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팀) 해안가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서 신박한 점심을 즐기다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지난 가을에 제주여고 학교 급식소로 알바를 다녔었다.
그때 알게된 사람들은 겨울 방학 동안 쉬다가 3월 첫주가 되면 다시 일을 나간다.
나는 알바생이기 때문에 바쁠 때만 가서 일을 돕는지라 딱이 방학이나 개학과는 상관이 없지만...
이날은 오랜만에 날도 따뜻해지고 개학 전 즐거운 시간도 보낼 겸 해서 해안가에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 가서 신박한 점심을 먹기로 했다.

약간의 미세먼지가 있기는 했지만 그래도 제주도 바다는 넓고 푸르며, 하늘은 막힘 없이 파랗게 펼쳐지고, 날은 봄날처럼 따뜻했다.

친구가 전에 가봤는데 좋다고 우리를 데리고 간 곳은 '서가앤쿡'이라는 곳이었다.
아마도 나도 테이스팀에서 누군가 올린 글을 본 것도 같은 그런 이름의 레스토랑이었다.

IMG_6378.jpg

레스토랑은 호텔 건물 일층에 있어서 외관이 아주 멋있었다.
특히나 하얀색 벽은 어쩐지 해안가에 있는 레스토랑으로서는 가장 잘 어울리는 외벽을 가진 느낌이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호텔 로비가 있고, 로비 카운터 옆으로 가면 레스토랑의 입구가 있었다.

IMG_6380.jpg

안쪽으로 들어가니 테이블이 아주 많이 있었다.
안쪽으로는 안락하게 유리 칸막이가 되어 있어서 조용히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테이블도 여럿 있었고, 해안가 쪽으로는 통유리를 통해 바다와 하늘을 볼 수 있는 시원한 구조의 테이블이 여럿 있었다.

우리는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테이블쪽으로 앉았다.

이곳의 주된 메뉴는 파스타, 피자, 스테이크, 샐러드 등이었다.
처음엔 대부분의 메뉴가 골고루 구성된 세트메뉴를 선택하려다가 '빠네'라고 빵에 파스타를 부어주는 먹음직스러운 메뉴가 있어서 그것으로 선택했다.

IMG_6387.jpg

마치 파스타가 넘쳐 흐르게 플레이팅한 이것은 뭔가 푸짐해 보이는 느낌이었다.

IMG_6391.jpg

크림 파스타를 기본으로 하고 새우와 베이컨, 버섯 등이 들어갔다. 반숙 계란 후라이도 하나 올라가 있다.
빵은 약간 많이 구운 듯했다.

IMG_6390.jpg

이렇게 푸짐한 빠네는 2인분이 기본이라고 했다.
그래서 이렇게 빵과 계란 등을 칼로 쪼개서 파스타와 함께 먹게 되어 있었다.

아무리 푸짐해도 이걸로 셋이 만족할 수는 없다.
그래서 더 주문한 것은 고르곤 졸라 피자이다.
빠네에 웬만한 재료가 들어 있으니 피자는 토핑없이 치즈가 많이 들어간 고르곤졸라 피자로 주문했다.

IMG_6392.jpg

치즈의 향이 꾸리하게 나는 고르곤졸라 피자를 꿀에 찍어 먹게 되어 있었다.

IMG_6383.jpg

그리고 함께 주문한 에이드는 거의 한 주전자 정도 되는 양이었다.

서가앤쿡은 혼밥을 즐기는 사람이 갈 수 있는 곳은 아닌 거 같다.
식사가 너무 푸짐하고 음료도 엄청 양이 많다.
혼자는 절대로 먹을 수 없을 정도로...

이날 만난 언니는 전라도가 고향인데 제주도로 시집을 와서 살고 있는 언니였다.
그래서 이 언니는 제주도 사투리를 전라도 억양으로 구사한다.
기본적으로 전라도 사람의 위트를 장착한 언니는 언제나 재미있는 이야기를 잘 하신다.

이날 우리들의 수다 주제는 '어느새 나이가 들어버린 부모님'에 대한 것이었다.
주로 이런 주제로 이야기를 하다보면 마음이 좀 무거워진다.

이번 연휴가 지나면 나빼고 모두 직장으로 돌아가 일을 해야하지만 왠지 그들의 마음은 육지에 있는 부모님에게 가 있는 것 같았다.

겨울이 가고 따뜻한 봄이 오듯이 부모님들의 건강에도 봄이 오길 바래본다.


맛집정보

서가앤쿡

score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건입동 서부두2길 20 휘슬 호텔 1 층


(테이스팀) 해안가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서 신박한 점심을 즐기다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점심시간, 짧지만 행복하게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제주도라서 그런지요 ??? 한라봉 생맥주가있네요~ ㅎㅎ

네, 전에 플리마켓에 갔다가 한번 마셔본 적이 있는데, 맥주에서 귤향이 향긋하게 나는 맥주랍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건입동 서부두2길 20 휘슬 호텔 1 층]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서가앤쿡은 부산에도 있는 것 같네요.
제주도에서 먹으면 일단 맛이 두 배로 올라갈 것 같아요.

큰 도시에는 있는 레스토랑인가 봐요.
제주도에 이런 체인이 늦게 들어오는 편인데, 이건 좋은 자리에 일찍부터 들어와서 자리를 잡았다고 하더라구요.^^

서가앤쿡이네요^^ 기티님 또 정답이세요ㅋ 풀봇 꾸욱~

우와~ 대박!!!
그 네모난 블럭들이 정말로 실로폰이 되었군요.
네모난 두드리는 악기가 뭘까 한참 고민했는데.ㅋ
정답이라니, 정말 대박이네요.^^

파스타가 아주 푸짐해 보이네요
우리 어머님들 건강하셔야 합니다^^

부모님들의 건강과 노후 얘기를 하다보면 즐거운 시간도 좀 침울해지는 경향이 있더라구요.
맛있게 먹긴 했는데, 기분은 좀 가라앉았답니다...

그래요 내가가장 겁내는것 은 늙은 어미 때문에 자식들이 힘들게되는 것이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자식은 부모를 걱정하고, 부모는 자식을 걱정하고 하는 것이, 서로가 서로를 향한 마음인 거 같아요.
그래도 베로니카님은 그림을 그리는 취미를 가지고 계시고, 산책도 꼿꼿하게 잘 걸으시고 하셔서 자녀분들이 덜 걱정하실 거 같아요.^^

서가앤쿡은 여러사람이 가서 먹어야 좋더라구요
양도 그렇고 ㅎㅎㅎ

그쵸?
기본 메뉴가 거의 2~3인분으로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전, 그건 좀 마음에 안 들었습니다.

서가앤쿡 하면 목살스테이크가 생각나더라구요 ㅎㅎ

스테이크를 기본으로 한 세트 메뉴를 주문하려다가 급 파스타로 변경했답니다.
스테이크도 맛있군요, 알아두어야겠네요.^^

올해도 모두 모두 건강하고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애니메이션에 눈뜬 울이도요~^^

파스타 비쥬얼 장난아닌데요 ㅎㅎ

정말로 특이한 플레이팅이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48.66
ETH 2668.99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