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만 해도 추억이 생길거 같은 그집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   추억이 샘솟는 칼국수집  」


| 길음시장, 충남집 |




안녕하세요! @noisysky입니다.

저희가족이 주말에 산책하고 자주 가는 가게가 있습니다.
길음시장에 위치해 있고 외관은 좀 허름하지만 정말 맛있는 곳입니다.


외관만 봐도 추억이 샘솟는 충남집

가게.jpg

충남집
위치 :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227 길음시장 내부

시장에 위치한 곳이라서 그런지 외관은 좀 허름하지만,
왠지 어렸을때 한번쯤 가본적 있을거 같은 그런 분위기의 집입니다


메뉴

여러가지 메뉴가 있지만 제가 먹어 본건 칼국수, 잔치국수, 김밥입니다.

메뉴.jpg
그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건 김밥입니다.
김밥은 포장을하고 김밥 기다리는 사이에 저는 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칼국수

칼국수를 주문하면 그자리에서 숙성시킨 반죽을 바로 면으로 뽑습니다.
칼국수.jpg
일단 눈으로 먹고 , 국물 한숟가락 먼저 해줍니다.
칼국수집은 칼국수도 맛있어야하지만 진짜 맛있어야하는건 김치죠.
여긴 김치도 맛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제가 전에 잔치국수를 먹을때 싱거워서 왜 맛있다고 했지..라는 의문을 품었엇는데, 이 마법의 간장소스를 넣고 먹으니 정말 맛있어지더라구요.
소스.jpg
양파가 엄청 나게 들어있습니다.


칼국수 한젓가락

울퉁불퉁한 면을 보면 마트표 칼국수 면이 진짜 아니구나하고 확인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굉장히 쫀득쫀득합니다.
칼국수한젓가락.jpg
칼국수 국물 한숟가락 먹고 칼국수면도 한젓가락먹고,
무한 반복을 시작합니다.


역시 시장에는 맛있는 음식이 많습니다.
충남집 맞은편에는 순대국밥 타운인가?, 순대국밥을 파는 가게들이 모여있는 곳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순대국밥 한그릇을 맛보고 맛이 있으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KakaoTalk_20180529_082756250.jpg


맛집정보

충남집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길음동


보기만 해도 추억이 생길거 같은 그집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추억이 새록새록, 당신만의 식당 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얼마전 해물집에서 먹었던 칼국수맛이 잊혀지지 않아요!! 또 먹으러 가고싶다는!!😋

해물 칼국수도 맛있겠군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227 길음시장 내부]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마법의 간장소스!!!!!! 진짜 제일 맛있어 보여요!

네 이거 뿌려야지 완성이에요

면 정말 좋아하는데 칼국수 대박!! 순간적으로 충남집이라 써있어서 에이 충남이야 했는데 ㅋㅋㅋㅋ 후루룩~~

ㅋ ㅋ서울이에요

김밥이랑 같이 먹고싶어요~
예전 포장마차 느낌도 나고 그러네요??

김밥이 진짜 맛있어요
우엉김밥

고명이 참 정성스럽네요~
실내도 참 정겹습니다~ ㅎㅎㅎ

왠지 우동 먹어야하는 분위기죠

면발이 쫀득쫀득해 보입니다. 츄릅!! ㅎㅎ 응원해요^^

바로 뽑은면이라서 쫀득쫀득해요

칼국수도 그렇지만 양념장이 아주 그냥 맛있어보입니다. 그런데 왜 김치를 안찍으셨나요!김치김치!!!!

아직 아마추어라서 가끔 놓쳐요
반성합니다

충남집이면 주인분이 충남분이신가보네요

그럴수도 있겠네요

칼국수는 허름한 집에서 먹어야 제맛이죠.

그쵸 왠지 비도 와야 할거
같고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530.34
ETH 3251.57
USDT 1.00
SBD 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