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6. [아부다비] 한국에 3호점이 있는 UAE 중국집. 누들볼.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 大董, 북경오리 - 중국, 베이징
  • The Red Pepper Restaurant, 칠리 새우 - 홍콩, 중국
  • 완차이, 중독성 있는 매운 홍콩 홍합 - 서울, 한국

별 2개 이상의 美味로 남기고 싶은 중국 식당은 위의 세 곳이지만, 아쉽게도 음식 사진이 남아있질 않다.

大董은 북경오리로 유명한 식당으로, 주로 오리 껍질을 설탕에 찍어 먹거나, 또는 깨가 뿌려진 작은 빵에 올려 먹는다. 설탕에 찍어 먹는 오리 껍질은 말 그대로 혀에서 감쪽같이 녹으며, 깨가 뿌려진 빵은 그 고소한 맛과 오리 껍질의 맛이 잘 어우러진다. 다른 음식의 경우에도 플레이팅을 신경 써서 하는 편이라 손님 접대하기에 좋다.

The Red Pepper Restaurant에서 칠리 새우를 주문하면 요리사가 돌판 위에 새우를 가져와서 소스를 끼얹는데, 뜨거운 돌판 때문에 소스가 이리저리 튀는 단점이 있지만, 정말 맛만큼은 최고다. 게다가 새우도 어찌나 탱글 한지. 홍콩에 갈 기회가 있을 때마다 꼭 가는 곳이다.

완차이는 신촌에 있는 허름한 중국 식당으로, 홍콩식 매운 홍합요리가 유명하다. 완차이라는 이름 또한 홍콩에 있는 동네의 이름인데, 무슨 연관이 있는지는 모르겠다. 이곳의 매운 홍합은 먹다 보면 혀와 입술이 얼얼해지지만, 매운 것을 좋아하던 싫어하던, 누구와 함께 가도 먹는 것을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이 없었다. 마지막에 디저트로 내오는 얼린 리치가 포인트였는데 아직도 그대로인지는 의문.


오늘 소개할 음식점인 Noodle Bowl은 위 세 곳만큼 훌륭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아부다비에서 나름 합리적인 가격에 그럴싸한 중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KakaoTalk_Photo_2019-01-22-14-25-14-1.jpg

KakaoTalk_Photo_2019-01-22-14-25-36-1.jpg

이곳은 Zayed Sports City 내의 볼링장 건물 2층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볼링장 이용객이 많은 주말에 이용할 경우 다소 시끄러운 편이다.


KakaoTalk_Photo_2019-01-22-14-26-25-1.jpg

처음 이곳에 방문했을 땐, '누들볼'이라는 한글이 적혀있는 것에 깜짝 놀랐다. 알고 보니 1호점이 두바이에, 2호점이 아부다비에, 그리고 3호점이 대구에 있다고 한다. Zayed Sports City 근처에 한인이 많이 살아서인지, 어찌 된 영문인지는 알 수 없지만, 확실히 한국인 입맛에는 맞는 곳이다.


추천 메뉴

KakaoTalk_Photo_2019-01-22-15-16-19-1.jpg

언제나 주문하는 새우 창펀!, AED 23

나는 입안에서 호로록 넘어가는 창펀을 정말 좋아한다. 홍콩에서 먹던 그 맛이 가끔 떠올랐지만, 아부다비에서 창펀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다. Dai Pai Dong의 주말 얌차 브런치에 창펀이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그곳에 가보았지만, 그곳의 창펀은 특유의 미끈미끈함이 덜해서 실망이었는데, 뜻하지 않게 이곳 누들볼에서 창펀을 발견했다. 개인적 취향으로는 저렇게 잘라주지 않았으면 하는 소망이 있지만, 여하튼 맛있다.


KakaoTalk_Photo_2019-01-22-15-16-26-1.jpg

Seafood Wanton Mian with Sauce, AED 38

바삭하게 튀겨진 얇은 면에 여러 종류의 해산물과 채소를 넣은 소스를 뿌린 이 음식이 아부다비에서 10,800원 밖에 하지 않다니. 놀라운 일이다.


KakaoTalk_Photo_2019-01-22-15-16-33-1.jpg

마파두부, AED 35

돼지고기를 금하는 나라이기에 닭고기를 갈아 넣고 만든 마파두부인데, 맵지만 맛있어서 매번 주문하는 메뉴이다. 아부다비에서 맛본 마파두부 중 가장 맛있다.


So So

KakaoTalk_Photo_2019-01-22-15-15-58-1.jpg

새우 딤섬, AED 20

속이 탱글탱글한 새우 딤섬도 맛있지만, 그래도 접하기 쉬운 새우 딤섬보다는 창펀이 더 반갑다.


KakaoTalk_Photo_2019-01-22-15-16-29-1.jpg

베이징 덕, AED 48

아부다비에서 베이징 덕을 먹고 싶다면 이곳 또는 Dai Pai Dong보다는 Shanghai Surprise를 추천한다. 물론 베이징 대동에 비할 바는 아니다.


KakaoTalk_Photo_2019-01-22-15-16-30-1.jpg

Black Pepper Sauce Prawn, AED 58

말 그대로 블랙 페퍼 소스로 요리한 새우. 블랙페퍼 소스는 싱가포르 점보 시푸드의 블랙페퍼 크랩이 최고.


KakaoTalk_Photo_2019-01-22-15-16-48-1.jpg

Singapore Chili Sauce Prawn, AED 58

맛있지만 기억에 남는 맛은 아니다.


KakaoTalk_Photo_2019-01-22-15-16-35-1.jpg

Sesame Bean Paste Ball, AED 18

단팥이 든 도넛 느낌. 오랜만에 맛보는 맛이라 맛있었다.


비추

KakaoTalk_Photo_2019-01-22-15-16-17-1.jpg

Sweet and Sour Chicken

탕수육 같은 맛을 예상하며 주문했지만, 튀김 옷에 베이킹 소다가 많이 들어갔는지 씁쓸하다.


꽤 많은 메뉴를 소개한 것 같지만, 메뉴 이름이 생각나지 않아 못 적은 것도 있고, 사실 이곳에선 약 190여 가지의 메뉴를 취급하기에 다 먹어보기 쉽지 않을 듯하다.

웬만한 음식은 잘 하는 편이기에 앞으로도 새로운 메뉴를 도전해볼 생각. 특히 싱가포르에서 즐겨먹던 Fish Head Curry와 Laksa Lemak은 꼭 먹어볼 계획이다. 그리고 Zhajiang Mian도 있는데, 그 된장 같은 맛의 자장면인지, 아니면 혹시 '누들볼'이라는 이름답게 한국식 자장면을 파는지도 궁금하다.

이곳은 베지테리언 용으로 따로 준비된 음식은 없지만, 요청 시 고기와 해산물, 계란을 제외하고 주문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베지테리언일 경우에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다.


이전 글 : [알 아인] 아랍에미리트 최고의 새우 구이. Al Afandi Restaurant
다음 글 : [아부다비] 깔끔한 한 끼를 원한다면! Circle Cafe


맛집정보

Noodle Bowl

score

Bowling Centre - Abu Dhabi - 아랍에미리트


맛집 #6. [아부다비] 한국에 3호점이 있는 UAE 중국집. 누들볼.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美味(아름다운 맛) 중국 식당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curation
안녕하세요. 테이스팀 서포터 Tiffany입니다^^!
@realsunny님의 퀄리티 높은 [맛집 #6. [아부다비] 한국에 3호점이 있는 UAE 중국집. 누들볼.]포스팅에 감동받아, 테이스팀에서 선물을 준비했어요! 앞으로도 멋진 활동 기대합니다!

우왓. 감사합니다!!

3호점 대구는 좀 쌩뚱 맞네요.
마치 거기서 니가 왜나와.. 느낌이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ㅋㅋ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UAE 원전에 한인 분들이 많이 계셔서 그럴 것 같긴 해요.

아... 베이징덕 디게 맛있게 생겼네요.. 여긴 음식들이 하나하나 왜케 이쁨??ㅎㅎㅎ

앗 ㅋㅋ 그런가요? 비쥬얼은 모르겠지만, 실패하는 음식이 적어서 좋아요.
베이징 덕. 다음에 다른 곳도 소개시켜드려야 겠군요 ㅋㅋ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한개의 포스팅에 전세계 맛집이 다 들어가 있네요. 신촌 갈 일 생기면 완차이라는 곳 가볼 생각입니다..

괜히 쓰다가 먹고싶은 것만 많아졌어요 :( 완차이에선 매움을 해결해 줄 볶음밥 같은 것도 같이 드세요! 흑. 거기도 가고싶어요.

대구에 있다니 ㅎㅎ 당장 달려가보고 싶네요

ㅎㅎㅎ 대구 사시면 한번 가보시고 후기 부탁드려요!

대구에 이런 고급스러운 중식당이 있군요 아부다비에 이런 고급스러운 중국 음식점이 있다는 사실도 처음 알았습니다 ~

Posted using Partiko iOS

어우.. 아부다비는 석유 부자 나라라서 이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음식점이 많아요. 하지만, 꼭 비싸다고 맛까지 보장되는건 아니더라고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美味(아름다운 맛) 중국 식당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해요 :3 @realsunny님의 멋진 포스팅을 읽자 테이스팀 봇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네요! 추천해 주신 가게에 한번 가 봐야겠다고 생각하며, 보팅을 남겨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행운을 빌어 드릴게요!

음식들이 정말 하나같이 모두 맛나게 보입니다^^

ㅎㅎㅎㅎㅎㅎ 글 쓰다가 꽂혀서 오늘 또 가려고요.

국내에서 먹는 중국요리와는 많이 다르네요. 몇년전 강남에서 홍콩식 요리점에서 딤섬을 먹어본 정도가 전부예요.

강남이면, 딘타이펑에 가신걸까요?
생각해보니 정말 그러네요. 한국에서 자주 보는 자장면, 짬뽕, 고추잡채, 탕수육, 양장피 이런건 못 본 것 같아요. 그나마 마파두부 정도가 같은 듯 해요. 중국이 워낙 커서 지방마다 음식 문화가 달라서 그런가봐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135.10
ETH 2349.23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