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ㅋㅋㅋㅋㅋㅋ 이 짤 너무 웃깁니다

아까 회사가는 길이라 제대로 못읽었는데 집에와서 정독을 하니 정말 후덜덜한 후기네요 ㅋㅋ UV 외에도 정말 좋은 곳들 많이 다니셨군요 ㅎㅎ 제가 가본건 EMP 밖에 없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 별로였습니다. 프랑스 음식을 별로 안좋아해서 인지 오히려 이태리 풍 식당들이 더 마음에 맞았던듯 합니다.

말씀하신대로 분위기가 정말 중요한것 같고 더 중요한 것은 누구와 함께 식사를 했는지 같습니다. 오래만에 본 반가운 사람들과 식사를 하면 왠지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경향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나중에 Alinea 후기도 테이스팀으로 올려주세요 ㅋㅋ 아마 반응이 아주 뜨거울듯 합니다.

전 사실 미슐랑 2-3 스타를 받은 곳들 중 프렌치와 이탈리안의 차이를 잘 모르겠어요 ㅠㅠ 요즘은 거의 다 modern cuisine 을 표방해서인지 프렌치/이탈리안 둘 다 매우 흡사해졌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저는 로마의 imago 나 pergola 같은 경우도 EMP 랑 비슷하게 느껴져요. 물론 EMP 의 개구장이스러운 요리를 imago/pergola 에서 찾아볼 순 없지만요 ㅋㅋㅋ EMP 같은 경우도 french cuisine 의 영향을 받긴 했지만 프랑스 음식이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어서.. 그래서 결론은 전 EMP 도 좋고 미네르바님이 말씀하신 전통 이탈리안 식당들도 좋아라한다는 겁니다 ㅎㅎㅎㅎ

노마 빼고 다른 곳들은 조만간 곧 갈 예정이예요! 아마도 제가 음식 사진을 찍으려면 혼자 가야할 것 같네요 (...) 일행이 있으면 맘편하게 사진을 못 찍겠어서 ㅠㅠ

말씀하신대로 요즘은 죄다 modern American + French를 표방하고 있어서 비슷해지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식당은 뉴욕에 있는 Marea라는 곳인데 미슐랑 2스타 치고 가격도 나름 착하고 이태리식에 가까운 (역시 정통 이탈리안은 아니지만 파스타, crudo 등 이태리식 요소들이 있습니다) 음식을 지향하고 있어서 좀 더 제 취향에 맞았어요. 물론 간지는 French 계열만큼은 안 납니다 ㅎㅎ

저도 레스토랑에서 사진 찍는 걸 별로 안 좋아합니다. 그래서 사진은 주로 같이 가는 일행에게 찍으라고 하죠 ㅎㅎ 암튼 다른 후기들도 올리실 계획이 있다면 기대하겠습니다^^ 대리만족

저 Marea 도 단골인데....... 미네르바님이 아는 곳은 아마 저도 다 알거예요. 왠만한 곳 매니저랑 친한 척하고 지내기도 하고 ㅎㅎㅎㅎ

역시 셀레님에게 한 수 접고 들어갑니다 ㅋㅋ 다음에 가게되면 "do you know mylifeinseoul aka Celestelle?"을 시전해야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207.83
ETH 2464.61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