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팀] 누군가에겐 옛 추억이 될 수 있는 오랜 세월이 느껴지는 양평 해장국

in tasteem •  22 days ago

title_image

평일 대부분의 저녁은 회사에서 밥을 먹는데, 어제는 정시에 퇴근해서 도서관에 들러 책을 교환하고, 집에 들어오는 길에 식당에 들러 저녁을 사먹었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뭘 먹을까 고민했는데, 지하철 역 나와서 거의 첫번째 보이는 집이 있었습니다.

양평 막국수라고 간판이 크게 있었는데, 간판 상단에 조그맣게 양평 해장국이라고도 적혀 있는 것을 보고 지체없이 들어갔습니다.

20190130_201239.jpg

식당안으로 들어가서 어디 앉을까 둘러보다 자리를 하나 선택하고 앉았습니다. 식당 내부를 보니 수년동안 한자리에서 장사를 해 온 집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더욱 세월의 흔적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있었는데 휴지곽 이었습니다. 대리운전 스티커가 붙어 있는 평범한 휴지곽이지만 스티커가 손때의 흔적으로 지워진 부분을 보니 식당 개업과 함께 해온 것이 아닌가 싶네요.

20190130_194830.jpg

식당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단촐했습니다.
메밀 막국수, 양평해장국, 소고기 국밥, 곱창전골
제가 자리 잡았을때 단체손님이 두 팀이었는데 전부 곱창전골을 먹고 있더군요.
얼마전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먹었던 곱창전골 생각이 잠깐 들었고, 이집은 어떤 맛있까 싶었습니다.

20190130_194529.jpg

하지만 혼자서 곱창전골을 시킬 순 없고, 양평 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기본 반찬이 나왔습니다.
해장국집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찬에서 크게 특별한 건 없습니다. 오뎅 반찬이 추가로 더 있어 잘 먹긴 했습니다.

20190130_194458.jpg

한 5 ~ 10분 정도 흘렀나? 해장국이 나왔습니다.
뚝배기에다가 팔팔 끓여서 바로 나왔는데, 테이블에 놓여진 후에도 한참을 자기 혼자서 부글부글 거립니다.

20190130_195018.jpg

양평해장국 집마다 스타일들이 조금씩은 다르네요. 제가 예전에 다니던 집의 양평 해장국의 '양'의 털같이 생긴 부분들이 다 시커먼 색깔이었는데 이집 해장국의 '양'은 그런 색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양'의 종류가 다른건지, 조리 방법이 다른건지 모르겠습니다.
어쨋든 장에 찍어서 먹으니 맛은 좋습니다.

20190130_195228.jpg

20190130_195318.jpg

이 집은 해장국에 들어있는 선지도 좀 부드러웠고 양도 적당했습니다. 보통 해장국에 밥까지 말아먹고 나오면 배가 많이 불렀는데, 여긴 양이 적당해서 위에 부담도 많이 되지 않고 좋네요.


맛집정보

양평 막국수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가양1동 양천로49길 15


[테이스팀] 누군가에겐 옛 추억이 될 수 있는 오랜 세월이 느껴지는 양평 해장국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추억이 새록새록, 당신만의 식당 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존버할 근거가 있다는건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부제 : 하염없이 미끄러지는 스팀시세를 보며)

스팀 성투합시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양평해장국이 엄청 유명하다니 맛도 좋았겠네요.^^

·

네. 특별~히 다른 곳보다 맛나진 않았지만 맛도 괜찮았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추억이 새록새록, 당신만의 식당 콘테스트에 멋진 맛집을 올려 주셨네요! 테이스팀 개발진도 @lucky2015님의 글에서 맛집을 알아가곤 한답니다. 고마워요! 저희의 사랑을 담아, 보팅을 남기고 가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

감사합니다.

아침의 위로 ㅎㅎ

·

뭔가 뜨끈한 궁물이 위로가 되셨나봅니다^^

오늘 날씨가 갑자기 다시 추워지니 따뜻한 해장국이 생각이 납니다 :D

·

그러게요. 날씨가 갑지가 추워졌습니다. 이럴때 뜨끈한거 생각나죠^^

진짜 정통이 있어보이네요

·

세월의 흔적은 여기저기 보였습니다.^^

가끔 먹고 싶을 때가 있죠.. 양평해장국.. 부글부글한게 보기 좋네요.

·

뚝배기 성능이 괜찮았습니다. ^^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해장국 좋아요~ㅎㅎ

·

해장국은 누구나 좋아하는듯 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오늘 같은 날, 뜨뜻한 선지국물 좋겠네요.

·

추운날, 뜨뜻한거 생각나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ngratulations @lucky2015!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300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3500 comment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오늘 같이 비오고 눈올땐 해장국이죠^^
국밥을 먹긴 헸지만요.
6187C2DB-6E0A-4E57-AED8-8611171460AA.gif

·

부산쪽은 오늘 눈, 비가 왔었나보네요.
서울은 날씨만 흐렸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가양1동 양천로49길 15]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