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6. 할머니의 손맛 청국장, 다래가든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일상에 감사하는 미스티 @mistytruth


여행을 다녀오고나서 외국 음식에 질린 남편은 고기도 싫다, 생선도 싫다 투정이 심해졌다.

나도 수술 뒤끝이라 꼼지락거리는 게 귀찮은데 뭔가 챙겨줘야 할 것 같긴 해서 지난 토요일에 다녀온 식당을 소개하려고 한다.

이 식당은 구례 화엄사 들어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는데 문화센터 멤버들과 지난 해 봄에 꽃놀이를 다녀오는 길에 들렀던 곳으로 주인 아주머니가 대부분의 재료를 시골에서 직접 키우거나 채취해서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 내놓으신다.

네 식구가 청국장 4인분을 시켰는데 밑반찬으로 나온 머위나물이며 방풍나물이 구미를 당기고, 직접 도토리를 주워 만들었다는 도토리묵은 덤으로 더 가져다 주셨다.

특히 무우전이 별미였는데 우리 둘째가 맛있다고 하니 따끈하게 더 만들어 가져다 주시고 집에 싸갈 것도 주셨다.

시골의 넉넉한 인심과 할머니의 손맛을 듬뿍 느낄 수 있어서 식구들 모두 대만족이었다.


KakaoTalk_20190312_230857569.jpg

첫 상차림. 직접 만든 도토리묵과 무우전, 방풍나물과 머위순나물, 파김치가 입맛을 돋우었다. 손도 안댄 양배추쌈은 나중에 집에 가서 먹으라며 싸주셨다는~.


KakaoTalk_20190312_230857817.jpg

고등어 무조림. 무가 푹 익어서 시어머니 입맛에 딱 맞는며 아주 잘 드셨다.


KakaoTalk_20190312_230857317.jpg

메인메뉴 청국장. 청국장 콩이 그대로 씹히면서도 간은 삼삼해서 다른 반찬과 같이 먹을 수 있어 좋았다. 남편이 가장 잘 먹음.


지금 보니 메뉴판 사진이 없다.
청국장 외에도 능이와 싸리버섯이 들어간 메뉴와 흑돼지구이 등도 있었는데...
혹시 화엄사 부근 지나는 길에 식당을 찾는다면 다래식당 참 괜찮을 것 같다.


20160902_185623.jpg

20160902_181801.jpg

다른 블로그에서 가져온 사진.
https://blog.naver.com/gold7263/220805287178


KakaoTalk_20190312_230858063.jpg

식당 창가에 있는 꽃이 예뻐서 사진 찍어 왔는데 브라질 아부틸론이라고 한다.



101.jpg.jpg


맛집정보

다래식당

score

대한민국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342


#436. 할머니의 손맛 청국장, 다래가든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342]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고맙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mistytruth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고맙습니다~^^

이런곳 정말 좋아요~!
고등어 무조림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
무전도 궁금하네요

저도 이 집 청국장이 생각나서 가까운데 청국장 식당이 있는데도 40분 넘게 운전해서 여기에서 먹고오곤 하네요~
푸근한 시골 인심을 느낄 수 있어 더 좋아요~
무전은 집에 와서도 먹었네요~^^

다래가든 별에 가든 나 꼭 가거든 ~~~요 ^^ 잘 읽었습니다 ~

Posted using Partiko iOS

고맙습니다~
남은 오늘도 멋지게 보내셔요~^^

Congratulations @mistytruth!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5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60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Are you a DrugWars early adopter? Benvenuto in famiglia!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___________^&

청국장 엄청 좋아하는데요 ㅎㅎㅎ
깍두기 들어간거요!!

여긴 깍두기는 들어가지 않았는데 김치를 넣고 청국장 끓인다는 얘길 듣긴 했어요~
저도 청국장 생각날 땐 여기 가서 먹곤 한답니다~^^

고등어 무조림이 더땡기는데요.^^

그러시군요~
고등어무조림도 맛잇었어요~
시어머니가 잘 드시더군요~^^

밥상이 외국음식으로 시끄러운 속을 달래는데는 딱이겠네요.
그리고 무우전이 신기하네요.^^

저도 처음 먹어봤어요~ㅎ
식구들 다 처음이었는데 둘째 아이가 가장 맛있다고 잘 먹더군요~
남편이 생각보다 외국음식에 적응을 못해서 여행 후에는 우리나라 토속적인 음식만 찾고 있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952.72
ETH 2429.38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