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마녀김밥 & 도시락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제주에는 유명한 김밥집이 많다. 이상하다. 왜 제주에서 김밥집이 유명할까. 제주에서 김밥을 잘하는 이유는 뭘까.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내가 돌아다니며 살펴보니 제주에서 새로 생기는 음식점들 중에는 김밥집들이 제법 많다. 그만큼 대중적이고 잘 망하지 않고 장사가 잘 된다는 뜻이다.

오늘 소개하려는 김밥집은 우리가 애용하는, 집 앞에 있는 김밥집이다. 우리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기도 하고 가격이나 맛도 뛰어나서 자주 사먹는다.

IMG_1478.JPG

가게 내부 모습이다. 포장 판매만 하기 때문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은 없다.

IMG_1478.JPG

오늘은 기본 김밥인 마녀김밥과 수제돈가스 도시락을 먹었다. 마녀김밥은 2500원, 수제돈가스 도시락은 6000원이다. 음식의 품질을 따져 봤을 때 가격은 저렴한 편이다.

IMG_4638.jpg

IMG_4639.jpg

마녀김밥에 들어간 속재료 중 특이한 것이 잘게 다진 돼지고기가 들어간다는 점이다. 이 고기 때문에 맛이 특별해지고 든든함이 오래간다. 그래서 가격도 착하다는 것이다.
한번 먹으면 다시 생각나는 마법에 걸리는 맛이다.

IMG_4640.jpg

IMG_4641.jpg

수제돈가스 도시락은, 일단 수제돈가스는 두께도 적당하고 고기맛도 좋아서 합격이다. 쌀밥도 같이 주는데 양이 많은 편이고 밥맛도 우수하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반찬의 품질이다. 보통 도시락들은 반찬들의 품질이 떨어지는 편인데 여기 도시락은 반찬의 품질이 전혀 떨어지지 않는다. 계란말이, 부추전, 도토리묵, 오징어젓갈, 오뎅, 김치, 모두가 다 맛있다. 반찬 하나하나에 정성을 들인 것을 알 수 있다. 반찬들의 종류는 매번 바뀐다.

IMG_4642.jpg

깨끗하게 다 먹었다. 8500원에 두 사람이 배부르게 먹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 이 집 영업시간이 짧다는 것이다. 오전 11시에 열어서 오후 2시에 닫는다. 일찍 닫는 이유는 단체주문 때문이라고 한다. 그러니 시간을 못맞추면 먹을 수가 없다.
이렇게 영업해도 장사가 잘되는 것이 신기할 따름이다. 사실 음식재료 준비하는 시간이며 영업 후 청소시간 등을 고려하면 일하는 시간이 짧지는 않겠지만 대체로 기본노동시간을 지키는 듯이 보이는데 바람직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아내 말로는 키 작은 아줌마보다 키 큰 아줌마가 김밥을 싸주면 더 맛있다고 하는데 그 이유를 아직 모르겠다.
혹시 키 큰 아줌마만이 마법을 부리는 마녀라서 그런 것은 아닌지 엉뚱한 추측을 해본다.

주소 :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중앙로15길 16


맛집정보

마녀김밥도시락

score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1동 중앙로15길 16


제주, 마녀김밥 & 도시락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소개 감사합니다~

수제돈까스 도시락 한팩 주문해서 제주도 어느 해변에 앉아 도시락 까먹고 싶은 기분이네요 ^-^

멋진 풍경과 함께 맛있는 음식있다면 최고네요!

비쥬얼이 좋아보여요^^

맛도 좋답니다.

키 큰 아줌마가 안의 속재료를 듬뿍듬뿍 넣으시나 봅니다^^
깔끔하고 맛있어 보이네요.

그런가봐요^^

@먹스팀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중앙로15길 16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댓글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중앙로15길 16]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lager68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제주는 일찍 끝나는 곳도 휴무일도 각각이고
허탕치고 돌아오는 일이 종종 있는거 같아요^^
김밥도 예약해야 먹을 수 있다고 하고
인기있는 건 맛보기가 힘드네요^^

그래서 될 수 있으면 아직 덜 알려진, 현지인들이 가는 집을 찾습니다.

김밥과 도시락 싸들고 경치 좋은 밖에서 먹고싶어요.
밖에서 피크닉하기 적당한 날씨가 왔으니까요~~~

곧 9월이 되네요.
날이 좀 더 선선해지면 도시락 싸서 소풍가기 딱 좋은 날이네요.

도시락에 정성이 들어있어요.
맛있게 드셨지요?
남은 저녁도 행복하게 마무리하세요.

네, 잘 먹었습니다.
오늘 저녁엔 마파두부에 술한잔 했네요.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밥 맛집 서칭하다 마녀 김밥 봤었는데 이렇게 후기 올려주시니 너무 좋네요~ 정말 맛있어 보여요!

그렇게 유명한 곳은 아니고 동네 맛집입니다.

마녀 김밥 네이버 블로그에 많이 나오던데 동네 맛집이였다니!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4344.88
ETH 2629.39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