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를 마신다. 수화까페/ 윤리적 소비, 농아인협동조합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이제 우리가 사는 세상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은
전쟁도, 힘도, 이념도 , 어떤 운동도 아닌것 같습니다.
심지어 투표로도 세상을 바꾸지 못합니다.

이제 자본이 전 지구를 잠식하는 21세기에 세상의 미래를 결정하는 것은 ?
우리가

무엇을 소비하는가 입니다

카페 수화
청각,언어장애인 협동조합

응원해주세요

사랑할 수 밖에 없는 까페
  • 제가 수화통역사인것은 세달전에 말씀 드렸고요 ^^

원주 농아인들을 주축으로 지난해 창립한

'농아인 협동조합 수화더하기'는

정부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교육복지 사업을 합니다.
그 중에 주력사업은 바로 이 '까페 수화' 운영입니다.
대문사진에서 보셨듯 운영자이신 전도사님이 센스 넘치는 분이고

입구도 아기자기 합니다.

개업 1년,내부도 깔끔하고 예뻐요

크게 넓지 않은 작은 까페이지만 손님이 많지 않아 혼자와서 작업하기도 좋은 곳이죠.
원래 일반 손님이 거의 없다시피 했는데 요즘 인근 유치원샘등 조금씩 애용자들이 늘고 있어요

농아인들도 커피에 일가견이 있어요

원하시면 일반 아메리카노
일반 드립커피
슬로우드립
더치커피 선택 가능합니다.

최근에 유행하는 슬로우 드립, 정성스럽게 내려주시네요

천천히 진하게 소량 내려서
따끈한 물이 든 커피잔 벽면을 타고 추출한 커피를 아래로 깔아넣어 줍니다.

윗면엔 맑은 물이 아래엔 진한 커피가 어우러 집니다.

일반 까페에 있는 메뉴는 다 있어요

가격은 어마무시하게 착해요

거기다가 조합원이 되시면1구좌 3만원 모든 메뉴 50% 할인. ㅎㅎㅎ

제가 통크게 25명에게 아메리카노 쏜 적 있습니다. 25,000원. ㅋㅋㅋ

전도사님이 직접 만드신 수제 청, 밀크티, 더치커피 등을 요렇게 판매하는데

6~7000 원에 팔아요
밀크티 사다가 우유에 한,두방울 넣으면 아주 맛있어요 아마 40잔은 사용할듯요. ㅎㅎㅎ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요

조기 아래 미술기초반중 수채화 운영 교사는 바로 저 @raah
청각장애 수강생이 8회 만에 그려 낸 작품이 전시되어 있네요

장소는 몇년 전 신축해 옮긴 [원주농아인 교회]랍니다.
일요일 11시~12시는 예배를 드려요. 그 외에는 이용 가능합니다.
교회는 잘 안 다니지만, 이 교회신축때부터 힘 보태고, 조합 이사직도 떠맡았으니

이 아름다운 곳을 제가 어찌 애정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 저를 불러주시면 무료로 드립니다 ^^

맛집정보

수화더하기 까페

score

대한민국 원주시 단구동 단구동 137-2번지 원주시 강원도 KR


의미를 마신다. 수화까페/ 윤리적 소비, 농아인협동조합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사랑한 카페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raah님 볼매 머쨍이~ !!! 밀크티랑 수제청 원합니다. 시간되면 스팀잇 공구 진행 함 해주세요. ^^

ㅇㅏㅅ 좋은 아이디어네요 ㅎㅎ

밀크티, 수제청 판매 하셔도 좋겠습니다.
스팀이 좀 더 활성화 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또 다시 해 봅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사랑한 카페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aah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단구동... 기억해두겠습니다.

수화더하기... 뭔가 소통할수 있을것만 같은 공간이네요^^
장애를 가진 분들이 스스로 자립할수 있도록 저런 공간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맞죠? 이사님~~

에구 ㅋㅋㅋ 네 이곳이 몇개월간 손님이 거의 없고 맨날 우리끼리 타먹고 놀았는데도
전국적으로 장애인협동조합중 가장 성공사례라네요 ㅎㅎㅎ아사회비로 버티는 중 ㅎㅎㅎ
빨리 일어서야할 곳입니다. ㅎㅎ 응원해주세요^^

오… 예술인데요.아.... 먹고싶어지네요 꿀꺽~

@먹스팀,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 단구동 137-2번지

정말 애정하지 않을 수가 없는 곳이군요. raah님이 수화통역사라는 고백을 삼개월 전에 저는 놓쳤나봅니다. 항상 수화를 배우고 싶다 생각만 하는데 그림그리는 수화통역사라니 맛지고 훌륭하십니다. 커피마시고 그림배우고 예배까지 보는 까페라니... 정말 가고싶습니다

휴대폰에 문자로 찍으면 되니깐
언어 장벽같은건 크게 못 느끼겠더라구요 ㅎㅎ

복받으실거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893.40
ETH 3659.70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