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 20년동안 내 마음속의 최애 돈까스 - 허수아비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안녕하세요 땅콩입니다~~!

많은 분들이 한 군데 쯤은 몇 년 동안 단골로 찾아가는, 각자 마음속의 가장 사랑하는 식당이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제게 그런 의미를 지닌, 20년 동안 한결같이 찾아가고 있는 돈까스 맛집, [허수아비]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상호 : 허수아비
주소 : 서울 마포구 삼개로 10-1


20년 전부터 지금까지 일하시는 아주머니, 주방장 아저씨, 가게 인테리어, 간판까지 똑같습니다(가격만 빼구요)

간판은 예전 것을 바꾸지 않고 그대로 쓰고 있기 때문에 좀 낡고 지저분해졌지만, 이것도 나름 오랜 시간 운영을 해왔다는 훈장이 아닐까도 생각해봅니다.


KakaoTalk_20180522_143638693.jpg

메뉴판입니다. 제가 알기론 20년 동안 모든 돈까스의 가격이 1000원씩 밖에 오르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가격도 정말 착한데, 맛까지 정말 좋습니다.

저는 치즈돈까스라고 불리는 '코돈부르 돈까스'를 주문했습니다. 로스까스, 히레까스 등은 다른 곳에서도 많이 먹을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하고, 허수아비의 코돈부르 돈까스는 다른 곳의 치즈돈까스와 다른 맛이 느껴지기 때문에 이곳에 가면 항상 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또 조금 특이한 것이, 깨를 먹을 사람이 직접 찧어서 그 위에 돈까스 소스를 뿌리는 방식입니다.

KakaoTalk_20180522_143651997.jpg

미니 절굿공이?같은 것으로 깨를 찧을 때의 그 소리가 정말 재미있습니다.


약 15분 정도 후, 드디어 메뉴가 등장했습니다!

요즘 돈까스를 판매하는 식당들 대부분은 동그란 큰 접시에 돈까스, 샐러드 아주 조금, 밥은 아이스크림 푸는 기구로 뜨는 것만큼 조금 주잖아요?

KakaoTalk_20180522_143648109.jpg

하지만 이곳에서는 밥도 공기밥 한개 분량, 샐러드도 밥만큼 퍼주시고, 돈까스를 제외한 모든 반찬은 무한리필해주십니다... 전에 제가 갔던 몇몇 돈까스집은 밥 리필을 해주지 않는 경우도 있었는데, 밥을 많이 먹는 저에게는 정말 행복한 식당인 셈이죠!

KakaoTalk_20180522_143623928.jpg

치즈 한번 보실래요?? 뭐랄까요..돈까스와 치즈가 혼연일체된 것 처럼 보입니다...ㅎㅎ 치즈가 쭉 늘어나서 젓가락으로 돌돌 말아줘야 할 정도에요!

KakaoTalk_20180522_143619689.jpg

하지만 이렇게 맛있는 돈까스가 있다고 하더라도, 샐러드가 맛이 없다면 소용이 없겠죠? 이 샐러드는 겉으로 보기에는 그냥 양배추같아 보이지만, 샐러드 소스가 정말 달달하고 상큼한 맛이 잘 섞여있어서, 항상 이곳에 가면 샐러드도 두 그릇이나 먹는답니다...ㅎㅎ


생각보다 맛집이 많이 없는 마포에서 이 돈까스 집은 제게 먹고 싶은 것이 생각나지 않을 때, 항상 그리운 맛이 생각날 때 찾아가는 곳이 되었습니다.

정말 이 집은 항상 지인들에게 추천해주는 마포 맛집입니다. 꼭 한 번 가보시길 추천드릴게요!!


맛집 정보


허수아비
👑👑👑 - 사실은 나만 알고 싶은 특별한 맛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삼개로 10-1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깨를 부숴 먹는다니 특이한 방식이네요ㅎㅎ
맛도 빠지지 않는다고 하니 언젠가 마포구에 간다면..

진짜 제가 지금까지 살면서 먹었던 것중에 거의 최고라고 할 수 있는 돈까스에요...ㅎㅎ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마포구 삼개로 10-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therealwolf 's created platform smartsteem scammed my post this morning (mothersday) that was supposed to be for an Abused Childrens Charity. Dude literally stole from abused children that don't have mothers ... on mothersday.

https://steemit.com/steemit/@prometheusrisen/beware-of-smartsteem-scam

너무 군침도네용

부럽부럽..!

한번 오십쇼 ㅋㅋ 대접해드립니당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peanut131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감사합니다!! 테이스팀 처음 써보는데 재미있네요ㅎㅎ

Hi, we have voted on your post because you have posted your article to either food, recipe, recipes, cooking or steemkitchen #tag. Steemkitchen is a brand new initiative where we want to build a community/guild focused purely on the foodie followers and lovers of the steem blockchain. Steemkitchen is in the conceptual phase and we would love to hear your thoughts and ideas.

Please consider joining us at our new discord server https://discord.gg/XE5fYnk

Also please consider joining our curation trail on https://steemauto.com/ to help support each other in this community of food and recipe lovers.

Kind Regards

@steemkitchen

[KR-YOUTH] $ 1 보팅 지원 (화요일)


사랑스러운 치즈! @_@

맞아여.. 치즈는 사랑입니다..(먹는 치즈 + 가수 치즈)ㅋㅋㅋㅋㅋ

앗 치돈!!!! 넘나 좋아요 ㅋㅋㅋ

치돈도 차이가 좀 나는 경우 있는데, 여기는 진짜 20년동안 2달?3달?에 한번씩 꼭 가고 있어요!!!ㅋㅋㅋ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024.15
ETH 3515.24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