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강에서 즐기는 매콤한 아구찜 & 꽃게찜 @금남꽃게

in tasteem •  13 days ago

20180906_093535.jpg

금남꽃게
photo by @hjk96


최근 베트남 하노이로 이민을 한 지인이 한국에 잠시 귀국한 적이 있습니다.

덥고 습한 하노이에서 잘지냈을까 걱정도 되고 반가운 마음에 만났는데….
한국이 더 덥다는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모처럼 한국을 방문한 지인가족들에게 점심 한끼를 대접하기 위해 [금남꽃게] 를 찾았습니다.
20180906_091800.jpg

이곳은 시댁어른들과도 여러 번 방문한 적이 있어, 저에게는 익숙한 곳인데요.

건물의 외관은 다소 낡은듯한 모습이지만 이렇게 통유리를 통해 북한강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요.
20180906_091734.jpg

가장 먼저 정갈한 반찬들이 제공되는데요.
20180906_091812.jpg

20180906_091821.jpg

아이와 함께 식사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반찬으로 제공된 쫀득하고 말캉말캉한 도토리묵 무침은 여러번 주문해서 먹었어요.
20180906_091829.jpg

아구찜과 꽃게찜을 종류별로 주문하였습니다.

꽃게찜

가격 : 65000원 (중자)

아구찜

가격 : 30000원 (소자)

20180906_091717.jpg

저는 개인적으로 꽃게찜보다는 아구찜을 선호합니다.

쫄깃쫄깃한 아구살 그리고 아삭아삭 시원하게 씹히는 콩나물의 식감을 좋기하기 때문이예요.
20180906_091914.jpg

찜을 다 드시고 나면 볶음밥이 빠질 수 없죠.

아구찜 양념으로 볶아 고소하면서 매콤한 맛이 잘 어울리는 볶음밥입니다.
20180906_091925.jpg

이 맛에 찜 먹는다죠?

북한강 드라이브길에 매콤한 음식이 당기신다면 아구찜 & 꽃게찜이 맛있는 [금남꽃게] 추천드립니다.

메뉴판 참고하세요.
20180906_091935.jpg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맛집정보

금남꽃게

score

대한민국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989번길 1


북한강에서 즐기는 매콤한 아구찜 & 꽃게찜 @금남꽃게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매워도 다시한번, 화끈한 음식점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꽃게찜 중자가 6,500원으로 되어있어요~
금남꽃게 사장님한테 이 포스팅 보여주고 중짜 6,500원에 달래면 주실까요 ?
너무 먹고싶은데~

·

큰일날뻔했습니다.
블록체인인데 사장님께 항의받을뻔 했네요 ㅠㅡ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아쉽네요.
싸게 먹을수있었는데 ㅠㅠ
꼭 가봐야겠어요 ~ 흐흐흐

먹거리 식당을 상당히 많이 알고 있는듯합니다.

반님~~꽃게찜 가격 실화입니까?
ㅎㅎ
맛있어 보여요!!

·

수정했어요
저의 전재산 파산당할뻔 했내요 ㅎ

ㅠㅡㅠ

저도 꽃게보다는 아구가 좋아요 ㅋ 그 아구 특유의 식감이 참 맛있습니다 ㅋ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매워도 다시한번, 화끈한 음식점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hjk96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아구찜은 사랑이죠..ㅠㅠ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989번길 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꽃게살이 실해보이네요. 중자가 6500, 65,000원이겠죠. ㅎㅎ

·

오타 수정 재빨리 가야겠습니다.큰일나겠네요 ㅎㅎ

찜류 요리를 먹고 먹는 볶은밥은 ㅠㅡㅠ 으으으

Posted using Partiko iOS

·

포해피우먼님!!
차주 화요일에 가드닝 밋업 들으러 오세요!!
함께해요!!
ㅠㅡㅠ
ㅋㅋ

아구찜에 소주한잔.....캬~ 침 넘어가네요^^

저도 아구찜을 더 선호합니다!!

정말 맛있어 보여요! 6,500원이면 얼마나 좋을까요ㅎㅎ

아구찜의 생명은 역시 아삭한 콩나물인 것 같아요~~~

아구찜 너무 맛나겠다!!^^ 전심시간이 다되가서그런가... ㅎㅎ

밖에 강이 보이고~~~
콩나물의 식감은 정말 최고죠~~~
볶음밥은 바닥에 잘 눌러 붙어서.. 긁어먹는 재미도 있을거 같아요

밑반찬중에 미역을 좋아하는데요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맛있죠^^
도토리묵도.. 침이 ㅋㅋ
아구찜은 역시 마지막 볶음밥이 맛납니다 :)

와우~ 외국인들이 한국의 찜요리를 보면 깜짝 놀랄 것 같아요~

매콤 매콤한것이 어찌나 입맛을 자극하는지 ㅋㅑ~ 소주와 함께 잊지 못할맛이 될거란 생각이 드네요~

토토리묵 넘 맛나보입니다 ㅎㅎㅎ
저도 리필받아서 몇번 먹을거 같습니다 ㅎ
아구도 맛나보이고 마무리 볶음밥까지 너무 맛나게 드셧을거 같네요
반님 즐거운 목요일되세요^^

오우 맛있겠네요... ^^

꽃게는 진짜 맛있기만하지 비싸고 먹기 번거롭지만 그래도 사랑임..❤️

그렇죠 !! 밥은 볶아야 제맛이죠 !! ㅎ

흐억!! 꽃게찜이요??? 아구찜이야 많이 먹어봤지만 꽃게찜은 정말 궁금한데요!!! 아 먹어보고싶다아아아아...ㅠㅠ너무 궁금해!!!

아!! 정말 지구 온난화!!
한국에서 오신분들도 똑같은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여름에 한국이 더 더웠더고...TT

저두 꽃게찜보다는 아구찜을 ㅋㅋㅋ

이제 가을 숯게의 계절인데 꽃게찜과 탕이 확 땡기는데요~^^

볶음밥과 누룽지는 무조건먹어야됩니다!!!!!!!!!!!!!!!!!!!!!!!

저도 꽃게찜 보다는 아구찜이 더 좋아요.
발려먹기좋으니까요 ㅋㅋ
반찬이 정갈해서 맜이 있겠어요.

가격이 그리 착한 편이 아니네요.
요즘 꽃게철이라 더 맛있을 것 같네요.

와ㅜㅜ 저녁 굶고 있는데....

여기까지 쓰고 결국 수미칩 + 맥주 깠습니다 ㅋㅋㅋ

많이 매웠나요?
저는 매운 걸 너무 좋아해서 이번 주제는 참여하고 싶은데, 제주도에는 매운 음식점이 없는 거 같아요.
열심히 찾아서 꼭 기간 내에 참여해보려구요.^^

역시 꽃게는 비싸네요.
비싼만큼 맛나지만..
아구찜도...
외국음식은 맛나지만 배불리 먹어도 허전한...
밥 비벼 먹고프네요, 양념에...

단풍질때 드라이브 가면 좋을것 같네요.

꽃게찜에 아구찜에 마지막 볶음밥까지 침샘 폭발인데요~

아구찜과 복음밥은 환상이죠~~~

볶음밥이 빠지면 섭하죠^^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남자 손님도 받는 음식점이죠?
양념 베인 아삭한 콩나물의 식감이 느껴지네요.

가격은 좀 쎄지만 꽃게찜은 정말 먹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