돈가스처럼 보이죠. 가위로 잘라 먹으면 됩니다. 탕수육에 비해 튀김옷이 쫄깃하고 소스가 신맛이 나죠.

꿔바로우를 자르는 중입니다. @bbooaae님이 최근 금연 중이라 손이 부들부들 떨렸답니다. 금단증상이 이렇게 무섭습니다. 그래서인지 칭따오를 시키더군요. 병원 다니는 걸로 알고 있는데...

KakaoTalk_20181017_162640284.jpg

마늘 탕수육 소(15,000원)을 추가했습니다. 이집 스타일은 튀김옷보다 고기의 식감을 더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도 잘라 먹으면 됩니다. 맛은 그냥 괜찮았습니다.

KakaoTalk_20181017_162639829.jpg

탄산 음료가 무제한입니다. 이걸 계산하고 나갈 때 발견했어요. 그 자리에서 한잔 마셨습니다.

KakaoTalk_20181017_162638379.jpg

도리안님이 일찍 가신다고 식사를 사셨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저랑 같이 자리를 파하셨죠. 헤헷. 감사합니다. 잘 먹었어요.

효과적인 테이스팀 작성법 2.
사진 허락받고 퍼왔다고 글도 막 퍼와서 똑같이 쓰면 큰일납니다. 예의가 아니거니와 저작권 문제 때문에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KakaoTalk_20181017_170124613.jpg

뽀돌님이 센스 있게 선물을 돌렸는데 저도 하나 받았습니다. 뉴비존님 돼지 같이 생겼다고 돼지그림이 있는 팩을 줬네요. 이 돼지는 귀여운데...

효과적인 테이스팀 작성법 3.
테이스팀 몇 번 해 보신 분 알겠지만 맛집 가이드를 노벨문학상급으로 잘 쓴다고 컨테스트에서 순위에 드는 거 아닙니다. 보팅과 북마크 해줄 많은 친구가 있고 큰 금액을 보팅해줄 고래친구가 있으면 1등입니다. 그러니까 스팀잇 인맥 컨테스트죠. 그러니 고래 친구 없는 여러분들은 작성에 큰 힘을 기울이지 마세요. 글을 올릴 때 가장 밑에 있는 '후원하고 더 많은 보상받기'도 체크하지 마세요. 순위에 들지 않으면 상관없습니다. 적당히 쓰고 기본보팅을 받는 것이 가장 경제적입니다.
이 글의 테이스팀 보팅이 스팀파워의 1.33%인데 3~4%인 다른 글들과 비교하면 낮습니다. 아마 '후원하고 더 많은 보상받기' 버튼은 체크하지 않은 것 때문으로 보입니다. 체크하면 테이스팀 공지글이 자동 풀보팅이 되고 올린 글의 보상 중 9%가 테이스팀에게 가게 됩니다. 스팀파워가 많을수록, 예상되는 보상이 많을수록 체크하면 손해가 되겠지요. 우리네 플랑크톤과 피라미들은 체크하는 쪽이 이득이 될 겁니다. 상세히 알고 효율적으로 씁시다.

복성각에 대해 총평을 쓰자면...
사실 제 기준에서는 테이스팀에 올리진 않았을거 같습니다. 맛이 없지는 않아요. 그런데 가격이나 그런걸 종합적으로 생각하면 또 가진 않을거 같네요. 만약 또 간다면 시청역 부근에서 급격히 중국음식을 먹고 싶은데 못 찾을 때 갈 듯 합니다. 그러나 조금 걸어서 명동쪽에 가면 맛있는 중식집 꽤 있습니다. 그러니 다시 가진 않을 거 같아요. 그럼에도 왜 테이스팀에 썼냐. 뉴비존님이 사진을 친절하게 올렸고 사용도 허락해 주셨으니 날로 먹는 기분으로 쓴거죠.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제가 이번 테이스팀 가이드를 쓴 의도를 눈치챈 분들이 있을 겁니다. 진실은 맛집 가이드 같은 거죠. 맛있다고는 썼지만 내 입에 넣어보기 전까지는 모르는 겁니다. 그럼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맛집정보

복성각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덕수궁길 7


시청역 중식집 '복성각'+효과적인 테이스팀 작성법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으아 ..모든음식들이 시선강탈 ㅜㅜ

음식 먹을만 합니다. 중국음식이 눈도 즐겁죠.

뉴비존님과 첩보물을...납작짜장 저거는 그냥 탈리아텔레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비슷하네요.

면이라는게 이젠 인류공통의 음식이라 비슷할 수 밖에 없겠죠. 어찌보면 어디에 비비느냐에 따라 파스타냐 짜장이나일지도 모르겠어요.
첩보물은 ㅋㅋ 뉴비존님은 구라쟁이입니다.

훗.. 눈치싸움의 승자는 저였습니다.! ㅋㅋㅋㅋㅋ

먼저 말을 걸면 승자인건가요? 아니 그 반대인가, 흠...

저거 정신승리에요 ㅋㅋ

저 형 눈이 이상한거에요.... 나의 애플힙을 몰라보다니 ㅡㅡㅡㅡ 흥 ㅋㅋㅋ

아니 애초에 엉덩이로 처음 만나는 사람을 알아본다는 게...암튼 두 오렌지님이 현란하게 중상모략하시니 어지럽네요.ㅋㅋ

제이미님두 오시죱! 열의를 다해수 첩보를 할께염 ㅋㅋ

납짝짜장과 꿔바로우 맛있어 보이네요~

맛은 괜찮습니다. 약속 잡아 함께 가도 무난할 집이라고 봐요.

저도 가고 싶어요 엉엉
맛집말구요 밋업요~❤️

아유, 그럼요. 밋업하면 또 파치아모님 아니겠어요. 다음 밋업의 주제는 스포츠에요. 종목은 UFC로 현피밋업을 할까 해요. 징박은 장갑 준비해 오셔요~ 유서 써 놓으시고요. ㅋㅋㅋ

저는 타격위주라 스트리트파이터라 징갑은 필요없습니다. 제 주먹이 징보다 쎄거든요 후후

둘다 나보다 약하면서 후훗

먹이 피라미드 맨 위에 있는 분 ㅋ

그럼 맛집 밋업에 초대할테니 얼굴만 보고 가시구려

더 나쁜 사람...

유서보다?ㅎㅎ

못 먹게 하는 사람이 젤 나뿜 T.T

형 저형 마스크팩 가면 쓰고 오라그래야징 ㅋㅋ

그런데 왜 사실은 나만 알고 싶은 특별한 맛집이라뇨 ㅡㄷㅡ?

이것이 바로 제 의도입니다. ㅎㅎ 진실이란 뭘까요? 우린 테이스팀의 가이드들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나 한 걸까요? ㅋㅋㅋ

효과적인 테이스팀 작성법 3.
테이스팀 몇 번 해 보신 분 알겠지만 맛집 가이드를 노벨문학상급으로 잘 쓴다고 컨테스트에서 순위에 드는 거 아닙니다. 보팅과 북마크 해줄 많은 친구가 있고 큰 금액을 보팅해줄 고래친구가 있으면 1등입니다. 그러니까 스팀잇 인맥 컨테스트죠. 그러니 고래 친구 없는 여러분들은 작성에 큰 힘을 기울이지 마세요. 글을 올릴 때 가장 밑에 있는 '후원하고 더 많은 보상받기'도 체크하지 마세요. 순위에 들지 않으면 상관없습니다. 적당히 쓰고 기본보팅을 받는 것이 가장 경제적입니다.

맘에 드네요 :)

저도 평소에 테이스팀 안썼는데 가끔 기회되면 써봐야 될거 같네용 ㅋ

잘 감상하고 갑니다 ㅎㅎ

킬링 포인트이자 핵심 꿀팁을 알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을이니 테이스팀으로 소소하지만 풍성한 수확 거두시길 기원합니다. ㅎㅎ

흠.. 중국집딸 25년차 였던 전문가인 제가 보기에 짜장소스와 면의 위치가 뒤바뀐것이 좀 불편하네요. 짜장은 춘장을 볶은 달달한 맛으로 먹는건데 칼칼하다니!!! 이건 다 뉴비존님 탓입니드아ㅏㅏ!!!!!!

그렇네요! 소스가 위에 있어야 하는데. 음...

매...매운맛은 내가 안시켰소 ㅋㅋㅋㅋㅋㅋㅋ 도리안형과 룸구횽의 합작이양 ㅋㅋㅋㅋ

난 매운맛 좋아요.

역시!! ㅋㅋㅋㅋ 형님이 시키셨군염 ㅋㅋㅋ

기침엄청하던데 ㅋㅋㅋ
나 한젓가락먹었다..

좋아하는데 되게 칼칼하더라. 다음엔 양꼬치! 금손 페스티벌 잘 하구!

엌 부럽다!
형은 짜장 먹어? ㅋㅋ

나랑 칭구하고 싶어서 애들이 줄많이 섰었지ㅋㅋㅋ
예전에는 너무 질려서 안먹었는데 요즘은..당연한 이야기지만 맛있으면 머겅ㅋㅋㅋㅋ

묻지마. 레첼누나 짜장 날라.

그럼 중국집 3년도 8번이 지났으니 짜장면 쯤은 발로 만드시겠네용?^^

발로 만들면 춘장에 간이 짭짤하게 잘 스며들겠네요.

와 누구와는 다르게 원작자에게 먼저 허락을 받고 올리셨네요 원글 링크도 달아주시고 정말 칭찬합니다

감사합니다. 근데 테이스팀의 보팅은 낮네요. 역시 정직하게 살면 손해본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아주 여럿 돌려까고 계시군요ㅋㅋㅋㅋㅋ 음식보다 재미있습니다ㅋㅋㅋ

일타쌍피입니다. 저격은 스팀잇의 잔재미죠.

후원하기 체크 안해도 기본 보상은 들어오나 보군용!ㅋㅋ 오늘 저녁은 중국집입니다. 메뉴 선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당ㅋㅋㅋ

기본보상의 비율이 더 낮아지는 것 같습니다. 고래가 아니라면 체크하는 쪽이 좋겠네요. 9%를 테이스팀이 가져간다는 점이 여전히 마음에 안 들지만요. 중국음식 맛있게 드셨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811.50
ETH 2617.28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