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내 고향 6시 고향의 맛집] 특별한 고향의 맛집. 역사적인 관광지 경주에서 맛 볼수 있는 한우물회 고향생각처럼 너무너무 생각나네요. 우마왕을 소개합니다.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추석을 앞두고 다음과 같은 테이스팀 새 주제가 올라왔네요.

내 고향 6시 고향의 맛집
이제 추석이네요! 추석에 당신이 고향에 돌아간다면, 들를 식당은 어디인가요? 타향 생활을 하며 생각나는 고향 맛집을 추천해주세요!

고향을 떠나서 살고 계시는 분 많으시죠??

명절 앞두고 고향 생각 많이 나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역시나 고향의 맛집도 생각 많이 나실거에요.

전 고향이 울산이지만 원래 본가가 경주인데다 아버지 산소도 경주에 있기에 명절때마다 경주를 찾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주하면 생각나는 맛집을 하나 소개 시켜드리겠습니다.

경주는 천년의 역사를 가진 신라의 수도로 수많은 관광지가 있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죠.

불국사, 석굴암을 비롯하여 첨성대 안압지 같은 역사적인 유적지부터 경주월드, 블루원, 힐링 테마파크 등 다양한 테마파크 시설들도 위치하고 있으며 경주 보문호를 중심으로 수많은리조트와 숙박시설, 맛집, 체험시설들이 줄기차게 들어서 있습니다.

신라의 역사를 느낄수도 있고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시설을 경험할 수 있기에 여행지로서도 최고의 도시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경주하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관광을 오는 관광지이기에 맛집들도 엄청나게 많은 곳이죠.

그리고 경주에는 한우집이 많은데, 경주한우는 경주한우축제가 열릴정도로 유명하답니다.

그래서 경주하면 한우와, 육회비빔밥이 유명하며 특히 한우물회는 남다르답니다.

육회비빔밥은 그래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지만 한우물회를 먹을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지요.

그래서 경주를 방문하게 되면 제일 먼저 한우물회가 생각납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집은 한우물회와 갈비탕, 갈비찜으로 유명한 우마왕입니다.

경주에 있는 맛집들은 하나같이 외모부터가 남다릅니다.

기와 지붕을 하고 있는 건물이 천년의 고도 경주에 잘 어울립니다.

ㅋㅑ~ 한우물회 육회 빛깔 보이시나요??

그리고 갈비탕에 갈비가 엄청납니다.

이 갈비를 골프채 갈비라고 부르더라구요.

원래 여기 우마왕은 골프채 갈비로도 정말 유명한 곳이랍니다.

이날 저희는 한우물회와 갈비찜을 시키고 경주에 왔기에 소주 대신 경주법주 쌀먹걸리를 시켰습니다.

몇가지 밑반찬과 함께 막걸리부터 가져다 주네요.

경주법주 쌀막걸리는 맛을 위해, 깎고 또 깎았다고 하네요.

20% 도정 막걸리는 오직 하나뿐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요.

제가 막걸리를 정말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경주법주 쌀막걸리는 쌀 맛이 제일 강하답니다.

정말 한잔 들이키면 슝늉 같은 쌀 맛이 엄청강해 정말 구수하면서도 맑은 맛이 일품이라 저한테 정말 느낌이 좋더라구요.

예전에는 정말 구하기 힘들었는데 요즘엔 가끔 마트에서도 볼수 있게 되었더라구요.

마트가서 눈에 띄면 꼭 한병씩 들고 올정도로 저에겐 너무 너무 맛있답니다.

막걸리로 목을 적시고 있는 사이 한우물회가 나왔습니다.

정말 정말 너무 너무 좋아서 어쩔줄을 모르겠군요 ㅎㅎ

ㅋㅑ~ 정말 보기만 해도 군침돕니다~

한덩어리에 정말 많은 육회가 뭉쳐져 있답니다.

육회를 정말 좋아하는 저로서는 육회를 이렇게 물회로 먹을 수 있다는 사실에 너무 감사함을 느낍니다.

특히나 제가 사는 마산엔 한우물회를 하는 집에 하나도 없답니다 ㅠㅠ

너무 너무 먹고 싶은데 가까운곳에서는 전혀 먹을 수 없으니 경주가게 되면 가장 먼저 한우물회를 찾게 되더라구요.

한 숟가락 떠서 입에 넣고 막걸리 한잔 하면~

정말 뭐라 설명할수가 없군요~

정말 너무 너무 맛있답니다~

이어서 나온 갈비찜!!!

와우~ 비주얼이 정말 엄청나지요??

대체 골프채 갈비가 몇 조각이 들어 있는지~

방금 한우물회를 먹었지만 또 너무 너무 군침돌게 하는군요.

원래 매운 갈비찜인데 아들도 먹을 수 있도록 조금 덜 맵게 해달라고 했답니다.

매운맛 조절이 잘 되었는지 아들이 맛있다면서 정말 잘 뜯어 먹더라구요.

너무 잘 뜯어 먹길래 움짤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ㅎㅎ

정말 아들이 잘 먹는 모습만 봐도 너무너무 기분좋은 아들바보 아빠입니다.

anigif.gif

골프채 갈비라니 정말 그 크기가 엄청나죠??

정말 놀라울 정도의 비주얼입니다.

갈비뼈에 고기도 많이 붙어 있어 정말 먹는 보람이 있더라구요~

한우물회에 갈비찜까지 아들과 와이프 저 3명이서 정말 배부르게 먹었는데요

그래도 마무리로 이걸 빼놓을수 없겠죠

갈비찜 양념에 볶음밥까지 만들어 먹었답니다.

정말 너무 맛있어서 어찌나 잘 먹었는지~

이번 명절때 경주가면 한우물회와 갈비찜을 먹으러 또 찾아볼 예정입니다.

여러분들도 언젠가 경주를 찾게 되면 역사적인 유적지도 둘러보시고 맛있는 식사도 꼭 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경주에 많은 맛집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한우물회와 엄청나게 큰 골프채 갈비로 유명한 우마왕 조심스럽게 추천드리겠습니다.

이제 며칠후면 추석입니다.

오늘 금요일이 끝나면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데요.

오늘밤부터나 내일이나 모레 고향으로 출발하실거라 생각되요.

전 아마도 내일 귀성길에 오를 것 같습니다.

어릴땐 그저 명절은 맛있는 음식 많이 먹고 친척들 만나 용돈도 받고 며칠 푹 놀고 먹고 그게 다였는데 어른이 되어 결혼을 하고 자식을 낳아 키우다 보니 명절이 전혀 다르게 다가오네요.

명절 차례 음식도 준비해야 하고, 성묘를 위해 벌초도 해야하고( 사실 벌초가 제일 힘드네요 ㅠㅠ) 조카들 용돈도 줘야 하고...

거기다 귀성길 교통 체증에 스트레스도 받고

특히나 차례 음식 준비때문에 여기저기 갈등도 많이 생기고... 즐거운 명절을 행복하게 보내지 못하는 경우도 많이 있더라구요.

이런저런 일이 생기거나 생길수 도 있는 명절이기도 합니다.

그럼 아무쪼록 별탈없이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주소 : 경북 경주시 경감로 142-1
전번 : 054-775-7188
상호 : 우마왕 경주보문점


맛집정보

우마왕 경주보문점

score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월성동 40-29


[Tasteem][내 고향 6시 고향의 맛집] 특별한 고향의 맛집. 역사적인 관광지 경주에서 맛 볼수 있는 한우물회 고향생각처럼 너무너무 생각나네요. 우마왕을 소개합니다.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 고향 6시 고향의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curation

안녕하세요. 테이스팀 서포터 jinuking입니다^^!
@goodhello님의 퀄리티 높은 [[Tasteem][내 고향 6시 고향의 맛집] 특별한 고향의 맛집. 역사적인 관광지 경주에서 맛 볼수 있는 한우물회 고향생각처럼 너무너무 생각나네요. 우마왕을 소개합니다.]포스팅에 감동받아, 테이스팀에서 선물을 준비했어요! 앞으로도 멋진 활동 기대합니다!

와우~ 대박~

너무 너무 신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비쥬얼 끝내주네요
먹고싶다~~~~

움짤좋네요 귀욥ㅎㅎㅎ

정말 비주얼 끝내주죠??

너무 너무 맛있답니다~ ㅎㅎ

아직 Payout 되지 않은 관련 글
  1. 고향에서 맛보는 칼국수~ ( @djusti 86.65 % )
  2. 국밥이 생각날때 -쉐프국밥 ( @allsale 86.14 % )
  3. 고향의 시원한 맛 섭국 ( @ilovemylife 85.95 % )
  4. 연탄에 구운 석쇠불고기가 이렇게 맛있었나요? ^^ ( @gasigogi 85.89 % )
  5. [Tasteem][우리가족끼리 식사하기 좋은 곳] 얼마전 서울여행중에 어쩌다 들렸는데 정말 유명한 맛집이었던 우리가족끼리 식사하기 정말 좋았던 송림식당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 @goodhello 85.61 % )
모든 기간 관련 글
  1. [Tasteem][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경주 하면 생각나는 순두부 맛집. 경주를 대표하는 맛집. 너무 너무 얼큰한 그 맛을 잊을수 없어 또 찾게 되는 맷돌 순두부를 소개합니다. ( @goodhello 90.96 % )
  2. 은하수가 흐르는 그곳으로~~ ( @jsj1215 88.12 % )
  3. [Tasteem][아아, 이것이 젊음인가 대학로의 맛집] 오랜만에 서울에서 대학로의 젊음도 느끼고 맛있는 숯불 수제 꼬치구이도 먹을 수 있었던 경희대 근처 맛집인 꼬치다1 추천드립니다~ ( @goodhello 87.10 % )
  4. [Tasteem][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거제도에서 멋진 추억을 그리고 맛있는 추억을 어부횟집을 소개합니다. ( @goodhello 86.91 % )
  5. 고향에서 맛보는 칼국수~ ( @djusti 86.65 % )

인터레스팀(@interesteem)은 AI기반 관심있는 연관글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interesteem 태그를 달고 글을 써주세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월성동 40-29]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정말 감사합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 고향 6시 고향의 맛집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goodhello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맛있어 보이네요ㅎㅎ 거리만 가깝다면 한번 가보고 싶네요ㅋㅋㅋ

정말 맛있답니다~ 꼭 가보시길~

갈비보다 얼굴이 더 작은 아드님 ㅋㅋㅋ
저두 갈비먹구싶어염 ㅠㅠㅠ

ㅎㅎㅎ 아들이 너무 이뿌게 갈비 뜯어 먹네요~ ㅎㅎㅎ

추석때 갈비 꼭 드시길 바래요~

우마왕... 이름부터 포스가 넘치네요.ㅎㅎ
보는 내내 군침이 멈추질 않습니다!

ㅎㅎ 처음엔 우마왕 이름이 오글오글 웃겼는데

계속 들으니 맘에 들더라구요~ ㅎㅎㅎ

큰 아이 경주에서 학교 다닐 때에 경주 가면 한우 육회 비빔밥을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다시 경주 가서 먹고 싶기는 합니다.

귀여운 꼬맹이 데리고 열심히 다니세요.

네 경주에서 정말 한우 육회비빔밥 너무 맛있는 것 같아요~

다음에 기회가 생기면 한우물회도 꼭 드셔보세요~ 끝내준답니다~

아드님이 넘 귀여워요 :)

감사합니다~ ㅎㅎ 제가 봐도 너무 귀여운것 같아요~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356.21
ETH 2723.43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