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팀) 드디어 제주에서 낙지볶음집을 찾았다 - 벌떡낙지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나는 매운 음식 매니아다. 그것도 아주 심각하게 매운 음식을 좋아한다. 음식이 맵지 않으면 맛이 없다고 생각할 정도로??
다행히 위가 튼튼해서 매운 음식을 먹고 탈이 난 적은 신길동 짬뽕을 먹었을 때 딱 한번 뿐이었다.

그렇게 전국적으로 유명한 매운 음식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먹으러 가면 항상 그 매운맛에 만족하는 것이 낙지볶음이다.

그런데, 참으로 애석하게도 제주도에는 낙지볶음집이 거의 없다.
티비에서 매운 낙지볶음을 맛있게 먹는 장면이 나온 날 '낙지볶음 먹고 싶다.'는 얘기를 시도때도 없이 했더니 남편이 드디어 제주도에 있는 낙지볶음집을 알아냈다.

이름도 임팩트있게 '뻘떡낙지'란다.^^

IMG_2368.jpg

밑반찬은 매운 입을 중화시킬 수 있는 것들로 구성되어 있다.

IMG_2367.jpg

특히 유부와 어묵으로 만든 이 탕이 일품이었다.
하지만 나는 주메뉴가 나오면 이런 것에는 손도 데지 않는다.

IMG_2370.jpg

주방에서 주방장님이 웍에 낙지볶음에 불맛을 내느라 달그락달그락 열심이시다. 소리만 들어도 군침이 돈다.

IMG_2371.jpg

IMG_2537.jpg

그리고 나온 낙지볶음~

남편은 맵다고 콩나물을 엄청 많이 넣고 어묵국을 계속 먹는다.
다음엔 연포탕을 먹겠다고 하면서...ㅋ
밥에 맛있게 비빈 것은 사진 찍을 사이 없이 순삭해 버렸다.

이집 너무 맛있어서 며칠 있다 또 갔다.
물론 그때도 남편은 연포탕을 먹지는 못했다.
연포탕은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포탕을 먹으면 낙지볶음을 먹을 수 없기 때문이다.
고맙고 미안하지만, 나는 다음에 가도 낙지볶음을 먹을 듯하다.
그 매운맛의 유혹은 절대로 뿌리칠 수가 없다....ㅋ


맛집정보

뻘떡낙지

score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아라동 구산로 3


(테이스팀) 드디어 제주에서 낙지볶음집을 찾았다 - 벌떡낙지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gghite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주로 안주로 먹긴하지만, 보기만해도
식욕이 도는군요.^^

저도 예전에 소주 안주로 즐기던...ㅋㅋㅋ

Hi @gghi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710 which ranks you at #563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9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제주에서 낙지볶음 침샘 폭발합니다.

흔하게 찾을 수 없는 가게여서 더 좋았습니다.^^

물기없이 엄청 잘 볶은 낙지볶음이네요

주방에서 주방장이 정말 열심히 웍에서 볶더라구요.^^

낙지가 그렇게 몸에 좋은가 봅니다. 뻘떡낙지라니 ㅋㅋ

뭐, 말은 주저앉은 소도 벌떡 일어나게 하는 힘이 있다네요. 낙지에..ㅋ

정말 맛있게 매워 보입니다 ㅎ

Posted using Partiko iOS

제주도 음식점들은 매운맛을 잘 못내는 편인데, 그나마 이집은 꽤 맵더라구요.^^

제주산 낙지려나요?
큼직하니 한입 크게 먹어보고 싶네요!! ㅋ

제주 바다에는 뻘이 없어서 뻘에서 나는 건 없습니다.
그래서 낙지집도 많지 않고, 조개도 흔하지 않더라구요.
어디꺼여도 이렇게 낙지볶음집이 있어서 저는 아주 좋았답니다.^^

뻘건 낙지볶음 군침돌게 만드네욤!!ㅎ

육지에서 먹던 낙지볶음맛에는 못 미치지만, 그래도 꽤 맛있는 집이었습니다.^^

정말 낙지가 맛있게 매워보이네요~ ㅎㅎ 침 고이네요. ㅎ

두번 가서 여러장 찍은 사진 중 가장 군침도는 사진으로 올렸거든요.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497.94
ETH 3099.12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