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 꼬막을 원없이 먹고 싶다면, '엄지네 포장마차'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상호 : 엄지네 포장마차

주소 : 강원 강릉시 경강로2255번길 21






꼬막을 원없이 먹을 수 있는 곳

엄지네 포장마차


KakaoTalk_Photo_2018-06-12-09-31-04.jpeg




강릉 경포대쪽을 간다고 했을 때 지인들은 이구동성으로 추천해준 맛집이 있었습니다. 바로 '엄지네 포장마차' 입니다.


2.jpeg


포장마차라는 이름에 걸맞게 오후 3시부터 오픈하고 저녁 늦게까지 영업을 합니다. 워낙 줄이 길기로 유명한 곳이라기에 2시에 도착했는데, 그때부터 벌써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번호표를 먼저 받고 2층의 대기실겸 커피숍에서 3시가 되기를 기다렸습니다.



3시가 되어 홀에 들어갔습니다. 그때는 이미 수십명의 사람들이 대기를 하더군요. 명성에 걸맞는 음식이 나올까 두근두근 기대하게 됩니다.

KakaoTalk_Photo_2018-06-12-09-31-08.jpeg

4.jpeg


가게 내부는 무척 깔끔합니다. 전에 이곳에 와본 적 있는 아내가 말하기로는 원래 상당히 좁고 낡았었는데, 내부를 완전히 다 뜯어 고친것 같다고 하더군요.


5.jpeg


엄지네 포장마차의 메뉴입니다. 저희는 꼬막비빔밥을 시켰습니다.


6.jpeg


기본 상차림이 무척 예쁘네요. 반찬이 모두 자극적이지 않고 수수한 맛입니다. 그에 반해 본 메뉴인 꼬막 비빔밥은 상당히 매운 맛이 강합니다. 꼬막의 쫄깃쫄깃한 식감에 매운 고추맛이 잘 버무려졌고, 간장 베이스의 비빔밥인데도 전혀 짜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7.jpeg


쟁반의 절반은 꼬막무침으로 가득 차있고, 나머지 절반은 꼬막과 밥이 반반 정도 섞여있습니다. 정말 이렇게 꼬막을 푸짐하게 넣고도 이익이 남을까 싶을 정도로 푸짐합니다.


KakaoTalk_Photo_2018-06-12-09-31-18.jpeg


매운 맛이 강해서, 비빔밥 부분을 다 먹은 후 저희는 공기밥을 두 개 더 시켜서 남은 꼬막 무침을 비벼먹었습니다. 덕분에 배가 터질 정도로 포식했네요. 성인 남녀 3명 정도는 꼬막비빔밥에 공기밥 2개로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듯 싶습니다.


전반적으로 재료가 하나같이 신선합니다. 꼬막의 탱글탱글한 식감도 정말 좋고, 짠 맛이 거의 없어 재료 하나하나의 식감과 맛도 즐길 수 있습니다. 반찬도 상당히 잘 관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말 만족스러웠던 맛집이었어요.


강릉 맛집으로 지인들이 하나같이 추천해준 이유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곳은 몰라도, 이 곳은 경포대에 들를 때 꼭 다시 한 번 오고 싶네요.

이상 맛집추천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맛집정보

엄지네 포장마차

score

대한민국 강원도 강릉시 포남1동 경강로2255번길


[Tasteem] 꼬막을 원없이 먹고 싶다면, '엄지네 포장마차'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처음에 사진 보고 전인 줄 알았어요. 엄청 맛있어 보여요ㅎㅎ 기억해뒀다 꼭 가보겠습니다:)

작은 사진으로 보면 정말 전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여기 상당히 맛있습니다^^ 다만, 매운걸 잘 못드신다면 고추는 살살 골라내고 드셔야 합니다^^ㅎㅎㅎ

침고이게 만드는 사진과 글입니다ㅋㅋ

감사합니다^^ 이곳 좋더라구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kakaelin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감사합니다^^

꼬막 양이 어마어마하네요@@
꼬막이 싼음식도 아닌데 저렇게 많이주다니... 맛있을것같아요
잘보고 팔로우하고갈게요

감사합니다^^ 먹었을때보다 다 먹고 나서 다시 생각나는 맛집입니다^^

Congratulations @kakaeli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밥시간 앞두고 좋아하는 음식을 보면
더 배고프고 이성 못 챙기는거 같아요. . ㅠㅠ
깔끔하게 구성된 반찬도 괜찮아보이네요~^^

점심 맛있게 드셨나요?^^ 여기 반찬도 다 정갈하고 괜찮았어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강원 강릉시 경강로2255번길 2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완전 먹음직! 꼬막 먹고 싶어욤 ~~

저도 한동안 꼬막이 많이 땡겼었는데, 여기 가서 원없이 먹었네요^^

허어ㅋㅋ 꼬막 파티군요ㅋㅋ 군침돌아용

어렸을 때 어머니께서 자주 해주시던 반찬이 꼬막이었는데, 오랜만에 추억이 새록새록해서 좋았습니다^^ 저도 집만 가깝다면 또 가고싶네요!

오늘 점심을 못먹어서 먹스팀을 지나치려고 했는데 꼬막이라니 으윽... 넘 맛있어 보여요
멀지만 않으면 꼭 가고싶네요 ㅎㅎ

저도 거리만 좀 더 가까우면 자주 가고싶은 곳이에요^^ 꼬막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가보네요. 저는 어렸을 때 어머니께서 자주 해주시던 반찬이라 추억의 맛이 느껴지더라구요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29.44
ETH 3157.04
USDT 1.00
SBD 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