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이안 최고의 반미 레스토랑은?! | Ramengirl🍜

in #tasteem5 years ago

title_image


[KR]

안소니 부르댕에게 도전장을 내밀다


안녕하세요, @ramengirl 입니다. 호이안에는 반미로 유명한 레스토랑이 몇군데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반미프엉과 마담 콴을 비교해보려 해요. 호이안에 있는동안 점심은 주로 이 두군데에서 해결했을 정도로 자주갔고, 다양한 메뉴들을 먹어보고 비교한 뒤에 쓰는 포스팅입니다 :)

IMG_2582.jpg

IMG_2583.jpg

IMG_2571.jpg

호이안의 가장 대표적인 반미 레스토랑 바로 반미프엉이에요. 이곳은 호이안 올드타운을 방문해보셨던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꼭 보셨을것 같아요... 왜냐면 갈때마다 항상 줄이 길거든요!! 키친 컨피덴셜의 저자이자 유명한 음식 평론가 안소니 부르댕이 방문한 뒤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반미레스토랑이라고 극찬을 했던곳이기도 해요. 안소니 부르댕 때문에 유명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이곳은 아니나 다를까 메뉴 가장 앞 페이지의 반미를 먹고 있는 안소니의 사진이 실려있네요 :)

IMG_2577.jpg

반미프엉은 매장에서 식사를 할 수도 있고 테이크 아웃을 할 수 도 있는데요, 바깥에 길게 늘어져 있는 줄은 테이크 아웃 용이니 매장에서 식사를 하시고 싶으시면 안으로 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IMG_2575.jpg

매장은 총 두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장 내부는 협소한 편 이에요.

IMG_2572.jpg

반미프엉은 반미 말고도 여러종류의 베트남 음식을 판매하고 있어요, 그래서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많은 소스들이 구비가 되어 있었어요. 저는 다른 음식들은 많이 맛보진 못했지만 호이안의 대표 음식인 까오라오가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고, 맛있었어요 :)

IMG_2579.jpg

IMG_2580.jpg

이게 하나에 1500원정도하는 샌드위치의 크기라니 정말 놀랐습니다. 명성에 맞게 바게트도 부드럽고 속도 꽉꽉 차있었어요.

다만... 제 입맛에는 조금 심심한 맛이였습니다. 반미프엉은 다양한 반미종류가 있었고 대부분 다 먹어 봤는데도... 비슷비슷한 맛이였어요. 유럽에서 샌드위치를 먹었을때 실망스러웠던 기억이 있어요. 소스도 거의 없고 치즈나 햄도 짠맛이 없는 편이라 정말 무(無)맛에 가까웠는데, 반미프엉의 샌드위치가 유럽의 샌드위치들을 상기시켜주더라구요...ㅎㅎ 유럽풍의 샌드위치에 익숙해져 있다면 반미프엉의 샌드위치가 익숙한맛에 맛있게 드실 수 있을것 같아요 :) 한국식 샌드위치에 익숙해져 있는 저는... 조금 아쉬운 맛이였습니다.

1년 365일 바쁜곳이라 서비스면에서도 조금 아쉬운점이 많았습니다... 자리에 앉아있어도 20분간 메뉴판을 주지 않는다던가, 주문을 할때도 돈을 지불할때도 오래기다려야 했어요. 위생상태도... 네... 아쉬운점이 많았습니다ㅜㅜ 헝

IMG_3368.jpg

이제 마담콴으로 가보겠습니다. 영어로는 반미 퀸이라고도 하더라구요 ;) 마담콴 이야기를 하려니까 벌써부터 입가에 미소가 번집니다ㅋㅋㅋㅋㅋ

IMG_3374.jpg

마담콴은 독특하게 바게트를 오븐에 넣었다가 조리를 해서 주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바게트가 따뜻하면 더욱 부드럽겠죠? :)

IMG_3372.jpg

마담콴에는 오직 믹스, 닭고기, 달걀, 채소, 돼지고기와 햄 이렇게 다섯종류의 반미 샌드위치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다섯종류를 다 먹어봤는데... 다 맛있어요ㅠㅠㅠㅠ 심지어 베지테리언 메뉴인 채소 반미도 너무 너무 너무 맛있답니다.

IMG_3371.jpg

IMG_3373.jpg

이제까지 반미를 먹을때 바게트 끝부분이 너무 딱딱해서 다 손으로 잘라서 먹었었는데... 마담콴은 세상에... 끝부분까지도 속이 꽉차있고 부드럽고 첫입부터 너무 맛있어요오ㅠㅠ

마담콴의 바게트는 굉장히 얇은데요, 그래서 먹기도 편하고 밀가루맛이 덜나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안에 들어가는 소스는 딱 한국인이 좋아하는 달고 짭조름한... 우리나라의 갈비맛이 생각나는 맛이라 누구나 좋아할 것 같아요 :) 서빙해주시기전에 칠리소스 괜찮냐고 물어보신뒤 넣어주시는데 요 수제 칠리소스가 또 킥 포인트 입니다!! 더워서 집나간 입맛도 돌아오는 맛이에요.

저의 최애 추천메뉴는 달걀이 들어간 반미에요. 달걀반미는 프라이가 들어가는데 반숙으로 들어가 있어서 달걀 좋아하시면 꼭 시켜드셔보세요ㅜㅜ 하나만 먹어도 진짜 배불러요 최고! 다른 4가지 메뉴도 다 동등하게 맛있긴 해요ㅠㅠ 하나만 고르기 힘든 마담콴...

호이안 방문하시는 한국분들은 마담콴에서 다 드셔보셨으면 좋겠어요. 샌드위치가 다 거기서 거기겠지 생각하시면 경기도 오산입니다ㅠㅠㅋㅋㅋㅋ 다른데서 먹었다가 진짜 맛없어서 하루종일 속이 울렁거린날도 있었어요!

마담콴도 유명해서 바쁘긴 하지만 반미프엉보다는 서비스가 좋았고, 위생상태도 훨씬 나았어요 :) 저의 선택은 마담콴!! 내일도 또 갈꺼에요 ^~^

DQmVXCCdPKh6T2D2uXXQz2JjHbYHeotjR1W1ALyW3GvhUnd.png


맛집정보

마담콴

score

115 Trần Cao Vân, Phường Minh An, tp. Hội An, Quảng Nam, 베트남


호이안 최고의 반미 레스토랑은?! | Ramengirl🍜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ramengirl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큔스파크리사이즈.gif
화이팅 한국여신~

앗 마이님 여신이라뇨ㅠㅠ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마이님도 홧팅^~^

호이안을 가게된다면
마담콴에 들러 소개하신 것 다-
맛볼께요.^^

@hansangyou님 꼭 맛보세요~^^ 모든 메뉴가 다 맛있어요!!

럭비공같네요

ㅋㅋㅋㅋ 크기도 럭비공만큼 컸어요!!ㅋㅋㅋㅋ

엄청난 샌드위치네요.

가격도 엄청나요!!^^

오.. 현지 음식...

베트남 현지 음식 쵝오에요 @issaclab님~^^

Dear ramengirl:

We are SteemBet, the next generation STEEM based gaming platform. We are honored to invite you to join our first fantastic dice game, which is just the beginning of SteemBet game series. Our dividend system has now launched. The prize pool has already accumulated 2,000 STEEM and more than 60 players have participated in staking mining token SBT. A huge reward of 40,000 STEEM is awaiting! Join us NOW with other 500 STEEM users to loot HUGE dividend reward!!

SteemBet Team

Official Website
https://steem-bet.com

Discord Server
https://discord.gg/95cBN3W

Telegram Group
https://t.me/steembet

전 아이러니하게도 베트남에서 먹은 반미보다 라오스 방비엥에서 먹은 게 더 맛있었어요 ㅋㅋ

앗ㅋㅋㅋ 저도 마담콴에서 먹기전까지는 벤쿠버에서 먹은게 인생 반미였어요!!ㅋㅋㅋㅋ >. <

반미 먹었구나 !! 맛있겠다 완전 +0+
우리도 베트남 갔을때 반미 매력에 빠져서 엄청 먹었었는데 ㅠㅠ 아 그립다.

어머 다복님 진짜 오랫만이여유!!! >. < 베트남에서 1일 1반미 하고 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327.79
ETH 2348.25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