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동 함경도 찹쌀순대

in #tasteem5 years ago

title_image


내가 가락시장만 가면 들리는 곳이 있다.

이쪽 근처에 사는 사람들은 다 아는 순대국 맛집

늘 줄서서 먹어야하는 그곳

KakaoTalk_20181215_102725953.jpg

함경도 찹쌀순대집이다.

고시를 준비하던 시절. 근처에서 일하던 친구놈이 야근식대로 밥을 사준다고 가락동으로 나오라고 하면 장소도 묻지않고 바로 이곳으로 나오면 되었다.

수년이 지난 지금. 그 친구는 결혼한 유부남이 되어있고

다니던 회사도 옮겨 더 이상 올 일이 없었지만 시리게 추운 겨울날 울고 웃던 그 시절이 문득 떠오르면 가끔씩 들리는 곳이기도 하다.

KakaoTalk_20181215_102726552.jpg

장사가 매우 잘되는 집이라 가게 내부 공간이 굉장히 큼에도 불구하고 늘 줄을 서서 기다려야한다.(안에 사진상의 공간만큼의 장소가 또 있다.)

오늘은 특별히 친구들과 함께 순대국과 모둠을 시켰다.

hj.jpg

[모둠(대)의 모습.]

KakaoTalk_20181215_102728441.jpg

[뒤이어 주문한 순대국도 나왔다.]

이곳 순대국은 다데기를 기본적으로 넣어서 주문시에 뺴달라면 빼주지만 테이블 회전률이 굉장히 빠른곳이라 가끔주문요청사항을 빼먹기도 한다.

KakaoTalk_20181215_102727170.jpg

[이건 순대정식 세트에 나오는 순대와 고기]

순대정식은 11000원이니 소주한병(4000원)을 시키면 15000원으로 딱 떨어져나간다.

그러나 오늘은 해장을 하러 왔으니 소주는 패스.

여기 국물은 다른 순대국집과는 다르게 국물이 굉장히 진해서 감칠맛이 좀 남다르다.

그리고 나는 순대국에 고기가 많은걸 좋아하는데

여기는 딱 그런스타일!

주차요원까지 있고 주차도 가능해서 사람들이 더 많이 찾아오는 그곳.

가락동에 왔을때 순대국이 땡기면 감히 추천할 수 있는 집이다.


맛집정보

함경도찹쌀순대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본동 79-7


가락동 함경도 찹쌀순대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gochuchamchi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순대가 다른 집과 많이 달라보이네요
아주 먹음직스러워요~ 추운날씨에 딱입니다!

가락동에선 여기 순대국 따라올만한 순대국집이 없는듯해요 후후

저는 순대국집 가면 주로 순대만 고기만 주문할 수 있는 곳이면 고기만으로 시켜서 먹어요 ㅎㅎㅎ

여기는 고기부속이 많아서 일반인은 밥한공기 말아먹으면 배가 엄청 부르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여기가 진탱이네요!!! 맛있겠뜨앙

앙체 금지하겠습니다.

근성의 주3 실패 보팅입니드앙 (3/3)

근성실패...

순댓국먹고싶어용 ㅠ

순대국 가즈아~

순대속이 남달라보여요, 찹쌀도 들어간 것 같고, 정말 맛날 것 같네요^^

ㅋㅋㅋㅋ 지나가다 들릴일있으면 들려보세요 ㅋㅋㅋㅋ

Hi @gochuchamch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933 which ranks you at #117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17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7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순대국은 진리죠. 고시 준비할 때 야근식대라... 뭔가 짠해지는 조합이자 순대국에 아주 어울리는 기억입니다.

갠적으로 순대라면도 좋아합니다. 크크크

근성의 보팅!(2/3)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13.89
ETH 3155.04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