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팀) 제주에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카페, 게다가 추억의 가격까지?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우리는 제주에 이주해 와서 이곳에 하나하나 추억을 쌓는 중이다.
며칠 전 제주음식을 함께 배웠던 친구와 추억 여행을 하기에 좋은 카페에 다녀왔다.
카페를 잘 다니지 않는 나도 이 카페는 벌써 다섯번째 방문인 듯하다.
그러다 보니 내 생애 가장 자주 간 카페가 되기도 했다.
게다가 전에도 말했듯이 요즘 커피에 취미가 붙어 있는데, 여기에서 색다른 추억을 쌓을 기회가 생겼다.

99E9FC3C5C4451400E.jpeg

제주에서 내게 추억을 선사한 이 카페는 제주시 북쪽 해안가인 도두동 카페거리에 위치한다.
이 카페에서는 넓고 푸른 바다를 아주 멀리까지 볼 수 있다.

처음 이곳을 알게 된 것은 육지에서 올레길을 걷겠다고 온 후배 덕이다.
그때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가격이었다.
크고 멋진 카페에서 먹을 수 있는 가격으로는 과거의 가격을 연상케한다.
아마도 무인카페로 운영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이런 저렴한 가격이 가능한 듯하다.

IMG_4933.jpg

무인카페라고 적당히 커피메이커로 커피를 제공하거나 인스턴트 커피를 제공하지는 않는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더치커피... 그리고 핸드드립커피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이날 친구가 이 카페를 가자고 한 것도 그간 내가 연마한 핸드드립 커피를 마셔보겠다고 해서였다.
사람이 아는 만큼 보인다고... 전에는 핸드드립 커피에 관심이 없던 나였어서 이 카페에서 핸드드립 커피를 내려 마실 수 있는지도 모르고 있었다.ㅜㅜ

커피뿐 아니라 차도 각종 허브차에 국산차까지 즐길 수 있다.

그리고 각종 과일 쥬스와 아이스크림까지 준비되어 있는 카페이다.

또하나 우리의 추억을 자극하는 것은 바로 '센베이 과자'를 종류별로 준비해놓고 있다는 것이다.
접시에 한접시 담으면 단돈 천원인데, 무인카페이므로 무한 리필도 가능하다.^^

IMG_4934.jpg

IMG_4930.jpg

분위기도 핫한 카페에 전혀 뒤지지 않는 곳이다.
특히 이 카페에서 우리의 추억을 자극하는 것은 따로 있다.

IMG_4928.jpg

이 난로는 모양만 난로이고 전기로 불꽃을 만들어주는 요즘의 그런 난로가 아니다.
옆에 있는 장작을 때는 진짜 장작 난로이다.
그래서 그 열기가 따뜻하고 강렬하다.
옆에 앉아 있으면 군고구마라도 구워먹고 싶은 생각이 새록새록난다.

IMG_4927.jpg

그리고 곳곳의 벽면을 빼곡히 장식하고 있는 이 메모장들..
우리는 어딘가 여행을 가서 그곳에 추억을 남기고 싶어서 수취인이 없는 이런 메모를 하고 압정으로 꽂아놓고 왔던 추억이 하나씩은 있을 것이다.
그 메모는 아직도 그곳에서 수취인 불명인 상태로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겠지??
여기에 많은 사람들이 자기만의 갬성을 총동원해서 무언가 끄적끄적해 놓고 갔다.

자, 우리도 우리의 추억을 만들어 보자.

IMG_4936.jpg

IMG_4935.jpg

핸드드립 커피를 내려 마실 수 있는 도구가 이렇게 여러 세트 마련되어 있다.
핸드밀이라고 하는 손으로 직접 커피콩을 가는 그라인더와 일정한 물을 부울 수 있는 코가 가늘고 긴 드립 전용 주전자인 드립 포트와 드리퍼와 서버 등이 다양한 디자인으로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케냐, 에티오피아, 동티모르의 볶은 커피콩이 있다.

IMG_4932.jpg

우리가 선택한 것은 케냐와 에티오피아 커피이다.

IMG_4931.jpg

이곳에 준비되어 있는 도구들이 우리집에 있는 것보다 훨씬 좋다.
도구가 낯설어 이제 겨우 핸드드립 커피를 내리기 시작한지 며칠 안 되는 나는 조금 떨리고 설렜다.
친구를 위해 정성껏 핸드드립 커피를 내려주고, 함께 제주에서 살아가는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우리의 이야기가 시작되고부터 사진이 없다...ㅜㅜ
우리에게는 수다만으로도 부족한 저녁시간이다.
특히 친구는 제주살이 8년차에 약간의 슬럼프를 겪고 있어서 할 이야기가 많은 것 같다.

우리는 제주도 해안가에 있는 무인카페에서 우리가 직접 내린 핸드드립 커피를 마시며 제주살이에 대한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추억을 한장 써내려갔다.

제주에 점점 추억이 쌓이고 있다.
그래서 점점 제주가 좋아지고 있다.


맛집정보

노을언덕

score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두이동 697


(테이스팀) 제주에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카페, 게다가 추억의 가격까지?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추억이 새록새록, 당신만의 식당 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노을언덕' 카페이름이 너무 이뿐데요?
분위기도 좋구요.

문학적인 이름이죠?
분위기도 물론 좋구요.^^

바다가 보이고 추억을 남기는 메모장도 있고 여행하면서 들르면 좋겠어요 ^^;

메모장을 흝어보면 여행을 왔다가 메모를 남기고 간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gghite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추억이 새록새록, 당신만의 식당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칼디의 고향이군요. ㅎㅎ.

헉 ㅜㅜ 죄송해요. 제가 칼디가 누군지....
알려주세요....

에티오피아 목동인데, 커피를 발견했다네요. ㅎㅎ.

빼곡한 메모지에서 뭔가 따뜻함이 느껴집니다 ^-^

잠시 읽어보면 별의별 이야기가 다 적혀있답니다.^^

이 카페에서는 넓고 푸른 바다를 아주 멀리까지 볼 수 있다.

젋고 푸른 바다 사진은 왜 안올려주셨어요? 보고싶은데...ㅎㅎ
아늑하고 따뜻해 보이는 카페네요!!

아무리 넓고 푸른 바다를 아주 멀리까지 볼 수 있는 카페도 밤에는 안 보여요.ㅋㅋ
제가 늦은 시간에 카페를 갔거든요.
다음에 또 가게 되면 저기서 보이는 넓고 푸른 바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진짜 멋지네요

가보면 더 정이 가는 카페입니다.^^

운치있어 보이네요^^

이런 저런 감성을 자극하는 그런 카페더라구요.^^

별천지 같으네요 나도지난해 봄에 아들의 지인의 결혼식이 있어 제주도갔던김에 추천받은 카페에 들른적이 있는는데 아주 인상 깊었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언젠가 포스팅에서 본 거 같아요.
워낙 스팀잇에서 유명하신 분이시라서요..^^

카페 인테리어가 정말 멋지네요.
사장님이 센스가 대단하신 듯요!

무인카페라 사장님은 못 뵈었지만, 대범하고 센스도 있으시고, 규모로 봐서는 돈도 많은신 듯합니다.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9
BTC 59049.70
ETH 2618.71
USDT 1.00
SBD 2.44